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10 - 몬머스 전투

[병사들을 격려하는 라파예트.]

 

라파예트 : 우린 이 곳을 가능한 오랫동안 지켜야만 한다! 만약 적들이 여길 통과하게 된다면, 우린 힘들여 얻은 얼마 되지도 않는 귀중한 땅을 잃게 될 것이다! 오늘 자네들의 형제들이 치른 희생은 절대 헛되지 않을 것이다! 가라! 적들을 맞아 싸워라! 우리에게 진격한 이 날을 놈들이 후회하게 만들어 주는 거다!

 

[몬머스. 1778년 6월 28일.]

 

라파예트 : 코너, 이 친구야! 우리의 영광스러운 승리의 증인이 되기에 딱 알맞은 때에 왔군!

 

코너 : 찰스 리는 어디에 있지?

 

[전투가 벌어지기도 전에 어디론가 사라진 찰스 리.]

 

라파예트 : 그 개자식.(batard) 그는 우리가 준비하는 와중에 갑자기 나타나서는 지휘권을 뺏어갔어. 모두에게 진군하라고 소리치고는 사라졌지. 난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남은 거라네.

 

[몬머스로 진군해오는 영국군들.]

 

라파예트 : 저 놈들이 어디서 온 거지? 후퇴하라고 전해라. 모두 나를 따르라! 당장!

 

 

코너 : 당신이 저들을 안전하게 퇴각시킬 때까지 내가 이 지역을 지켜내겠네.

 

라파예트 : 나의 가장 뛰어난 병사들을 자네의 호위로 붙여주겠네. 자네의 승리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걸세. 행운을 비네, 친구.(Bonne chance mon ami)

 

 

※ 한 발의 대포로 소대 무력화 - 8회

※ 한 번의 포격으로 2개 소대를 죽이세요.

 

 

3 분간 대포를 조종해서 몰려오는 영국군들을 막아야 한다. 대포의 재장전이 느리므로 조심하자.

 

완전 동기화 조건은 어렵지 않다. 사실 적들을 죽이다보면 완전 동기화를 신경쓰지 않더라도 알아서 달성되는 수준이다.

 

 

전투가 시작되면 총 4 방향에서 적들이 몰려온다. 그리고 일정 거리에 도달한 소대는 위에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다. 저 아이콘이 생겼다는 의미는 이제 영국군들도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소리이므로 가급적 빠르게 처리해주자.

 

가운데는 한 번에 소대 넷을 공격할 수 있다. 겸사겸사 완전 동기화도 달성된다.

 

 

숲 쪽은 대포를 돌리는 시간이 좀 걸리므로 어쩌다 한 번씩 날려주자.

 

 

어떻게든 3분을 버텨내면 끝.

 

 

병사 : 탄약이 떨어져가는데 적들은 진군해옵니다.

 

코너 : 그렇다면 우리도 후퇴해서 다른 이들과 합류하고, 그들이 탈출하는걸 엄호합시다.

 

 

※ 애국자 처형 막기 - 3회

 

3분 안에 본진으로 후퇴하면서, 대륙군들이 영국군들에게 처형당하는 걸 구해주자.

 

 

도로 근처의 수레에서 첫 번째 포로를 발견할 수 있다.

 

 

도로 근처의 집에서 두 번째 포로를 발견할 수 있다.

 

 

도로 근처의 들판에서 세 번째 포로를 발견할 수 있다.

 

 

포로들을 모두 구출했으면 이제 본진으로 들어가자.

 

[몬머스 전투(Battle of Monmouth)는 장기적으로는 미국에게 승리를 안겨준 전투였다. 이 전투는 조지 워싱턴과 라파예트의 군사적 명성을 올려준 한편, 찰스 리의 군 경력을 끝장내버렸다.]

 

라파예트 : 잘 했네, 친구! 자네는 오늘 많은 생명을 살렸네.

 

조지 : 코너?

 

 

코너 : 찰스 리는 당신을 배신했습니다. 그 자는 이 전투의 패배가 당신의 부하들을 죽음으로 내몰고 당신이 지휘관에서 박탈시킬 것이라는 기대 때문에 전투 도중 후퇴를 강요했습니다.[각주:1]  

 

조지 : 뭐라고?

 

코너 : 확신하건대 그 자는 분명 변명을 늘어놓을 겁니다 수적으로 열세했다던가,[각주:2] 아니면 어떻게든 제 탓으로 돌리겠죠. 전부 거짓말입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만 말하겠습니다. 그 자는 당신의 적이고, 당신이 죽거나 망신거리가 되기 전까지는 멈추지 않을 겁니다.

 

라파예트 : 코너의 말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리는 전장에서 정말로 이상한 행동을 했습니다.

 

조지 : 그러한 혐의들에 대해서 즉시 조사하도록 하겠네.

 

코너 : 그럴 시기는 이미 지났습니다.

 

 

조지 : 이 일은 반드시 제대로 처리해야만 하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적들만도 못한 걸세. 그런 짓의 정치적 파장은 신경 쓰지 말게나.

 

코너 : 기어이 리를 살려두시겠다면야 제가 직접 리의 목숨을 거둬야겠군요. 승리를 즐기세요, 사령관님. 그게 제가 당신에게 마지막으로 주는 것이 될 테니까요.

 

  1. 조지 워싱턴은 찰스 리를 전진부대의 사령관으로 임명, 그에게 영국군의 후미를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하지만 정작 리는 병사들에게 후퇴를 명령했고, 이를 질타한 워싱턴에게 항명으로 대응했다. 결국 그는 체포되고, 군법회의에서 유죄 판결을 받아 1년 간 지휘권을 박탈당하게 된다. [본문으로]
  2. 참고로 찰스 리가 수적으로 열세였던 것은 사실이다. 영국군의 헨리 클린턴 경(Sir Henry Clinton)이 거느리고 있던 병사는 10,000명 이상이었으나 당시 그의 병력은 5,440명뿐이었다. 사실 후퇴 자체는 합리적인 판단으로 볼 수 있었지만, 진짜 문제는 상관인 워싱턴을 공공연하게 비난하는 그의 태도였다. 리는 군법재판 이후에도 공공연히 워싱턴을 비방하다가 여러차례 결투 신청을 받기도 했었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