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매지카(Magicka) - Chapter 10, A Grim Tango

 

Chapter 10 - A Grim Tango(그림 탱고)[각주:1]

 

[내레이션으로 사기치는 블라드(...)]

 

블라드 :

끔찍한 오해가 있은 후, 마법사들은 백작과 싸움을 벌이게 되었고,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었던 백작은 마법사들을 손쉽게 쓰러트리고 그들을 니플헤임의 지하 세계로 날려버렸지. 그 곳에서 마법사들은 자신들을 물질계로 되돌려 보내줄 수 있는 -- 그리고 파프니르에게 데려다 줄 수 있는 존재를 찾아야 했어.

 


 

[니블헤임에서 나가기 위해 사신을 찾아야 한다.]

 

미래의 블라드 :

흠, 별로 좋게 끝나진 않았군... 왜 그냥 상황을 설명하지 않은 겐가?
뭐 좋네, 이미 저지른 실수로 왈가왈부를 해야 소용은 없으니 말이네 -- 아무래도 자네는 니블헤임, 죽은 자들의 땅에 와버린 모양이군. 그래도 자네에게 좋은 소식은 내가 이 땅의 통치자인 사신(Death)를 안다는 걸세. 참고로 그의 직업은 여행사의 공동 소유자라네. 자네는 그냥 죽은 자들의 도시(the city of the dead)를 찾은 다음, 곧바로 지나가기만 하면 되네.

 

 

플레이어와 같이 떨어진 물건은 블라드의 건틀릿(Vlad's Gauntlet). 지팡이를 대체한다.

 

블라드의 건틀릿을 착용하면 에 면역인 대신 에 피해를 입게 된다. 그리고 특수 능력으로 가까이 있는 상대(적이든 아군이든)의 체력을 빨아들여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건틀릿의 최고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에 면역. 잘못 사용하면 자폭이나 다름없는  같은 주문을 마음껏 날릴 수 있다. 사이버 로브나 스페이스 로브 처럼 에 면역인 경우에는 건틀릿으로 인한 약점이 없어진다.

 

단점은 (로브의 특성을 제외한다면) 체력 회복 방법이 상대에게서 체력을 빨아들이는 것 밖에 없다는 것. 그리고 이번 챕터에서 에 피해를 입게 된다는 건 사실상 게임을 포기하겠다는 거나 다름 없는 이야기라...

 

 

이번 챕터에서 상대하게 되는 적은 정령(Elemental). 정령들은 플레이어가 가까이 다가가면 휴면 상태에서 깨어나 특정 원소의 성질을 가지고 나타난다. 정령이 지니는 원소는 무작위로 정해지지만, 휴면 상태의 정령에게 특정 원소의 공격을 하면 그 특정 원소의 성질을 지닌 정령으로 만들 수 있다.

 

정령이 지니게 되는 원소는 , , , , , , , 그리고 독이 있다. 참고로 독은 원소 조합으로 나오는 게 아니라 무기 속성으로만 가능하다.

 

 정령의 종류

흡수 

면역 

약점 

  - 파란색

  

 독

 

  - 보라색

  

 독

 ,

  - 흰색

 

 , 독

 

  - 주황색

 

 독 

 , , ,

  - 회색

 

 , 독 

 , ,

  - 연두색

 

 독 

 

  - 빨간색

 

 독 

 

 독 - 진한 녹색

 독 

 

 

 

 

아까 맨 처음 있던 장소에서 오른쪽으로 쭉 가다보면 열 번째 무스를 발견할 수 있다.

 

 

 King's Quest
 무스를 모두 찾아내세요.

 

 

그리고 무스를 발견한 곳에서 바로 위로 올라가면 밝은 빛을 발견할 수 있다. 스샷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실제 게임상에서는 어두컴컴한 배경이니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횃불 옆의 다리를 건너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자.


 

[알록달록한 전등들로 치장된 죽은 자들의 도시.[각주:2]]

 

 

플레이어를 보자마자 격한 환영식을 벌여주는 죽은 자의 도시의 주민들.

 

이번에 상대하게 되는 적들은 어둠의 영혼(Darksoul). 간단히 말해 원소의 성질을 지닌 해골들이다. 허접하게 보여도 빠른 공격속도에 높은 맷집을 가지고 있으니 조심하자.

 

 

어둠의 영혼들은 (보라색), (흰색), (주황색), (빨간색) 네 종류로 나눠져 있다.

 

일단 어떤 원소의 특성을 지니고 있던 간에, 기본 바탕이 언데드라 모두 에 취약하다. 그리고 정령처럼 지니고 있는 원소의 상성이 되는 원소에 취약하다.

 

 

어둠의 영혼들의 공격은 전부 원소의 특성을 가진 마법 공격이니,  오라를 사용하면 어둠의 영혼들의 공격을 전부 씹어먹을 수 있다.  대신 를 추가해도 되지만, 는 그냥 느려지기만 할 뿐이니...

 


 

 

 

미래의 블라드 :

사신은 바로 앞에 있네 -- 그에게 상황을 설명하기만 하면, 분명 자네를 도와줄 걸세...

 

 

Death, Travel Agent (여행사 직원, 사신)

 

[살아있는 존재를 보고 적의를 드러내는 사신. 대화를 나눌 기회를 주란 말이다]

 

사신(DEATH)[각주:3] :

엎드려라, 하찮은 필멸자여.
닥쳐라! 네 녀석은 죽은 것도 아닌데, 그럼에도 이 자리에 있군.
아무래도 네 녀석에게 주어진 유일한 길은 영원한 지옥살이 밖에 없는것 같군.

 

 

사신은 기본적으로 에테르 형태라 어떤 물리 공격 / 마법 공격이 먹히지 않는다.

 

 

사신은 갑자기 플레이어의 뒤로 다가와 실체를 드러낸 후 낫을 휘두르는데, 낫에 맞으면 무조건 사망한다. 도 소용없다.

 

 

하지만 사신이 형태를 드러낸 순간이야 말로 사신에게 한 방 먹일 수 있는 유일한 찬스. 사신이 낫을 휘두르기 바로 직전에  계열 공격을 가하면 낫을 휘두르는 것을 막는 것은 물론, 피해도 줄 수 있다.

 

 

사신은 간혹 어둠의 영혼들을 소환해 플레이어를 공격하는데, 일일히 상대해 줄 필요 없이 무효 마법으로 지워버리면 된다.

 

 

사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광역기. 두 방만 먹이면 사신도 골로 간다.

 

 

사신의 체력을 떨어트리면 사신은 마지막 발악으로 분신들을 잔뜩 만들어 내서는 플레이어 주위를 맴돈다.

 

 

진짜는 하나일 뿐이고 나머지는 전부 분신. 진짜가 습격해 올 때 나머지 분신들은 사라지니 를 항상 준비해 두자.

 

 

체력이 떨어지면 분신만 아니라 시간 왜곡까지 사용하는 등, 여러모로 플레이어를 피말리게 만든다. 어쨌든 사신을 쓰러트리는 법을 요약하자면 "타이밍에 맞춰  광역기" 사용. 

 

사신을 쓰러트리면 도전과제 "Don't fear the reaper" 가 달성된다.

 

 Don't fear the reaper
 사신(Death)을 쓰러트리세요.

 

 

사신 :

강하군, 필멸자여.
공교롭게도 나는 여행사의 공동 소유자라네. 자네를 자네의 세계로 돌려 보내 주겠네 -- 무료로 말이지.
오, 그리고 만약에 나를 필요로 한다면, 555-DEATH 로 전화 한 통만 하면 되네.

 

 

사신에게서 열 일곱번째 마법을 배우게 된다.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사신 소환 (Summon Death)

 게임상 설명

 이세계의 왕국을 통치하는 자의 도움을 부르는 건 정말 강력한 능력입니다. 허나 조심하세요, 사신에게 있어서 죽음이 가까운 자는 그의 것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사신(Death)을 쓰러트리면 얻게 된다.

 기타

가장 체력이 낮은(퍼센트 치가 낮은) 대상의 목숨을 거두는 사신을 소환한다.

언데드가 아닌 대상들은 사신의 공격 대상이다. 시전자도 목숨을 잃을 수 있다!

솔플시, 사신을 소환한 직후 불사조를 소환하면 죽자마자 다시 살아날 수 있다.

보스 옆에서 사신을 소환한 다음, 사신이 낫을 휘두르기 직전에 순간이동으로 도망치면 보스를 일격에 처리할 수 있다.

 

[플레이어를 물질계로 되돌려 보내주는 사신.]

 

 

이것으로 챕터 10 완료.

  1. 루카스아츠에서 1998년 출시한 어드벤쳐 게임 "그림 판당고(Grim Fandango)" [본문으로]
  2. 역시 그림 판당고의 패러디. [본문으로]
  3. 테리 프래쳇(Terry Pratchett) 이 지은 판타지소설 "디스크월드(Discworld)"에 등장하는 사신(Death)가 모티브. 대사가 전부 대문자로 되어 있는 것도 바로 그 때문.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