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2 (Assassin's Creed II) - Sequence 4 [03]

 

이전글 보기

 

 

 

Wolves In Sheep’s Clothing
양의 가죽을 쓴 늑대들

 

[독수리의 눈으로 프란체스코를 향해 다가서는 에치오.]

 

[미사에 참석하는 로렌초와 그의 동생 줄리아노 데 메디치(Giuliano de’ Medici)]

 

에치오 : 저기 로렌초, 그의 아내가 있군. 저기는 줄리아노, 로렌초의 형제. 그런데 프란체스코는 어디에 있지?

 

 

에치오 : 저기 있군. 습격할 때로군.

 

[줄리아노를 공격하는 베르나도르와 프란체스코. 그리고 로렌초의 뒤를 노리는 스테파노와 마페이.]

 

로렌초 : 줄리아노! 안돼—!

 

[줄리아노를 잔인하게 죽이는 프란체스코]

 

줄리아노 : 그만! 신의 이름으로, 부탁 드리오, 자비를! (In nome di Dio, vi scongiuro! Pietà!)

 

프란체스코 : 네 놈에게 줄 자비는 없다, 개자식! 죽어! 죽어버려! (Nessuna pìetà, cane maledetto! Muori! Muori! Muorii ii!)[각주:1]

 

[줄리아노를 죽인 프란체스코는 로렌초를 공격한다.]

 

프란체스코 : 네 놈의 시대는 끝났다, 로렌초! 네놈의 가족은 전부 내 검에 죽을 것이다!

 

 

로렌초 : 잠깐제발. 도와주게.

 

로렌초를 공격하는 파치 가문의 병사들을 제거해야 한다. 총 12명 이다. 전부 죽였다면 이제 프란체스코를 공격하자.

 

 

프란체스코의 체력을 바닥내면 프란체스코는 도망치고, 두 명의 병사들이 로렌초를 습격한다.

 

[로렌초를 구하는 에치오.]

 

로렌초 : 자네가내 목숨을 구해줬네.

 

에치오 :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당신에게 이런 짓을 저지른 자는 죄값을 치러야 합니다!

 

로렌초 : 지금은 아니야.. 우선은 좀 도와주게. 집으로 가는 길까지. 그곳에 있는 사람들은 믿을 수 있어그래 주겠나…?

 

[로렌초를 데리고 이 곳에서 빠져나가자.]

 

로렌초 : 피를 너무 많이 흘리고 있어

 

에치오 : 버티십시오, 어르신! 최대한 빨리 가는 중입니다.

 

[파치 가문의 병사들과 로렌초 가문의 병사들이 서로 싸우는 걸 본 이후] 

 

로렌초 : 프란체스코 데 파치! 죽여버리겠어! 그 일가 전체를 이 도시에서 몰살시켜버리겠어! 그 놈들은 전부 없어질 것이다!

 

에치오 : 진정하십시오, 어르신. 기운을 아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았다간 제가 어르신의 시신을 전달하는 꼴이 될 겁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저택에 도착할 쯤 되면 한 무리의 파치 가문 병사들이 습격한다. 전부 죽이자.

 

[로렌초의 저택을 지키고 있던 폴리치아노(Poliziano)[각주:2].]

 

에치오 : 로렌초 님이 부상을 입었다! 문을 열어라! ! (Aprite la porta!)

 

폴리치아노 : 암호가 뭐지?

 

로렌초 : 폴리치아노! 이 빌어먹을 문(maledetta porta)이나 열어!

 

폴리치아노 : 세상에나! 들어오시죠. 어서요! 이 도시는 전쟁 중입니다! 서둘러요!

 

[에치오가 조반니의 아들이란 사실을 알게 된 로렌초.]

 

로렌초 : 기다리게자네에게 빚을 졌군. 말해보게. 왜 날 도와준 겐가?

 

에치오 : 파치 가문에게 형제를 잃은 사람은 당신만이 아닙니다. 제 이름은 에치오 아우디토레입니다.

 

로렌초 : ! 조반니의 아들이었군…… 자네 아버지는 좋은 사람이었네. 명예와, 충성을 알던 자였어.

 

[베키오 궁전이 함락 일부 직전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는 로렌초.]

 

경비 : 파치 일당이 팔라초 델라 시뇨리아에 몰려들고 있습니다! 더 이상 막을 수 없습니다

 

폴리치아노 : 안돼! 그 놈들이 들어가게 된다면, 우리의 모든 후원자들을 죽이고 그 자리에 그 놈들을 따르는 악한들을 세울 겁니다!

 

로렌초 : 그렇게 된다면 내가 살아있어봐야 아무 소용이 없어진다. 반드시 

 

[에치오에게 부탁을 하는 로렌초.]

 

로렌초 : 프란체스코 데 파치우리의 도시를 구원해주게, 아우디토레그 놈을 죽이게.

 

 

프란체스코 데 파치가 데이터베이스에 추가되었다.

 

 

: 프란체스코 데 파치. 새로운 부자 메디치 가문에 의해 다스려지는 도시에서 귀족으로 자라, 프란체스코는 중산층과 출세 주의자들에 대한 증오를 배웠지. 메디치 은행이 자신의 길을 가로막는 것과, 몇 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피렌체 정부에 영향을 끼쳐오던 게 수포로 돌아가자 그는 경악하게 되었지. 그리고 아무래도 그 스페인 사람이 그에게 해결책을 제시해 준 것 같아.

 

 

금융업 같은 더러운 걸로 경쟁하느니, 프란체스코는 성당 기사단을 위해 뭔가를 하나 해주기만 하면 되었지, 중산층들을 그 자들이 어울리는 곳으로 되돌려 놓을 단 한가지 일: 메디치 가문을 죽이는 거 말이야. 조반니 아우디토레가 프란체스코를 수감시키는 것으로 그를 막으려 했지만, 성당 기사단이 그를 처리해버렸지.

 

 

Farewell Francesco
잘 가게, 프란체스코

 

경비 : 프란체스코가 그의 부대를 팔라초 델라 시뇨리아의 뒤로 이끌고 간 걸 보았습니다. 그 자가 들어가는 다른 방법을 찾은 게 아닐까 염려됩니다.

 

폴리치아노 : 늦기 전에 어서 가게! 자네가 할 수 있는 걸 하게!

 

 

도시 곳곳에서 파치 가문의 병사들과 메디치 가문의 병사들이 싸우고 있다.

 

[에치오를 발견한 프란체스코.]

 

프란체스코 : 또 네 녀석이냐?! 왜 죽지 않는 거냐? 병사들! 저 놈을 죽여라!

 

 

프란체스코 : ! 스스로 검술의 달인이라고 생각하는 꼬맹이군. 피를 좀 본 모양이구나! 내 부하들이 곧 네놈의 피를 빼내줄 것이다! 그만둬라! (Desisti!) 네 녀석은 단지 네게 닥쳐올 피할 수 없는 고통스러운 최후를 미루고 있을 뿐이다!

 

무엇을 증명하려는 것이냐? 로렌초의 충실한 개새끼라는 걸 말이더냐? 그에 대한 보답은 죽음일 것이다! 이제 슬슬 지치는군. 경비들, 저 놈을 끝장내라!(finitelo!)

 

 

경비들을 전부 죽이던가, 아니면 성벽을 타고 프란체스코에게 바로 가도 된다.

 

[애처롭게 경비를 외치는 프란체스코.]

 

프란체스코 : 경비들—! 경비들!

 

에치오 : 아무도 오지 않을거다이제 우리뿐이다.

 

프란체스코 : 제기랄! 지옥에나 떨어져라! 내게서 떨어지란 말이다!(Meledetto! Che il diavolo ti porti! Stammi lontano!)

 

 

뛰어내린 프란체스코를 쫒아가 죽여버리자.

 

 

에치오 : 이제 피렌체는 네가 저지른 짓으로 널 판단할 것이다.

 

프란체스코 : 이제 끝났군전부 끝났어……

 

에치오 : 다음 삶을 열망하기보다 지금의 삶을 만족하는 것이 더 좋았을 것이다.(Meglio essere felici in questa vita che aspirare a esserlo nella prossima) 편히 잠들어라. (Requiescat in Pace)

 

[군중들을 선동하는 야코보.]

 

군중 : 자유! 자유! 자유!(Libertà! Libertà! Libertà!)

 

야코보 : 자유! 자유! 자유! 사람들에게 자유를! (Libertà! Libertà! Libertà! Popolo e libertà!)

 

[프란체스코의 시체의 목이 베키오 궁전에 매달린다. ]

 

[군중들이 전부 침묵한다.]

 

야코보 : 프란체스코…?

 

[도망치는 야코보, 그리고 멀리서 지켜보는 에치오.]

 

 

 

 

Sequence 4 끝

 

다음글 보기

  1. 이때 줄리아노를 수차례 찌르는데, 실제 역사상에서도 19번이나 난도질을 했다고 한다. [본문으로]
  2. 르네상스 시대의 고전 학자이자 시인. 본명은 안젤로 암브로지니(Angelo Ambrogini). 폴리치아노(Poliziano)는 별명이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