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매지카(Magicka) - Chapter 9, Symphony of the Twilight

 

 

Chapter 9 - Symphony of the Twilight(황혼의 교향곡)[각주:1]

 

 

블라드 :

고블린 문명을 박살내고 광산에서 나온 뒤, 마법사들은 새로운 목표에 착수했지. -- 그들은 자신들을 파프니르에게 보내 줄 자인 백작을 찾아야 했어. 탁한 물에서 안개가 피어 오르면서, 죽음의 냄새가 그들을 소름끼치게 만들었지! 든든한 블라드의 존재가 아니었더라면, 그들은 혼자에다가 -- 겁에 질려있었을 꺼야.

 


 

[광산에서 나온 플레이어를 반기는 미래의 블라드.]

 

미래의 블라드 :

훌륭하군, 철 광산에서는 아주 잘 해내었네! 내가 말해준 그 백작은 이 늪의 건너편에 살고 있네. 그러나 조심하게나, 한 때 이 늪에서 거대한 전투가 벌어진 적이 있었지 -- 그리고 이제 그림니르의 제자가 이 땅을 자극해 언데드 부하들을 모으고 있다네.

 

 

길을 따라 올라가면 구울(Ghoul)을 상대하게 된다. 이동 속도는 빠르지만 그 외에 특이한 능력은 없다.

 

여담으로 길 위에 있는 간판(?)에 달려있는 해골은 "원숭이 섬의 비밀 3(Monkey Island 3 The Curse of Monkey Island)" 에 등장하는 머레이(Murray)의 패리디라고 한다.

 

 

구울들을 처리하며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이번엔 횃불 든 구울(Lantern Ghoul)이 나타난다.

 

다른 구울들과 큰 차이는 없지만, 죽으면서 주위에 화염 폭발을 일으키니 가능한 멀리서 처리하는 게 좋다.

 

 

위키아에서 나온 저 나무 괴물의 이름은 Traeskmonstír. 귀찮으니까 그냥 나무 괴물이라고 부르도록 하겠다(...)

 

나무 괴물의 이동 속도는 느리지만, 갑자기 플레이어를 잡아챈 다음 으깨버린다. 체력이 4분의 1 정도면 한 방에 즉사. 하지만 갑옷 계열 주문(/)을 걸어놓았거나, 로브 특성에 갑옷 착용이 있다면 나무 괴물들이 공격도 못하고 멍청하게 제 자리에서 움직이지도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무 괴물은 나무 정령처럼  계열 공격으로 체력을 회복하며 약점도 로 동일하다.

 

 

체크 포인트를 지나가면 이번에는 늪에서 좀비(Zombie)들이 기어 올라온다. 좀비들은 독 공격을 해오니 로브에 독 면역이 붙어있지 않다면 조심하자.

 

이번 챕터 내내 상대하게 될 언데드들은 전부 에 면역인데다가 오히려 체력을 회복하니 절대 사용하지 말자. 약점은 . 따라서 원래 가 들어가는 주문 조합에 를 끼워넣는 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ex :  -> )

 

참고로 구울은 언데드가 아니므로 주문 조합에 를 섞어놓으면 안 된다.[각주:2]

 

 

물론, M60이 함께라면 몰려오는 좀비들에게 납덩어리를 박아줘도 무방하다.

 

[플레이어가 쫓아오자 해골 병사(Skeleton Soldier)들을 소환하고 물러나는 사령술사.]

 

 

해골 병사는 독 공격을 하지 않고, 이동 속도가 빠르다는 점만 빼면 좀비와 차이점이 없다.

 


 

주변을 배회하는 좀비들과 땅에서 튀어나온 나무 괴물들을 처리해주자.

 

 

샛길을 따라가면 체크 포인트가 나온다.

 

[플레이어를 막기 위해 와이트(Wight)를 소환하고 교회 안으로 들어가는 사령술사.]

 

[무덤에서 기어 나오는 좀비들.]

 

와이트는 간단히 말하면 강화형 해골 병사다. 이동 속도는 느린 편이지만 공격을 해오는 순간은 이동 속도가 놀랄만큼 빨라진다. 체력도 2,000으로 상당히 높은 편에다가 갑옷 때문에 왠만한 공격에는 쓰러지지 않는다.

 

언데드들을 한 방에 날려버리고 싶다면  광역기를 써 주자.

 

 

와이트는 오크 전사처럼 체력이 다 하면 갑옷을 벗고 다시 공격해온다. 그냥 해골 병사일 뿐이니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와이트를 쓰러트리면 저주받은 칼(Cursed Blade)을 얻을 수 있다.

 

상대에게 독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이번 챕터에서 보게 될 언데드들은 전부 독에 면역이다. 버리자.

 

 

언데드들을 처리한 후에는 문을 박살내자.

 

 

문을 박살낸 후, 곧바로 교회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옆의 무덤으로 들어가보자.

 

[무덤(Tomb)을 도굴하던(Raid) 탱크 탑에 핫 팬츠를 입은 여자라...[각주:3]]

 

- 아무래도 이 여자는 도굴을 하던 모양이야... ...가방 안에 유물 같은 게 있잖아.

 

여기가 열 한 번째 비밀 장소.

 

 

 Sherlock Holmes
 
게임상의 모든 비밀 장소를 찾아내세요

 

 

시체 옆에 놓여진 지팡이는 트롤 왕의 홀(Sceptre of the Troll King).

 

트롤 왕의 홀을 들고 있으면 적들의 플레이어에 대한 공격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다만 솔로 플레이거나 소환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게 아니라면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다.

 

특수 능력인 매력 주문은 상당히 유용한 주문이지만, 솔로 플레이어라면 생존에 도움이 되는 다른 지팡이를 드는게 더 좋다.

 

 

이제 무덤을 나와 교회로 들어가자.

 


[교회 안으로 들어서는 플레이어.]

 

[언데드들에게 플레이어를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리는 사령술사.]

 

 

총 세 명의 사령술사들이 플레이어를 향해 다가온다. 그리고 와이트와 좀비들도.

 

 

사령술사들이 들고 있는 지팡이 때문에 좀비들은 죽더라도 그 자리에서 되살아난다. 따라서 강한 광역기로 좀비들을 쓰러트리는 동시에 사령술사를 죽이는 게 가장 효과적이다.

 

 

사령술사들을 전부 처리하면 교회에 남아있는 나머지 언데드들도 전부 쓰러진다.

 

 

사령술사를 죽이고 나면 죽은 자의 지팡이(Staff of the Dead)와 모르굴의 칼(Morgul-blade)을 얻을 수 있다.

 

죽은 자의 지팡이는 플레이어의 근처에서 아군이 죽으면 곧바로 부활하게 해 준다. 죽은자의 소생 마법을 자주 사용한다면 진짜 좀비 부대를 끌고다니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멀티라면 죽은 아군을 곧바로 부활시키지만, 싱글이라면(...)

 

모르굴의 칼은 저주받은 칼과 별로 다를바가 없다. 버리자. 참고로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그 모르굴 맞다.

 

 

그리고 방금 전에 사령술사가 서 있던 곳에서 열 네번째 마법책을 발견할 수 있다.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죽은자의 소생 (Raise Dead)

 게임상 설명

 죽음의 영속성을 완전히 무시라도 하듯, 시전자는 망자들을 불러내 그를 위해 싸우도록 한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세번째 장소에 있는 교회에서 사령술사를 쓸어트린 후 얻을 수 있다.

 기타

좀비 5마리를 불러내 시전자를 위해 싸우도록 한다.

소환체들은 적이 근처에 있지 않는 한 움직이지 않는다. 즉, 시전자를 따라다니지 않는다.

62의 독 피해를 주는 근접 공격을 하며, 대상을 중독시킨다.

좀비의 이동 속도는 느리고, 체력도 적은데다 공격력도 약하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소환체들을 한번에 소멸시킬 수 있다.

 

 

미래의 블라드 :

바로 앞이 백작의 마을이네... 그에게 세계가 위험에 처했다는 걸 납득시킨다면 분명 그가 자네를 파프니르에게 보내 줄 걸세.

 


 

 

이번 지역은 그냥 일방통행이라 굳이 설명할 건 없다. 그냥 보이는 적들을 전부 죽여버리며 전진하는 것 뿐.

 

 

구울들, 해골 병사들, 사령술사를 처리하며 전진하면 이제 나무 괴물이 튀어나온다.

 

갑옷 주문이나 로브 특성으로 갑옷이 있는게 아니라면 다시 한 번 조심하자.

 

 

마지막으로 나무 괴물들과 구울, 좀비, 해골 병사들을 상대해주고 다음 지역으로 가자.

 


[마을[각주:4]에 도착한 플레이어에게 마을 주민들을 도우라고 하는 미래의 블라드.]

 

미래의 블라드 :

백작은 오직 자신의 주민들하고만 이야기를 나눌 걸세. 주민들의 신뢰를 얻는다면 백작의 신뢰도 얻게 될 걸세!

 

[플레이어에게 적대적인 마을 주민들.]

 

Johan :

나한테서 손을 때지 못해, 이 빌어먹을 마법사 놈!
저리 꺼져, 네 녀석은 골칫거리밖에 안 된다고!
네 녀석의 목욕 가운은 내 발 냄새보다 더 지독하군, 심지어 내 발은 괴저에 걸렸는데도 말야!

 

Asvald :

거기 너! 우린 너 같은 녀석이 이 근처를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고!

 

Magnus :

우린 모두 병에 걸렸어...
...어떨때는 사람을 건강하게 만드는 주문이 있었으면 하고 바란다니까.

 

Halldor :

우리의 영주님은 대단한 마법사야, 하지만 보아 하니 그 분 조차 우리에게 해 줄 수 없는게 있는 모양이야. 정말 애석한 일이지!

 

Thorhild :

농작물들아, 자라라... ...자라라! 왜 자라지 못하는 거야?

 

Ragnhild :

이미 우리 중 많은 이들이 죽었어...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해. 우리의 훌륭하신 영주님이 아니었더라면, 우리 모두가 지금쯤 죽었을 테니까.

 

[마을 주민들을 도와주지 않고 성으로 갈 시]

 

미래의 블라드 :

마을 주민들은 매우 아프네. 자네가 그들을 돕는다면, 그들이 자네가 백작과 만남을 가지는 걸 도울 수 있을 걸세.
마을을 구하게 -- 세상을 구하게.[각주:5]

 

 

마을 주민들을 도우지 않고 죽여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미래의 블라드 :

마을 주민을 죽인 걸로는 결코 마을의 신뢰를 얻을 수 없을 걸세! 이제 유일한 논리적인 방법은, 자네가 이곳으로 와 이 아름다운 마을을 파괴하기 몇 분 전으로 시간을 되돌리는 걸세.

 

[몇 분 전의 과거로 되돌아온 플레이어.]

 

이제 장난은 그만치고(...) 마을 주민들을 도와주자.

 

[를 사용해 마을 주민들을 치료해 주자.]

 

Johan :

내가 말한 그 모든 한심한 말들에 대해 사과하겠네. 무슨 악의가 있었던 건 아니야.

 

Asvald :

드디어 다시 춤을 출 수 있게 됬어!

 

Magnus :

뭐야? 사람을 건강하게 만드는 주문이 있었다니?! 고마워!!!

 

Halldor :

영주가 우릴 속였어! 당신이 우리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면, 분명 누구든지 할 수 있다는 거잖아!

 

Thorhild :

내 농작물들도 치료해 줄 수 있겠어..?

 

Ragnhild :

영주만 아니었더라면, 우리 모두는 여전히 살아 있었을거야!

 

 

Johan :

우리의 "영주"가 우릴 속였다, 모두 쇠스랑을 집어 들자! 열 받은 군중이 나설 때다!

 

 

Johan :

문을 열어라, 이 겁쟁이!

 

 

Johan :

...이건 예상 못 했는데...
생각해 보니까... 사소한 오해 때문에 내 목숨을 낭비하는 건 사양하겠어.

 

 

이제 성 안으로 들어가자.

 


 

 

성에 들어서자 마자 벽난로를 조사하면 아홉 번째 무스를 발견할 수 있다. 옆에 책장에서는 열 다섯번째 마법책을 발견할 수 있다.

 

 

 King's Quest
 무스를 모두 찾아내세요.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공포 (Fear)

 게임상 설명

 영혼조차 얼어붙게 만드는 울부짖음으로 제 아무리 강력한 적에게도 고통을 준다. 이 녀석이라면 당신의 블랙 메탈 밴드를 유명하게 만들어 본업을 그만두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여섯번째 장소에서 백작의 성 첫번째 방 안의 벽난로 옆에 있는 책장에서 발견할 수 있다.

 기타

반경 10칸에 있는 적들을 6초간 공포상태에 빠트린다.

공포에 빠진 적들은 시전자로부터 멀리 떨어지려고 한다.

백색 마법사의 지팡이(Staff of the White Wizard)로 공포를 사용할 수 있다.(대기시간 20초)

무효(Nullify) 마법으로 없앨 수 있다.

 

 

그리고 소파와 탁자 근처에서 열 여섯번째 마법책을 발견할 수 있다.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매력 (Charm)

 게임상 설명

 사람들을 잘 다룰수 있게 해주는 궁극의 마법입니다. 나약한 정신의 소유자에게만 먹히지만, 사실 그런 자들은 꽤 많은 편이지요.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여섯번째 장소에서 백작의 성 첫번째 방 안의 긴 의자 옆 목재 가구에 걸쳐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기타

시전자에서 가까운 적을 일시적으로 시전자를 위해 싸우도록 한다.

트롤같은 대형 적들을 상대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없앨 수 있다.

 

 

미래의 블라드 :

백작의 방이 바로 앞에 있네. 하지만 난 더 이상 자네를 따라갈 수 없네... 이유는... 음, 그냥 신경쓰지 말게. 그건 별로 중요한 것도 아니니까. 중요한 점은 이걸세: 백작은 외부인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네, 그리고 쉽게 화를 내지. 하지만 자네가 그에게 사정을 설명하기만 한다면 분명 그는 분별 있게 행동할 걸세. 행운을 비네!

 

[백작의 방 앞에서 시체를 발견할 수 있다.]

 

- 가죽 스커트를 입고 채찍을 든 남자군.[각주:6]

 

 

[백작의 방에서 플레이어가 만나게 된 인물은... 블라드?!]

 

블라드 :

자네는? 여기까지 날 따라온 건가?! 참견하지 않고서는 버틸 수가 없었나 보군, 안 그런가...? 세상을 구하는 것 만으로 만족하지 못했던 모양이군! 그래, 이 창피스러운 성을 비웃으러 온 거겠지... 그들은 늪에 성을 지었다고 날 바보라고 불렀지[각주:7]...


그들의 말이 맞았던 모양이야... ...하지만 그 누구도 내게 닥친 이 부끄러운 운명을 듣지 못할 테지. 내게 선택의 여지를 남겨주지 않는군! 자네를 제거하도록 하지!

 

자네가 죽기 전에, 비밀 하나를 알려주겠네... 너무나 믿기 어려운 나머지 현실에 대한 감각이 영원히 박살날 정도의 비밀을...

 

[정말 놀라운 비밀이 아닐 수 없다(...)]

 

블라드 :

나는... ...뱀파이어다![각주:8]

받아라!

 

 

Vlad The Vampire(뱀파이어 블라드)

 

 

곧바로 이어지는 블라드와의 전투.

 

블라드는 주로 가 조합된 주문과 무효 마법을 사용한다. 그리고 검을 빠르게 휘둘러 최대 600 피해를 주는 물리 공격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정작 물리 저항은 전혀 없으니 M60 앞에서는 벌집 신세.

 

[블라드이(가) 혼란에 빠졌다!]

 

방금 배운 매력 주문을 사용하면 블라드를 매우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15초 간 아무 공격도 못하는 블라드를 열심히 패주자.

 

 

블라드를 쓰러트리면 도전 과제 "Play it again, Vlad" 가 달성된다.

 

 Play it again, Vlad
 블라드(Vlad)를 쓰러트리세요.

 

 

블라드 :

아악! 날 쓰러트리다니! 하지만 네 생각보다 넌 강하지 않다! 어디 한번 니플헤임(Niflheim)[각주:9]의 영원한 어둠이 네 마음에 들지 보자고. Portus!
 

[플레이어를 니플헤임으로 날려버리는 블라드.]

 

 

이것으로 챕터 9 완료.

  1. 캡콤에서 출시한 게임 "악마성 드라큘라 X 월하의 야상곡(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 [본문으로]
  2. 현대 판타지에서는 구울을 좀비 같은 언데드로 묘사하고 있지만, 원래 구울은 아랍 전설에서 나오는 식인 요괴다. [본문으로]
  3. 툼 레이더(Tomb Raider)의 라라 크로프트 [본문으로]
  4. 여담으로, 마을에 도착하면 나오는 BGM이 디아블로 2의 로그 야영지의 BGM과 매우 닮았다. [본문으로]
  5. 미드 히어로즈(Heroes)에서 나온 대사 "치어리더를 구해라 - 세상을 구해라(Save the cheerleader - save the world)" [본문으로]
  6. 악마성 시리즈의 벨몬트 가문. [본문으로]
  7. 몬티 파이튼과 성배(Monty Python and The Holy Grail) [본문으로]
  8. 다스 베이더의 대사 "I am your father". 전투 중에 나오는 “Impressive! Most impressive!” 역시 다스 베이더의 대사다. [본문으로]
  9.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저승 세계.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