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6 - 존슨을 추적하라

 

 

코너 : 지금은 혼란스러운 시기다. 이미 불안정한 영국 정부와 국민들간의 연합은 끊어지고 있었다. 그리고 성당 기사단이 그 뒤에서 모든 것을 조작하고 있었다.

 

역사는 그들이 지배를 통해 질서를 찾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들이 어떻게 영향을 끼치려는 걸까? 누가 그들을 지지하는 걸까? 그리고 그들이 어떤 음모를 이미 짜 놓은 걸까? 적을 알아야만 그들을 막을 수 있기에, 나는 반드시 이 모든 것들을 밝혀내야 한다.

 

[1773년. 대번포트 저택의 지하에서 수련중인 코너.]

 

 

아킬레스 : 코너. 잠깐 시간 좀 내주겠니?

 

코너 : 물론이죠.

 

아킬레스 : 이것 좀 보거라.

 

코너 : 이게 뭐죠?

 

아킬레스 : 승표. 편하게 로프 다트라고 해도 된다. 샤오 윤(Shao Jun)[각주:1]이 우리에게 전해준 수많은 설계도 중 하나

 

[실수로 손을 놓아버린 코너.]

 

코너 : 죄송해요.

 

아킬레스 : . 먼저 연습을 해야겠구나.

 

[위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린다.]

 

[코너를 찾아온 그의 친구, 카나도곤.]

 

코너 : 카나도곤?

 

카나도곤 : 그래, 친구.

 

코너 : 여기엔 무슨 일이야? 마을은 괜찮은 거지?

 

카나도곤 : 지금은.

 

코너 : 무슨 소리야?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카나도곤 : 사람들이 와서는 우리가 떠날 것을 요청했어. 그들이 말하길 땅이 팔리는 중이고 연맹도 동의했다는 거야. 우린 사절을 보냈지만 그들은 들으려 하지 않았지.

 

코너 : 당연히 거절해야지!

 

카나도곤 : 추장님의 뜻에 거스를 수는 없어. 하지만 네 말도 맞아. 고양을 포기할 수는 없어.

 

 

코너 : 이름은 알고 있어? 누가 책임자인지 아냐고?

 

카나도곤 : 윌리엄 존슨이라고 불리더군.

 

코너 : 존슨은 지금 어디 있어?

 

카나도곤 : 보스턴에서 매매를 준비하고 있어.

 

코너 : 매매? 이건 도둑질이야! 

 

 

아킬레스 : 코너, 조심해라. 그 자들은 강하다.

 

코너 : 저한테 어쩌라는 거죠? 전 우리 부족과 약속을 했다고요.

 

아킬레스 : 네가 꼭 그렇게 해야겠다면, 보스턴에서 샘 애덤스를 찾아라. 그가 도와줄 거야.

 

[도끼를 받아 그걸 기둥에 박는 코너.]

 

 

아킬레스 : 무슨 짓이야?!

 

코너 : 우리 부족은 전쟁에 나가게 되면, 기둥에 도끼를 박아 넣어서 전쟁의 시작을 알립니다. 위협이 끝나면 도끼를 뽑아내고요.

 

아킬레스 : 나무에 박아도 되는 거잖아!

 

 

보스턴으로 가 새뮤얼 애덤스를 만나자.

 

[폴 리비어(Paul Revere)와 이야기를 나누는 새뮤얼.]

 

: 제재나 시위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 행동을 취해야만 해요. 단호한 어조의 편지를 보내는 것 이상의 행동 말입니다.

 

새뮤얼 : 나도 자네들의 불만에 공감하는 바이네. 하지만 자네들도 말벌의 둥지를 걷어차는 것에 대한 내 망설임을 이해해줄 수 있을 걸세.

 

: 토리 당원[각주:2]들은 우리가 무슨 짓을 하든 침을 쏠 겁니다. 차라리 시도라도 해보는 게 낫죠.[각주:3]

 

새뮤얼 : , 코너. 반갑구나! 보스턴엔 무슨 일이냐?

 

코너 : 당신을 만나러요.

 

새뮤얼 : 실례 좀 하겠네, 친구들.

 

[새뮤얼을 따라가자.]

 

새뮤얼 : 고맙네. 안 그래도 대화가 불편해지던 참이었는데. 그래,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코너 : 윌리엄 존슨을 찾는 걸 도와주십시오

 

새뮤얼 : 물론이지. 난 도움이 될 만한 사람들과의 만남에 가던 중이란다. 같이 가지 않겠니?

 

 

새뮤얼 : 사람들이 드디어 불의에 대항해 일어서게 되어 정말 다행이군….

 

코너 : 노예를 부리시는 분이 그런 말을 하실 줄이야.

 

새뮤얼 : 누구? 서리(Surry)[각주:4]말이냐? 난 내가 설교하는 대로 실천하는 사람이란다. 그녀는 노예가 아니라 자유로운 여성이야…… 최소한 문서상으론 말이다. 사람들의 마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단다. 우리가 이렇게나 진보했음에도 그런 야만적인 행위를 고수한다는 것은 비극적인 일이지.

 

 

코너 : 그럼 공개적으로 맞서면 되잖아요.

 

새뮤얼 : 우린 우선 우리의 권리를 지키는 일에 집중해야 한단다. 그게 이루어 지거든, 이런 다른 문제들을 거론하는 사치를 누릴 수 있겠지.

 

코너 : 당신들의 생활이 노예 생활과 같다는 것처럼 말하는군요. 그건 아니죠.

 

새뮤얼 : 영국군에게 강제로 자신의 집을 숙소로 내어준 내 이웃에게 그렇게 말해보거라. 아니면 국왕의 심기를 건드려서 상점을 닫게 된 내 친구에게 말해보거라. 이곳의 사람들은 서리보다도 자유롭지 못해.

 

[세금 징수원에게 시달리는 스테판 샤포우(Stephane Chapheau).]

 

스테판 : 너희 세금 징수원이라는 도둑놈들이 뭐라고 하던 여긴 내 집이다! 의회의 멍청이들이 내 재산을 가지고 싶다면, 그 놈들한테 바다를 건너와서 직접 가져가보라고 전해!

 

세금 징수원 : 협의를 하자는 것이 아니다! 당장 문을 열지 않는다면 이들이 문을 박살낼 것이다!

 

[세금 징수원에게 노란색 물...을 끼얹는 스테판.]

 

병사 : 젠장! 들어간다!

 

 

새뮤얼 : 증거는 충분한 것 같구나, 코너.

 

코너 : 먼저 가세요. 목적지에서 만나죠.

 

 

※ 악명을 2단계 미만으로 유지하세요.

 

스테판을 도와주는 건 별로 어렵지 않다. 저들을 전부 처리한다고 해도 악명이 2단계까지 오르지는 않으니 안심하자.

 

 

스테판 : 이번에는 정의가 이루어졌군. 분명 총독은 병사들을 더 보낼 테지.

 

코너 : 괜찮습니까?

 

스테판 : 난 괜찮아. 처음 있는 일도 아니거든. 이 새끼 여우들은 그 이빨들이나 발톱들을 가지고도 강아지처럼 싸우거든. 어쨌든 고맙네, 친구. 에일 한 잔 대접하고 싶긴 한데, 지금은 어딜 좀 가야만 해서 말이야.

 

 

완전 동기화를 위해서는 새뮤얼을 만나러 가는 길에도 악명도를 2단계 미만으로 유지해야 하니,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조심하자.

 

 

지도를 살펴보면 새로운 아이콘이 보인다. 저건 해방 임무로, 저 임무들을 통해 지역을 성당 기사단의 영향력으로 부터 해방시켜야 한다. 지역을 해방하고 나면 새로운 암살자를 영입할 수 있게 된다.

 

 

해방 임무 아이콘이 나타난 곳으로 다가가면 자동으로 해방 임무를 시작한다.

 

다만 악명도를 올리고 싶지 않다면 지금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 어쩔 수 없이 상대하게 된 경우에는 차라리 악명도가 2단계로 올라기기 전에 빠르게 처리하고 악명도를 낮추자.

 

[윌리엄 몰리뉴(William Molineux)와 스테판 샤포우를 소개해 주는 새뮤얼.]

 

새뮤얼 : 코너! 너와 마음이 맞을 만한 친구들을 소개해주마. 이 멋진 곳의 소유주인 윌리엄 몰리뉴, 그리고 이곳의 매니저이자 주방장인 스테판 샤포우.

 

스테판 : , 코너하고 전 아까 제 집 밖에서 영국군들과 세금 징수원들을 상대로 재미 좀 보고 온 길입니다!

 

윌리엄 : 징수원들이 점점 더 뻔뻔해지고 강압적으로 나오는 군. 대책을 강구해야 하네, 새뮤얼.

 

 

새뮤얼 : 그렇다면 봉기하도록 하세. 사람들에게 그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야 하네. 시위대가 영국 차의 수입을 반대하는 시위를 여는 등, 요즘 항구에는 분노한 사람들이 많다네. 도시의 모든 눈들이 그 곳을 주목하고 있어.

 

스테판 : 차 없는 보스턴 시민은 위험한 야수죠!

 

윌리엄 : 윌리엄 존슨은 그 차를 밀반입하고 있네. 그의 부하가 나에게 이걸 팔려고 했었지. 이건 내가 거부했던 견본인데, 그 배에서 나온 거야 그 인장은 틀림없다고. 막대한 요금을 물리고 있으니 그걸 사는 사람들로부터 떼돈을 벌었을 거야.

 

코너 : 그는 어디 있죠?

 

윌리엄 : 그를 만난 적은 없네.

 

새뮤얼 : 왜 그를 찾는지 이유를 물어봐도 될까, 코너?

 

코너 : 그가 제 동족들의 동의도 없이 마을의 땅을 구입하려 했습니다.

 

새뮤얼 : 분명 밀수로 버는 돈으로 땅을 인수할 자금을 조달하고 있을 게다. 차에 세금을 부과한 건 밀수꾼들에게 큰 이익을 안겨줬지. 세금을 징수한 자와 차를 파는 자가 동일인이라는 것에 내기를 걸어도 좋아. 무대에는 구경거리가 필요한데, 난 적당한 연극을 알고 있지.

 

코너, 부두로 돌아가서 차를 파기하거라. 우리가 필요하면 이곳으로 돌아오고.

 

[컷신이 끝나고 잠시 기다려보면 스테판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스테판 : 어여, 코너. 존슨의 부하들이 보스턴 곳곳에서 차를 밀수하고 있어. 수송중인 상자를 발견한다면, 배달을 막을 수 있을지도 몰라. 그리고 저 씨발 세금 징수원 놈들도 말이야. 약간의 가르침을 해 줘야 되지 않겠어?

 

[모임에서 나온 코너는 누군가와 부딛친다.]

 

코너 : 실례.

 

남자 : 아우, 이봐, 친구.

 

[코너는 남자가 떨어트린 상자에서 나온 밀수품 차를 쳐다보고, 남자는 도망친다.]

 

 

※ 총기 사용 수 제한 - 6회 미만

 

별로 어려운 건 아니다. 완전 동기화를 이루려면 총만 쓰지 않으면 된다. 총은 조금 있다가 사용하자.

 

지도를 열면 밀수업자들이 있는 위치를 알 수 있다.

 

 

밀수품들을 파괴하는 법은 간단하다. 그냥 밀수업자들을 몸으로 밀치면 된다. 이걸 두 번만 더 해주면 보스턴 중부 해방 임무 중 하나를 완료하게 된다. 

 

 

※ 화약통으로 밀수 화물 없애기 - 3개

 

밀수업자들을 막은 후에는 항구로 향하자. 화약통은 항구 곳곳에 있으며, 위치는 미니맵에서 나타난다. 

 

 

화물 근처에는 경계를 서는 경비들이 있으니 처리하자.

 

 

화약통을 집어다가 화물 근처에 내려놓고, 총으로 쏴 터트리자. 밀수 화물은 총 3개가 있으니, 총도 딱 3번만 사용하면 된다.

 

 

나머지 두 화물도 같은 방법으로 날려버리자.

 

 

신입 암살자들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특정 임무를 달성해서 지역을 해방해야 한다.

 

나머지 해방 임무를 모두 마친 다음엔 스테판에게 돌아가자.

  1. Assassin’s Creed : Embers 에 등장한 명나라 출신의 암살자. 조직을 재건하기 위한 도움을 얻기 위해 은거중인 에치오 아우디토레를 찾아왔었고, 그에게서 가르침을 받고 다시 명나라로 돌아갔다. [본문으로]
  2. Tories. 일반적으로 Tory는 영국의 보수당인 토리당을 지칭하지만, 미국 독립 전쟁 당시 영국을 편든 ‘왕당파(Loyalists)’를 지칭하는 말이기도 하다. Royalist, King’s Men 역시 왕당파를 가리키는 말. [본문으로]
  3. 새뮤얼과 폴의 대화는 게임상에서는 못 봤는데 위키아에는 등록되어 있다(...) [본문으로]
  4. 자막에서는 ‘슈리’ 라고 나오는데, 아무리 들어봐도 서리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