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해전 임무] 1773년 - 추적

[마서스비니어드의 해안가에서 일어난 소동을 조사하자.]

 

[1773년, 동부 해안.]

 

 

로버트 : , 다시 바다로 나오니 정말 좋구먼! 하지만 저 하늘이 맘에 들지가 않는군.

 

코너 : 저 아름다운 일출조차도 당신에게는 나쁜 징조인가 보군요, 폴크너 씨. 그 침입자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로버트 : 어림잡아 해안으로 향하는 동쪽 항로에 있겠지. 맨디 양이 영국 군함 몇 척이 저 암초들 사이 어딘가에 모여서 마서스비니어드 섬을 위협하고 있다고 알려주었다네.

 

[영국 포함들이 상선을 습격하고 있다.]

 

선원 : 항해하라!

 

로버트 : 영국 포함들이 마서스비니어드 섬의 배를 추격하고 있네, 선장! 저 배를 반드시 보호해야 하네!

 

 

※ 함선 피해 제한 - 50%

 

로버트 : 저 배가 마서스비니어드 섬의 부두에 도착할 때까지 우리가 포함(Gunboat)의 시선을 끌어야 하네!

 

 

부가목표인 피해 절반 이상 받지 않기는 아킬라가 아니라 저 앞에 가는 상선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전속 전진으로 상선의 뒤를 따라가며 포함들을 상대하자. 대략 15척의 포함을 정도를 상대해야 한다.

 

이 임무를 하기 전에 선회포를 철갑탄으로 업그레이드(9000 파운드) 했는지 안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긴 한데... 어차피 포함은 가장 약해 빠진 적이다 보니 굳이 이 임무만을 위해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는 없다. 그래도 게임이 편해지는 건 사실.

 

[포함들을 처리하며 상선을 따라가면 기뢰로 막힌 길을 발견하게 된다.]

 

※ 기뢰를 이용해 포함을 격파하세요.

 

 

로버트 : 기뢰다, 선장! 전부 파괴하던가 아니면 우리의 이점으로 사용할 수 있지. 어느 쪽이던 간에, 저 빌어먹을 것들을 피하게!

 

코너 : 우리의 이점으로 사용하다니요? 어떻게요?

 

로버트 : 목표물들이 가까이오면 선회포로 저 폭발물을 날려버리는 거지.

 

 

선회포로 기뢰를 조준, 발사하면 기뢰를 폭파시킬 수 있다. 부딛치기 전에 미리미리 터트려주자.

 

 

부가목표를 달성할 차례다. 맨 처음 기뢰를 처리하고 암초지대로 들어서면 포함들을 발견할 수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포함 중 하나가 기뢰 근처에서 정지해 있다. 선회포로 포함을 조준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부가목표는 달성되었으니 이제 기뢰나 포함이나 보이는 족족 날려버리자.

 

 

암초지대의 막바지에서도 기뢰로 포함을 날려버릴 수 있다. 처음에 실패했다면 여기서 다시 시도해보자.

 

 

로버트 : 저 배는 지금은 안전하겠지만 여전히 사냥감이야. 놈들을 뒤쫓아 마사스비니어드 섬에 대한 위협을 끝내버리자고.

 

[항로를 급히 변경하는 영국 포함들.]

 

로버트 : 놈들이 북쪽으로 방향을 틀었군. 하지만 거긴 버려진 요새 밖에 없을 텐데.

 

 

안개속으로 사라지는 영국 포함들. 그리고 저 건너편에 왠 빛이 보이는데...

 

[로버트가 "버려졌다고" 말한 요새에서 포격이 날라온다.]

 

선원 : 요새! 요새다!

 

 

※ 요새의 표격에 맞아 입는 피해 제한 - 50%

 

로버트 : 저 개자식들이 저 곳에 있을 리가 없는데!

 

코너 : 아무래도 정말로 있는 것 같은데요, 폴크너 씨!

 

로버트 : 게다가 여긴 마사스비니어드 섬에서 너무 가깝잖아! 시간은 사람을 기다려주지 않는다네! 저 탑들을 쓰러트리게!

 

 

요새에서 날라오는 포격을 버텨내면서 세 개의 탑을 파괴해야 한다. 선회포는 요새에 흠집조차 주지 못하니 아까전에 이쪽으로 도망쳐 온 포함들을 처리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자.

 

요새와 적절한 거리에서 멈춘 다음 대포로 탑을 쓰러트리자. 포격이 날라오면 X 버튼을 눌러 피해를 최소화하면 그만이다. 요새에서 포격이 시작되면 수면에 흔적이 남으므로 그걸 보고 대비하면 된다.

 

사전에 선체 강화:목제 업그레이드(13000 파운드)와 여분의 대포 업그레이드(2500 파운드)를 마쳐놓았다면 요새를 더 편하게 박살 낼 수 있다.

 

[파괴된 피닉스 요새.]

 

[코너는 이 일에 성당 기사단이 관련되어 있음을 눈치채지만, 그들의 의도를 파악하지는 못한다.]

 

로버트 : 저 요새는 이제 아무한테도 피해를 줄 수 없겠지. 이번엔 망할 영국놈들이 도를 넘었어.

 

코너 : 그게 문제입니다. 영국군이 마서스비니어드 섬을 위협한 이유가 도대체 뭘까요? 거긴 아무런 전략적 가치도 없고 사람들은 평화로운데 말이죠. 다른 부류의 영향력이 미친게 아닐까 염려되는군요.

 

로버트 : 성당 기사단 말이군.

 

코너 : 하지만 그들의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로버트 : 이제 어떻게 할건가?

 

코너 : 생각들을 종합해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항로를 집으로 잡으세요.

 

로버트 : 알겠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