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10 - 또 다른 방법

[마르티니크 섬에서 벤저민 처치를 처치하고 돌아온 코너.]

 

코너 : 난 아버지와 재회했지만, 이것이 좋은 징조일지 나쁜 징조일지는 아직 모르겠다. 적어도 독립에 대해서라면, 우리의 목적은 동일하다. 하지만 그는 찰스 리를 옹호하고 있다 어머니를 살해하고 마을을 불태운 자를…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버지는 워싱턴과 그를 지지하는 이들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려 하고 있다.

 

자유와 평등에 관해서 많은 말을 들었지만, 그 혜택을 누리게 될 자들은 백인들뿐인 것처럼 보인다. 나 같은 사람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 서리 같은 사람은? 이 새로운 세상에서 우리는 어떤 지위를 가지게 되는 걸까? 그렇다면 아버지가 옳은 걸까? 생각해야만 할 것들이 너무 많지만 그러기엔 시간이 너무나도 부족하다.

 

 

아킬레스 : 어서 오거라. 마르티니크 섬은 어땠느냐?

 

코너 : 아킬레스제가…. 사과드릴 게 있어요그런 말을 했던 건 잘못된 짓이었어요

 

아킬레스 : 너의 말은 지나치긴 했었다만, 진실도 담고 있었단다. 난 조직을 저버렸어. 성당 기사단이 주도권을 쥐도록 만들었으니

 

코너 : 하지만 이제 그들의 세력은 약해졌으니, 평화를 되찾을 기회가 있을 지도 모릅니다. 만약 우리가 힘을 합치면 어떤 일을 이뤄낼 수 있을지 한번 상상해 보세요.

 

아킬레스 : 어째서 마음이 바뀌었느냐? 뭘 보고 그런 생각이 들었지?

 

 

아킬레스 : 네 아버지와 만났구나, 안 그러냐?

 

코너 : 그를 믿으라거나, 좋아하라고는 하지 않겠어요. 하지만 전 이런 기회를 놓칠 수는 없었습니다.

 

아킬레스 : 헤이덤이 네 말을 들어주기야 하겠지. 허나 네가 말하고자 하는 걸 그가 이해하겠느냐? 만에 하나 이해했다고 하더라도, 그 말에 동의를 하겠느냐?

 

코너 : 아버지조차도 혼자 보다는 함께 이룰 수 있는 게 많다는 건 인정할 겁니다.

 

아킬레스 : 그를 찾아 떠나려나 보구나?

 

코너 : . 뉴욕으로 가서 뭘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볼 겁니다.

 

 

 

뉴육으로 가 헤이덤을 만나자.

 

 

헤이덤 : 이 일을 끝내려면 왕당파들이 무슨 계획을 꾸미고 있는지 알아야 하네.

 

남자 : 저도 시도해봤습니다! 하지만 병사들은 아무런 지시도 듣지 못했습니다 그저 위에서 명령이 내려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헤이덤 : 그럼 계속 조사해보게. 뭔가 공유할 만한 소식을 얻게 되면 나를 찾아오게.

 

 

헤이덤 : 승리가 머지 않았다. 적절한 위치에 대한 공격을 몇 번만 더 감행한다면 우리는 이 내전을 끝내고 영국을 몰아낼 수 있을 게다.

 

코너 : 무슨 일을 계획하신 거죠?

 

헤이덤 : 아는 게 아무것도 없으니 지금 당장은 아무 계획도 없다.

 

코너 : 전 성당 기사단은 사방팔방에 눈과 귀를 가지고 있는 줄 알았는데요.

 

헤이덤 : , 가지고 있었지. 네가 그걸 방해하기 시작하기 전에는 말이다.

 

코너 : 위에서 명령이 내려온다고 아버지의 정보원이 말했었죠.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뭔지 확실하군요: 왕당파들의 사령관들을 추적하는 것 말입니다.

 

 

헤이덤을 따라가자.

 

 

장교 1 : 제안에 대해 생각해 봤나?

 

장교 2 : 납득이 되지 않는군. 그쪽을 증원하는 건 뉴욕을 적의 공격에 취약하게 만드는 꼴이야. 현재 병력만으로 질서를 유지하는 것도 충분히 힘들어. 그걸 반으로 나누는 건

 

장교 3 : 하지만 우리가 합류하지 않으면, 그들은 패배할 가능성이 높아. 그럼 어떻게 되겠나?

 

장교 2 : 이거 참, 그들은 해로를 통해 왔었어야 했어

 

 

헤이덤 : 자기들끼리 이야기만 나누고 있군. 이렇게 보고만 있는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게다.

 

코너 : 그럼 어떻게 하자는 겁니까? 저들 사이로 대놓고 들어가서는 대답을 강요라도 할까요?

 

헤이덤 : , 그렇지.

 

[말이 끝나기 무섭게 영국군을 습격하는 헤이덤.]

 

장교 : 기습이다!

 

헤이덤 : 코너! 좀 도와주겠니?

 

 

※ 경비병을 인간 방패로 사용 - 2회

 

헤이덤 : 지휘관들은 살려놔라, 코너! 심문해야 해.

 

 

저 뒤에서 머스킷을 겨누고 있는 적들이 지휘관들이다. 어짜피 이쪽에서 공격할 수도 없으니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완전 동기화 조건은 꽤나 쉬운 편. 다만 머스킷의 재장전 시간은 오래 걸리니까 적들을 너무 빨리 죽이지 않도록 조심하자.

 

 

뭐, 타이밍을 맞추는 데 실패한다면 벌집이 되니 주의히자. 완전 동기화 조건을 달성하고 나서 나머지를 전부 처리하면 끝.

 

 

헤이덤 : 이들을 조지 요새에 있는 내 막사로 데려가서 정보를 캐내야겠다.

 

[지휘관중 한 명이 매듭을 풀고 도망치고 이어지는 부자간의 만담.]

 

헤이덤 : 나 원네가 놈의 뒤를 쫓는 게 좋겠구나.

 

코너 : 아버지가 가세요. 전 포로들을 지켜보겠어요

 

헤이덤 : 아니, 네가 가라.

 

코너 : 왜 저에요?

 

헤이덤 : 내가 그렇게 말했으니까! 어서 가!

 

 

 

※ 목표의 위에서 떨어지면서 태클하세요.

 

동기화 조건 자체는 그리 어려운 게 아닌데, 사실 게임 상에서 목표의 위에서 떨어지면서 태클할 일이 없다시피해서(...)

 

 

잘 보면 지붕으로 곧바로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이 있다. 그걸 타고 지붕으로 올라가자.

 

 

도망치는 지휘관을 쫓아가다보면 하이라이트되는 때가 있으니 그 때 B 버튼(태클 버튼)을 누르면 된다.

 

 

코너 : 움직여라.

 

장교 : 지옥에나 가시지.

 

코너 : 움직이라고 했다.

 

 

장교 : 잠깐, 잠깐만! 네가 원하는 건 다 말해주겠다. 전부 다! 다만 날 저 안으로 데려가지만 말아 다오!

 

코너 : 몇 가지 묻고 싶은 게 있을 뿐이다.

 

장교 : 저 문턱을 넘는 순간 난 죽은 목숨이야!

 

 

헤이덤 : 왔구나, 코너! 네가 놈을 놓쳤을 까봐 걱정했었단다그럼 가자!

 

 

장교가 움직이지 않는데, 장교의 뒤에서 A 버튼을 누르면 장교를 밀칠 수 있다. 한번 밀치고 나면 좀 걸어가다가 다시 걸음을 멈추니 계속 밀어주자.

 

[먼저 끌려간 장교들이 죽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공포에 떠는 장교.]

 

헤이덤 : 영국군의 계획이 뭐지?

 

장교 : 그들은 필라델피아에서 진격할거다. 그 도시는 끝났어. 뉴욕이 핵심이지. 반역자들을 몰아내기 위해 우리 병력을 배로 늘릴 거다.

 

헤이덤 : 그게 언제냐?

 

장교 : 이틀 뒤.

 

코너 : 6 18전 워싱턴에게 경고를 해야 합니다.

 

헤이덤 : 봤지? 어려울 것 없지 않느냐.

 

장교 : -난 너희들에게 전부 말해줬다! 이제 나-날 풀어줘!

 

헤이덤 : 물론이지.

 

[말이 끝나자마자 장교를 죽이는 헤이덤.]

 

헤이덤 : 다른 두 놈도 똑같이 말했었지. 분명 사실일 게다.

 

코너 : 그를 죽였어요그들 모두를 죽였잖아요. 도대체 왜?

 

헤이덤 : 놈들이 왕당파에게 경고할 수도 있잖느냐.

 

 

코너 : 싸움이 끝날 때까지 잡아 둘 수도 있었잖아요.

 

헤이덤 : 그래서 뭐? …그럼 놈들을 돌봐주느라 소중한 시간과 돈을 낭비하자는 게냐? 그게 무슨 소용이냐? 놈들은 자신들이 아는 걸 전부 말해줬다. 포지 계곡에서 만나자꾸나.

 

  1. 윌리엄 하우(William Howe) – 미국 독립전쟁 당시 영국군의 총사령관.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