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해방 임무] 뉴욕 북부 - 데보라 "도비" 카터 (Deborah "Dobby" Carter)

[코너의 활약을 접한 데보라 카터(Deborah Carter)[각주:1]는 코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데보라 : 잠깐 대화 좀 나눌 수 없을까? 난 도비 카터라고 해. 그쪽이 우리 구역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개입하는 걸 가만히 보고 있을 수가 없어서 말이야. 어쩌면 서로 도울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

 

코너 : 여기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 겁니까?

 

데보라 : 전쟁이 일어난 이후로 상인들이 물건들을 터무니없는 값에 팔고 있어. 부당 이익을 취하는 거지. 이제 우리가 주민들이 공정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나서야 할 때야.

 

코너 : 어떻게 도와드리면 될까요?

 

데보라 : 그렇게 쉽게? 그렇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군. 기회가 되면 근처부터 시작해봐. 내가 큰 계획을 세워두었어. 다 끝나면 날 찾아와.

 

 

농부 근처에 다가서면, 농부가 코너에게 병사의 공격을 어떻게 물리치긴 했지만 증원들이 더 올 거라고 말한다. 그리고 수확을 하는 동안 자신을 보호해 줄 것을 부탁한다.

 

 

농부가 수확을 마칠동안 적들의 습격을 막아내야 한다. 총 3번에 걸쳐 4명의 병사들이 공격해오는데, 어짜피 잡병인 만큼 어렵지는 않다. 일일히 처리하기 귀찮다면 신입을 불러도 된다. 적들의 증원 속도가 비교적 빠르므로, 맨 처음 불러내더라도 전투가 지속되므로 바로 돌아가지는 않는다.

 

 

왠 남자와 영국군들이 돈을 내지 않았다는 이유로 한 가족들을 끌어내려 하고 있다. 놈들을 처리해 가족들을 도와주자.

 

 

참고로 병사들은 무기를 들고 있지만 저 남자는 무기를 들고 있지 않다. 그리고 싸움이 벌어지면 맨주먹으로 가족에게 덤벼든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무기 든 적도 쉽게 처리하는데 맨주먹인 적이야 뭐...

 

 

아이 근처에 가면 이 녀석이 뭐라고 부탁을 한다. 자막이나 영문 스크립트가 없어서 제대로 들은건지는 모르겠지만, 대략 "시선 좀 끌어주면 우리가 알아서 음식을 가져갈게요" 같은 말인 듯.

 

 

아이의 말을 듣고 나면 근처 가판대에 서 있는 남자 둘이 목표로 설정된다. 주의할 점은 주먹으로 쓰러트려야 한다. 검이나 총 등 으로 처리하면 실패.

 

 

모든 임무를 마쳤다면 데보라에게 돌아가자.

 

 

데보라 : 그쪽이 저 미친 짓거리들을 막는 동안, 난 누가 이런 짓을 했는지에 대해 조사했어.

 

코너 : 그 자의 방식이 저한테는 익숙하게 보이더군요.

 

데보라 : 그래? , 누가 이런 짓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애국자나 영국군은 아니야. 그 자는 이 지역의 물 공급원 주변에 튼튼한 요새를 세워놓았어. 모든 곡물들모든 고기모든 것들이 그곳으로 흘러 들어가면서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다시 팔리고 있지.

 

코너 : 그 안으로는 어떻게 들어가야 합니까?

 

데보라 : 전투에 합류할 준비가 끝난 지역 주민들 몇 명을 구해놓았어.

 

 

 

데보라의 능력은 "미끼"이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신입이 목표에게 달려들어 돈을 훔치고 달아나고, 목표는 신입의 뒤를 쫓아 사라진다. 에치오 3부작에 등장하는 도둑들의 능력과 동일.

 

 

능력을 사용해 경비를 서는 병사들을 치워버리자. 참고로, 데보라가 강을 건너 도망치면 강을 건널 수 없는 병사들은 한참 뒤에나 데보라를 쫓아 어디론가 사라지므로 잠시 기다리자.

 

 

병사들을 치워내면 목표에 가까이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잘 보면 놈의 근처에 화약통이 있으니 날려버리자.

 

 

데보라 : 그 자는 미친놈이었어!

 

코너 : 미친 것이 아니라 위험하지만 매력적인 생각에 빠진 겁니다.

 

데보라 : 그래? 그나저나 그쪽은 정말로 뭐 하는 사람이야?

 

코너 : 저렇게 권력에 사로잡힌 자를 해방시키는 사람입니다.

 

데보라 : 그쪽의 실력을 보고 나니까, 그런 일은 당신에게 맡기는 게 좋겠군. 하지만 만약 당신이 도움을 필요로 한다면, 내가 당신의 곁을 지켜줄게.

 

 

데보라가 암살단의 일원이 되었다. 이후 여관에서 그녀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니 해방 임무 아이콘을 잘 살펴보자.

 

 

데보라 : 잘 지냈어, 코너?

 

코너 : 잘 지냈습니다. 당신은요?

 

데보라 : 무언가에 참여하게 된 게 참 좋아. 예전에는 이웃 사람들의 불의를 봐도 무기력하게 화만 내기만 했었어. 가끔은 끼어들 수 있었지만, 그 외에는 이 술집에 오게 되더라고. 지금은 내 에너지를 한 곳에 집중하는 것 같은 기분이야.

 

코너 : 당신의 도움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군요. 당신은 어떻게지금의 당신이 되었죠?

 

데보라 : 재미있는 질문이네, 하지만 무슨 말인지는 알겠어. 난 고아였고 항구를 돌아다니며 뱃사람들과 창녀들의 조롱을 흔하게 겪었지. 난 그런 내 자신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뭔가를 해야만 했었어. 그때 사내아이 행세를 하기로 결심했지. 한동안은 먹혔지, 나이를 먹기 전까지는 말이야. 결국 난 농담거리가 되어버렸지.

 

다른 이들은 여전히 날 도비라고 불렀지만 늙다리들은 날 음흉한 눈으로 보기 시작했어. 그때부터 거칠게 행동하게 됐지. 스스로를 보호할 방법을 배우기 전까지는 여러 일이 있었지만 이제는 그 어떤 남자도 감히 나한테 접근하지 않게 되었지. 놈들은 교훈을 빨리 배웠거든.

 

 

코너 : 안녕하세요, 도비.

 

데보라 : 코너, 좋아 보이네.

 

코너 : 기분이 한결 나아졌거든요.

 

데보라 : 잠을 자기는 하는 거야? 난 네가 어떻게 하는 건지 정말 모르겠어.

 

코너 : 가능하면 그거에 대해 생각을 안 하려고 노력하죠.

 

데보라 : 강한 남자군, 넌 내가 만나본 사람 중 가장 강한 남자야. 어떻게 너 같은 사람에게 아내가 없는 거야?

 

코너 : 여자에게 충실할 시간이 없거든요. 어쩌면 이 모든 게 끝나거든 정착해서 가정을 꾸리는 게 가능할지도 모르겠군요. 그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보라 : 호색한에다 사기꾼인 신부들에 비하면 넌 천사나 다름없지. , 아무래도 세상 일이 다 그런가 봐. 좋은 사람들은 자기 일을 하느라 너무 바쁘고 망나니들은 딱히 다른 할 일이 없잖아. 어쨌거나, 언젠가 네게 그런 때가 오게 되면, 그 기회를 나한테 가장 먼저 달라고![각주:2]

 

코너 : , 악속 드리죠.

 

 

  1. 도비(Dobby)는 별명. [본문으로]
  2. 게임 상 이미지로는 한 20대 후반 쯤 보이지만, 데이터베이스에서 나온 그녀의 출생년도는 1736년. 참고로 코너의 출생년도는 1756년이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