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매지카(Magicka) - Chapter 4, A New Hope

 

 

Chapter 4 - A New Hope(새로운 희망)[각주:1] 

 

 

블라드 :

Dunderhead 마을을 구함으로써 마법사들은 하빈다르로, 그들의 여정의 끝에서 왕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가는 수레를 탈 수 있었지. 그리고 그들이 도시의 관문에 도착하자마자 첫 눈이 내렸지.

 


 

[수레에서 내리는 주인공.]

 

 

길을 따라가다 보면 난파된 비행선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마법책이 나무에 가려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일곱 번째 마법책은 토네이도.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토네이도 (Tornado)

 게임상 설명

 빙빙 도는 - 정신 나간 날씨를 소환합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지역에서 왼쪽 대로로 도시에 진입하기 전, 주 경로의 왼쪽에 있는 난파된 공중선의 남쪽에 있는 나무들 사이에 있다.

 기타

날씨 계열이지만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15초간 지속된다.

소형 적들을 벼랑에서 떨어트리는데 효과적이다.

거대 적들(트롤 등)과 보스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직접적인 피해는 거의 주지 않는다.

밀어내는 용도라면 물 원소 계열의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Einar :

아, 드디어 왔군! 여기있는 문을 곧바로 통과하면 되오. Agnar 대장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소.

 

 

도시로 곧바로 들어가지 말고, 왼쪽으로 가면 다섯 번째 무스를 발견할 수 있다.

 

 

 King's Quest
 무스를 모두 찾아내세요.

 

[추락한 비행선에서 검은 머리의 창백한 남자 나오는 걸 봤다는 남자. 설마...?]

 

가로등 앞의 여자의 근처를 잘 살펴보자. 자세히 보면 왠 망치 하나가 집에 매달려 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망치의 정체는 묠니르(Mjölner).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천둥의 신 토르의 망치다.

 

신화상에서는 던지면 어느새 되돌아와있는 신기한 무기지만, 여기서는 던지지는 않고 내려치기만 한다. 물리 공격력 자체로만 보면 그다지 특색있는 무기는 아니지만...

 

 

묠니르의 진가는 바로 특수 능력. 상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략 800~2000 정도의 위력이 나오는 벼락 공격을 한다.

 

다만 실내에서는 벼락을 사용할 수 없어 평범한 망치가 되어버린다는 크나큰 단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자.

 

[안타깝게도 아직 왕을 만날 수 없다. 여관으로 들어가자.]

 

Agnar 대장 :

 

멈추시오!

 

하빈다르에 온 것을 환영하오! 안됬소만 폐하께서는 오늘 당신과 만날 수 없으시오. 나는 당신이 하룻밤 지낼 수 있도록 이 여관으로 당신을 안내하라는 명을 받고 왔소.

 


 

 

갑작스런 폭발로 잠에서 깬 플레이어. 여관 밖으로 나가자.

 

참고로 문 바로 옆의 옷장 안에는 보호막 지팡이(Shield Staff)가 있다. 지팡이를 들고 있으면  강화 속도가 더욱 빨라지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자기 자신에게 를 시전할 수 있다. 딱히 유용한 지팡이는 아니니 버려도 상관 없다.

 

 

하빈다르는 오크의 습격으로 혼란에 빠진 상태. 이제 왕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한다.

 

 

플레이어를 가로막는 고블린들. 가볍게 처리해주자.

 

 

여기서부터 새로운 적인 "오크"가 등장한다. 처음 상대하는 녀석은 오크 정찰병. 툭 치면 죽는 고블린과 달리 오크들은 꽤나 튼튼한 녀석들이다. 그리고 고블린과는 달리 특정 원소에 약점을 가지고 있지도 않다.

 

오크는 간혹 플레이어에게 달라붙어 죽을때까지 공격을 하기도 한다. 그때는 스페이스를 연타해서 풀려나주자.

 

[언제나 그렇듯 갑자기 나타나 자기 할 말만 하고 홀연히 사라지는 블라드.]

 

블라드 :

자네! ...이제 알겠군... 아무렴 어떻겠나!


저기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네-- 오크 군사들 사이에 흑마법사들(Warlocks)이 있더군. 조심하게나! 나는 동쪽 문으로 가겠네. 그곳에서 벌어지는 격렬한 전투라면 분명 몰두할 만한(먹을 것을) 것을 얻을 수 있을테지.[각주:2]

 

어...그렇지. 반면에 그동안 자네는 서둘러 왕에게 가야만 하네.

 

 

블라드와 이야기가 끝나면 다시 오크들이 몰려온다. 적절히 처리해주자.

 

 

위로 올라가면 전투용 망치를 발견할 수 있다. 여기가 여섯 번째 비밀장소.

 

 

 Sherlock Holmes
 
게임상의 모든 비밀 장소를 찾아내세요

 

 

함정에 빠진 Agnar 대장과 그 부하들. 당연한 이야기지만... 굳이 이들을 살려내려고 애쓸 필요는 없다.

 

 

왼쪽 상점가를 잘 살펴보면 무기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도시 입구엔 묠니르가 걸려있더니 여기에는 궁니르(Gungnir)가 박혀 있다.

 

궁니르는 북유럽 신화의 주신인 오딘이 쓰던 창으로, 던지면 적을 알아서 찌르고 주인의 손으로 돌아오는 무기다. 매지카에서도 역시 던지면 날라가다가 다시 플레이어의 손으로 돌아온다.

 

 

궁니르는 관통 효과가 있어서 한 번에 여러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다만 느린 공격 속도가 흠.

 

 

제자(Disciple) :
하하하하하! 네 녀석은 결코 제 시간에 왕을 구할 수 없을 거다.

그리고 시간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 이제 네 녀석이 -- 죽을 때다!

 

 

이번에 상대하게 된 마법사 적은 "제자". 이들은 그림니르의 추종자들이다.

 

주로  공격을 해오니 를 써주자. 참고로 제자들도 전투 중에 를 쓰니 광선 계열 공격은 하지 않는게 좋다. 물리 공격의 경우 녀석들이 들고있는 지팡이 때문에 효율은 좋지 않은 편.

 

 

그래도 얼려놓고 M60으로 갈겨주면 얼음 조각 신세. 귀찮다면 벼락 주문을 날려주자.

 

 

제자를 죽이고 나면 전쟁의 지팡이(Staff of War)를 얻을 수 있다. 필수 지팡이 중 하나.

 

패시브 능력으로 물리 공격 저항 오라에다가 체력을 두 배로 올려준다. 제자 녀석들이 쉽게 안죽는 이유가 바로 이 지팡이 때문. 싱글에서 오래 살고 싶다면 들고 있는게 좋다. 패시브 능력이 우월해서 액티브 능력은 딱히 쓸 일이 없다.

 

 

이제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자.


 

 

불로 막힌 길은 물로 꺼주자.

 

 

Hjalmar :
도시 분쇄기(Town Grinder)가 벽을 무너트렸어! 도시 전체를 박살내기 전에 그걸 우리가 막아야만 해!

 

[벽을 박살내며 등장한 도시 분쇄기.]

 

Hjalmar :
저기 있다! 하빈다르를 위해! 자유를 위해!!!!![각주:3]

 

[...]

 

 

무너진 벽에서 기어나오는 오크들을 처리해주자.

 

잘 보면 왼쪽 구석에 칼 하나가 불에 둘려쌓여 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구석에 놓여져 있던 칼은 냉기의 칼(Blade of Chill).

 

칼을 휘두르는 것과 동시에 주위에 를 내뿜는다. 그러니까 정면에 있는 적들을 계속 얼려놓으면서 공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무기. 나 비 마법과 함께 사용하면 좋다.

 

 

불을 끄며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막다른 길에 도착하게 된다. 여관을 통해 건너편으로 가자.

 

 

여관으로 들어서면 오크 전사(Orc Warrior)가 난입해온다.

 

 

방패를 든 상태의 오크 전사는 조심해야 한다. 녀석의 돌진에 휘말리면 저 멀리 날라가게 되는데, 재수없으면 즉사할 수도 있다.

 

녀석이 방패를 들고 있는 한 물리 공격은 아무런 효과가 없다. 우선 방패를 처리해야 한다.

 

 

방패를 처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광역기. 아니면 위력적인 한 방을 날려주자.

 

 

오크 전사의 체력은 방패 250 + 갑옷 2200 + 체력 2200. 그러니까 방패를 날리면 갑옷, 갑옷을 날리면 맨몸만 남게 된다. 위력적인 한 방을 먹이는게 가장 효과적이다.

 

얼려버리던가, 아니면  같은 한 방이 강한 공격으로 상대해주자. 실외라면 그냥 벼락으로 처리해도 괜찮다.

 

 

녀석을 처리하고 나면 이제 여덟 번째 마법책을 줍자.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대화재 (Conflagration)

 게임상 설명

 대상을 자연스럽게 연소시켜 버리고 싶으십니까? 이 열기라면, 많은 무리의 적들을 그야말로 막대한 양의 소세지로 만들어 버릴 것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다섯번째 장소의 불타는 건물 안에서 찾을 수 있다.

 기타

시전자의 일직선으로 열기를 내뿜어 대상에게 600의 피해를 입히고 불을 붙인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으나, 속도가 매우 빨라 사실상 불가능하다.

방화 오라나 방어막으로 막아낼 수 있다.

원소가 총 8개라서(증기는 물 + 불) 마법 시전이 상당히 귀찮다.

많은 적을 상대로는 효과적이나, 위력이 약해 트롤처럼 체력이 높은 적을 상대로는 쓸모없다.

 

 

사실 거창한 이름에 비해 정말 잉여로운 마법. 개인적으로 저 원소를 조합할 바에야 그냥 공격하는게 속 편하다.

 

 

물로 불길을 끄고 여관 밖으로 나가자.

 

병사에게 말을 걸면 플레이어에게 다른 병사들을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자신은 여기서 기다리겠다고(...)


 

 

다음 지역에 도착하자마자 도망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길을 가로막는 고블린들과 오크들을 처리하며 전진하자. 병사들이 도와...주긴 하지만 별 도움은 안 된다.

 

 

Bram :

오크 놈들이 폐하를 납치한데다가 안에서 문을 막아버렸네. 그것도 모자라서, 공성 망치를 깜박했지 뭐야.
다행스럽게도 우린 막 Dunderhaed에서 보낸 흑색 화약과 아주 긴 도화선이 들어있는 화물을 받은 참이지. 그래서 그걸로 문을 날려버릴 거야!

 

Einar :
오크들이다! 방어 대형으로!...

 

 

도화선이 전부 타들어갈 때까지 밀려오는 오크와 고블린들을 상대해야 한다.

 

 

도화선의 길이가 1/4 정도 남으면 무장 트롤이 등장한다. 녀석의 공격을 잘못 맞았다가는 한 방에 즉사하니 조심하자. 그나마 다른 트롤들마냥 플레이어를 잡아먹지는 않는다는 게 다행.

 

 

여담이지만 도화선이 타들어가는 걸 기다리지 않고 화약통에  계열 공격을 가해도 된다(...)

 


 

 

 

 

 

흑마법사 :

...안되고 말고요, 폐하 - 죽어주셔야겠습니다![각주:4]

 

[플레이어를 보고나서] 하! 하찮은 길거리 마법사들 아닌가? 네 소중한 왕이 죽는 꼴을 보려고 온 거냐? 그 어떤 것도 기계(The Machine)를 막을 순 없다!

 

 

The Machine(기계)

 

 

2분 안에 기계를 박살내지 않으면 왕의 머리가 날라간다. 대부분의 주문에 취약하지만 특히  계열에 취약하다.

 

 

제자들의 저항이 거세지만 신경쓰지 말자. 기계를 박살내지 않는 한 제자를 죽여봐야 아무런 소용도 없다.

 

[기계를 박살내면 열심히 페달을 돌리던 오크가 저 멀리 날라간다.]

 

흑마법사 :

하! 내가 직접 나서야 겠군!

 

[물 같은 걸 끼얹나?]

 

기계를 박살내고 나면 왕 뒤에 숨어있었던 보스 흑마법사(Warlock)가 내려온다. 생김새도 그렇고, 공격 방식도 제자들과 동일하다. 까놓고 말해 그냥 체력이 좀 더 높은 제자에 불과하다. 차이점이라면 제자보다 로브의 색깔이 더 진하다.

 

다른 제자들처럼 을 애용하니 을 끼얹어 주자. 그럼 알아서 감전된다.

 

 

을 활용하면 이렇게 동귀어진이 가능하다(...) 사전에 갑옷 주문은 필수.

 

흑마법사(Warlock)과 기계(Machine)를 쓰러트리면 도전과제 "Saved by the king" 이 달성된다.

 

 

 Saved by the king
 흑마법사(Warlock)과 기계(Machine)를 쓰러트리세요.

 

 

궁전으로 들어온 지원군. 그리고 왕도 정신을 차리는데...

 

 

마지막 발악으로 번개를 뿜어대는 흑마법사를 들어올리는 왕.

 

 

그리고 그대로 구덩이에 집어 던져 버린다.

 

<스타워즈 6: 제다이의 귀환>에서 다스 베이더가 다스 시디어스를 집어 던지는 그 장면(...)

 

 

:

이게 바로 왕이 귀찮은 흑마법사를 처리하는 방식이다!

 

오크 군벌 칸은 군 지도자라기 보다는 전사에 가까운 놈이지. 녀석은 결코 역습을 예상하지 못할 것이야.

대장들이여, 군대를 정비하라! 우리는 Frostjörd 전장으로 진군할 것이다. 전쟁을 위해 진군할 것이다!

 

 

이것으로 챕터 4 도 끝.

  1.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A New Hope) [본문으로]
  2. sink one's teeth into something …에 몰두하다; 한입에 먹다; 먹을 것(흔히 특별한 음식)을 한입에 먹다 [본문으로]
  3. 멜 깁슨 주역의 영화 <브레이브 하트(Brave Heart)> [본문으로]
  4. <007 골드핑거>에서 골드핑거가 제임스 본드를 죽이려 할 때 한 대사의 패러디. "No. Mr Bond, i expect you to die"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