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매지카(Magicka) - Chapter 8, The Mine Sweepers

 

Chapter 8 - The Mine Sweepers(광산 청소부들)[각주:1]

 

 

블라드 :

마법사들은 다시 한 번 알드헤임 성에서 출발했지. 다시 북쪽으로 향했지만, 이번에는 철 광산 - 아주 안전한데다가 오랬동안 버려져 있었다고 전해진 그 곳으로 향했지. 예상했듯이, 그렇지 않다는 것이 증명되었지.

 


 

 

미래의 블라드 :

거기 있었군! 자네에게 놀랍도록 중요한 걸 말해주는 걸 잊었다네. 이 광산의 건너편에는 강력한 백작이 살고 있는 어둠의 늪(Myrkur[각주:2] Swamp)이 있다네. 그는 자네가 파프니르에게 가는 걸 도울 수 있는 유일한 자이니, 내가 자네라면 - 물론 당연히 난 자네가 아니지만 - 그 곳으로 가겠네.

 

광산을 통과하려면, 입구를 찾는 것이야 말로 자네의 최우선 목표가 되겠지. 나의 박쥐와도 같은 감각에 따르면 이 절벽의 건너편 어딘가에 있을 거라는 군. 좋아, 난 이제 가야겠네! Bleigh!

 

 

빨간 색 방패를 든 고블린들은 새로운 적인 고블린 전사(Goblin Warrior).  방패와 갑옷 덕분에 체력이 늘어나긴 했어도 고블린은 여전히 고블린이다. 간단히 말하면 오크 전사의 약화판. 그리고 오크 전사처럼 와 에 취약하다.

 

고블린 궁수(Goblin Archer) 역시 이번 이번 챕터에서 새로 만나게 되는 적이다. 초반에 나오던 고블린 레인저와는 달리 불화살을 쏜다. 화상으로 인한 피해가 의외로 크니 방화 오라()를 켜 주자.

 

 

고블린들을 처리하고 길을 따라가면 동굴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동굴 안에서 열 두번째 마법책을 발견할 수 있다.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뇌우 (Thunder Storm)

 게임상 설명

 늘 똑같은 날씨가 질렸다고요? "비"와 "벼락"의 창조자가 당신께 새로운 마법, "뇌우를 선사합니다! 비와 수 많은 벼락의 조합은 인근의 모든 것들을, 당신도 포함해서, 파괴하기에 이상적인 주문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장소에서 첫 돌 다리를 건너면 있는 동굴 안에 있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우니 유의할 것)

 기타

비(Rain)와 벼락(Thunder Bolt)을 합친 마법으로, 날씨 조작 계열 마법 중 가장 위력적인 마법이다. 역시 밖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17.5초간 지속되며, 비가 내리고 나서 2초 뒤부터 벼락이 내려온다. 벼락을 맞게 되는 우선순위는 벼락 마법과 동일하다.

비로 인해 물에 젖었기에 10,000에서 15,000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방수 오라로 젖지 않았다고 한들 5,000에서 7,500의 피해를 받으므로 방전 오라는 필수적이다.

시간이 없다면 차라리 스스로를 빙결시키자. 벼락으로 인한 피해는 피할 수 있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뇌우 마법을 시전하면 그 즉시 비가 내리고, 벼락이 여러 번 떨어진다. 주문을 시전하기 전에 방전 오라()는 필수. 정의로운 룬 막대기를 들고 있다면 마음껏 뇌우를 날려주자.

 

고블린 전사들은 벼락을 맞더라도 방패가 날라가는 정도에서 그친다. 그러니 광역기로 방패를 미리 날려주자.

 

 

길을 따라 가면 거대한 돌 다리와 체크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다.

 

대규모 전투가 벌어지니 준비 단단히 하자.

 

 

다리 양 쪽에서 적들이 몰려오니 한 쪽을 바위로 막아 놓은 후, 나머지들을 먼저 처리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다.

 

세 번째 습격에는 고블린 대장(Goblin Captain)이, 마지막 습격 때는 동굴 트롤이 나온다. 동굴 트롤은 느린 녀석이니 벼락이나 뇌우로 쉽게 처리할 수 있지만, 고블린 대장은 꽤나 성가신 적이다.

 

고블린 대장과는 가급적 근접전으로 상대하지 않는게 좋다. 녀석의 공격에 잘못 휘말렸다가는 계속 얼어붙은 상태로 공격만 받다가 그대로 게임 오버로 이어진다.

 

 

이게 고블린 대장이 들고 다니는 서리 칼(Frost Cleaver). 맞은 상대를 무조건 얼려버리는 특수 능력이 있다.

 

 

다리를 건넌 후 아래로 내려가자.

 

 

- 그 모든 마술적인 힘에도 불구하고, 고블린들은 여전히 먹이 사슬의 바닥에 존재하는 모양이군...

 

여기가 일곱 번째 비밀 장소. 그리고 열 세번째 마법을 발견할 수 있다.

 

 

 Sherlock Holmes
 
게임상의 모든 비밀 장소를 찾아내세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불사조 소환 (Summon Phoenix)

 게임상 설명

 진귀하고 위풍당당한 불사조가 화염으로 사라지며 전장을 휩쓸때, 화염 폭발속에서 쓰러진 마법사들이 되살아나리라.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지역의 큰 다리에서 고블린들과 동굴 트롤과 싸운 뒤, 동쪽으로 항하면 발견 할 수 있다.

 기타

공중에서 불사조를 소환해 2초 뒤 시전자의 위에 떨어진다.

떨어지는 주변에 있는 대상은 400의 피해를 입으며, 쓰러진다.

시전자를 포함한 죽은 모든 플레이어가 부활(Revive) 마법처럼 최대 체력의 10%만 지니고 부활한다.

불사조가 내려오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불사조는 사라지지 않으므로 시전자 역시 부활할 수 있다. 솔로플레이를 하는 사람이라면 익혀두어도 좋다.

불사조가 내려오기 전에 무효(Nullify) 마법으로 막아버리면, 해당 게임이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는 한 더 이상 불사조를 소환할 수 없는 버그가 있다.

컷씬이나 실내에서 마법 시전 등 불사조가 내려오지 못하도록 막는 행위 역시 더 이상 불사조를 소환할 수 없는 버그의 원인이 된다.

 

 

다시 위로 올라오면 동굴 트롤 두 마리가 나타난다.

 

 

고블린 대장 :

로브들이다! 놈들을 죽여버려! 놈들의 금을 빼았아라! 

 

 

고블린 대장의 말이 끝나자 마자 몰려오는 고블린들. 중간 중간 반가운 고블린 폭탄병들이 섞여 있으니 로 터트려 주자.

 

 

위로 올라가면 또 고블린들이 몰려온다. 망루 위에 있는 고블린 궁수들은 벼락이나 뇌우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입구 근처에서 크로우 바(Crowbar)를 발견할 수 있다. 특수 능력은 빠른 공속과 갑옷 관통.

 

 

광산 입구는 막혀 있다. 입구에 놓여져 있는 화약통을 터트린 후 광산 안으로 들어가자.

 


 

 

미래의 블라드 :

Bleigh! 별로 어렵지는 않았지, 안 그런가? 이제, 어둠의 늪에 가기 위해 광산을 계속 지나가게나 -- 그 곳에서 백작을 찾게 될 걸세, 그라면 틀림없이 자네의 원정을 도울게야!

 

 

광산 내부로 들어가면 고블린 궁수와 고블린 광부(Goblin Miner)를 상대하게 된다. 약해 빠진 놈들이니 쉽게 처리할 수 있다.

 

갈림길이 나오지만 한 쪽이 돌로 막혀있으므로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할 필요는 전혀 없다.

 

 

오른쪽으로 오면 다리 근처에 놓여진 화약통들을 발견할 수 있다.

 

건너편에 비밀 장소가 하나 있는데, 화약통이 터지면 다리가 무너져 건너갈 수가 없게 된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순간 이동이 있다. 여기가 여덟 번째 비밀 장소.

 

 

 Sherlock Holmes
 
게임상의 모든 비밀 장소를 찾아내세요

 

 

여기에 숨겨진 지팡이는 불의 지팡이(Staff of Fire). 패시브로 불 저항, 액티브로 불 면역 오라를 주는 지팡이다.

 

 

다시 건너편으로 돌아온 후, 문을 박살내고 안으로 들어가자.

 


 

이번 지역은 불이 없어서 전체적으로 어둡다. 멋모르고 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자.

 

너무 어둡다면 를 조합하자. 원소 자체가 백색 빛을 내뿜어서 시야를 조금이나마 밝힐 수 있다.

 

 

앞으로 가다 보면 발전기를 발견할 수 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로 지져주자.

 

 

참고로 발전기 바로 옆을 조사하면 건너편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순간 이동을 사용하면 곧바로 다음 지역으로 건너갈 수 있다.

 

하지만 저기서 순간 이동으로 다음 지역으로 건너가 버리면 비밀 장소 하나를 놓치는 셈이 되니 주의히자.

 

 

이번에는 초반부에 등장했던 독거미와 거대 거미들이 나타난다. 적절히 처리해주자.

 

 

위에서도 말했지만 고블린 대장은 매우 성가신 적이다. 가급적 가장 먼저 죽여버리는 게 좋다.

 

 

두 번째 발전기가 있는 곳에서 위로 가지 말고 왼쪽으로 건너가면 절벽이 하나 나온다.

 

 

순간 이동으로 절벽 쪽으로 건너가면 백골이 된 시체 두 구와 칼 한 자루를 발견할 수 있다. 여기가 아홉 번째 비밀 장소.

 

 

 Sherlock Holmes
 
게임상의 모든 비밀 장소를 찾아내세요

 

 

칼의 이름은 스텅(Stung). 특수 능력으로 적이 가까이 오면 빛이 난다.

 

눈치 챘겠지만 <반지의 제왕(The Lord of the Rings)>에 등장하는 칼 스팅(Sting)[각주:3]의 패러디. 애초에 이번 챕터의 광산 자체가 반지의 제왕에서 나오는 모리아의 패러디다.

 

 

다시 돌아온 후 위로 올라가면 한 무리의 고블린들과 전투가 벌어진다.

 

사실 비밀 장소를 발견한 이후 다시 첫 번째 발전기로 돌아가서 순간 이동을 써도 되긴 하지만...

 

 

고블린들을 처리하고 위로 올라오면 체크포인트 등장. 거의 다 왔다.

 

 

건너편에 득실거리는 고블린들을 먼저 처리해주자.

 

 

그 다음 마지막 발전기를 작동시켜 발판을 움직이자. 그냥 순간 이동으로 지나가도 된다.

 


 

 

고블린 마법사와는 그림니르와의 심상 결투에서 이미 한 번 싸워본 적 있는 적들이다. 물리 공격에 저항력을 가지고 있으니 마법 공격으로 상대하자.

 

 

고블린 마법사를 죽이고 나면 고블린 지팡이(Goblin Staff)를 얻을 수 있다. 고블린 지팡이는 물리 저항력을 올려주고 일시적으로 모든 피해를 무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물리 저항력을 올려주면서 체력도 두배로 올려주는 전쟁의 지팡이의 하위 호환 격이라고 보면 편하다.

 

 

바로 위로 올라가면 여덟 번째 무스를 발견할 수 있다.

 

 

 King's Quest
 무스를 모두 찾아내세요.

 

 

체크포인트 근처에 지팡이 하나가 놓여져 있다. 하지만 올라갈 길이 보이지 않는데...

 

 

길이 보이지 않아도 순간 이동으로 올라가면 그만. 여기가 열 번째 비밀 장소.

 

 

 Sherlock Holmes
 
게임상의 모든 비밀 장소를 찾아내세요

 

 

투명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투명의 지팡이(Staff of Invisibility).

 

투명 마법을 사용하면 적들과 싸울 일이 크게 줄어드므로 의외로 유용하다. 다만 어쩔 수 없이 싸워야 하는 경우(ex. 보스전) 저 지팡이를 들고 있다면 그야말로 답이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자.

 

 

중간 중간 나오는 고블린 전사들을 처리해주며 위로 올라가자.

 

 

막힌 문과 몰려오는 적들.

 

 

몰려오는 적들을 일일이 상대해 줄 필요는 없다. 문을 박살낸 후 그냥 위로 올라가자.

 


 

 

The Aristocrats, High Lords of the Goblins(고블린 원로, 귀족들)

 

 

검은색 로브 :

뭐야?! 어떻게 여길 들어온 거지?!

네 놈은 결코 우리의 물건들을 가져갈 수 없을 거다! 전리품을 지켜라!

 

 

전투가 시작되면 두 마리의 고블린 광신도(Goblin Cultist)들이 아래로 내려온다. 아래로 내려온 녀석들을 전부 처리하면 남아있던 녀석들이 네 마리 씩 내려오는데, 이게 총 7번 반복된다.

 

입은 로브의 색깔따라 공격 패턴이 다르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주황색은  위주.

하늘색은  위주.

보라색은  위주.

녹색은  위주. (그러니까 힐러)

 

고블린 마법사와는 달리 물리 공격에 저항력이 있는 건 아니므로 M60 + 시간 왜곡() 조합으로 순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검은색 로브.]

 

검은색 로브 :

머저리들! 이 내가 모든 걸 꼭 직접 처리해야만 하나?!
네 녀석의 로브는 훌륭한 전리품이 될 거다!

 

 

검은색 로브는 다른 녀석들과는 달리 마법 공격에 높은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녀석은 거의 모든 원소 공격을 사용하고, 죽은 고블린 광신도들을 되살려 내기도 한다.

 

 

그래봐야 얼려놓으면 좋은 샌드백.

 

 

검은색 로브를 처리하면 부활한 다른 광신도들도 같이 죽는다. 귀족들을 쓰러트리면 도전 과제 "More like the Aristocats"를 달성하게 된다.

 

 More like the Aristocats
 귀족들(the Aristocrats)을 쓰러트리세요.

 

 

귀족의 지팡이(Aristo-Staff)를 들고 있으면 모든 원소에 저항력을 가지게 되고, 순간 이동을 사용할 수 있다. 특성상 생존에 특화된 지팡이로 매지카 필수 지팡이 중 하나.

 

유일한 단점이라면 모든 원소에 대해 저항력을 가지기 때문에 을 이용한 자가 치료도 힘들어 진다는 것 정도? 그리고 어디까지나 저항력을 올려주는 거지 면역을 주는 건 아니다.

 

 

이것으로 챕터 8 완료.

  1. 지뢰찾기(Minesweeper). Mine 을 이용한 말장난. [본문으로]
  2. 고대 스칸디나비아 어 'myrkr' 에서 나온 단어. 아이슬란드 어로 어둠. [본문으로]
  3. 'stung'은 'sting'의 과거·과거분사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