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매지카(Magicka) - Chapter 3, Revenge of the Tribes

 

 

Chapter 3 - Revenge of the Tribes(부족의 복수)[각주:1]

 

 

블라드 :
Veiditorp 을 구하고 요르문간드를 벤 후, 마법사들의 여정은 할론딘 해안(Halödin Coast)의 바람이 불어치는 지역으로 향했다네. 그곳에서는 비스트맨(Beastman)[각주:2] 약탈자들로 인해 주민들이 겁에 질려 쫓겨나고, 아이들이 엄마를 찾아 울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지.

 

하지만 블라드의 뛰어난 뱀파이어의 힘이 마법사들의 원정을 돕고 있었기에, 그들은 안심할 수 있었고, 실패할 리 없다고 확신할 수 있었다네.

 


 

[뱀파이어 아니라고 그토록 강조하더니 대놓고 간식(...)을 먹고 있는 블라드.]

 

[주인공이 오자 재빨리 간식(...)을 던져버린다.]

 

블라드 :
오, 자네로군! 난 막 간식을 먹던 -- 그러니까 고지대인과 이야기를 나누던 참이었네.
여기서 북쪽에 Dunderhead 라는 마을이 있네. 그들은 하빈다르에 화약을 공급하는데, 주기적으로 그곳으로 물건을 보낸다네. 아마도 그들이 자네를 태워줄 수 있을걸세.

 

 

계속되는 습격으로 마을을 떠나는 주민.

 

주인공에게 '빛나는 문신' 과 '마법 무기'에 대해 이야기 해 주는데,  얼마 안가 그게 뭔지 확인할 수 있다.

 

 

비스트맨 약탈자들 5 명 정도가 습격해온다. 녀석들은 대부분 등장하자마자 플레이어를 향해 점프해온다.

 

특별한 약점은 없지만 등장하자 마자 플레이어의 주변으로 달려드는 녀석들이므로 광역기를 사용하는게 좋다.

 

 

다른 녀석들과는 달리 보라색 창에 보라색 문신을 한 녀석을 발견할 수 있다. 녀석은 방전 오라를 가지고 있으므로 계열 공격은 통하지 않는다.

 

 It's raining (beast)men
 비스트맨(Beastman) 5 명을 5 초 안에 박살내세요.

 

비스트맨과 관련된 도전 과제로는 "It's raining (beast)mem" 이 있다.

 

원문은 'Gib 5 beastmen'. 위키아의 설명에 따르면 Gib은 '적들의 체력보다 더 높은 공격을 가해 적을 터트리는 것' 이라고 한다.

추천 조합은  광역기. 먼저 녀석들을 얼려버린 후 주문을 쓰면 한 번에 달성 가능하다.

 

비스트맨들은 이번 챕터 내내 등장하므로 느긋하게 하자.

 

 

알고보니 이들은 아까 마을을 떠난 주민의 이웃. 남자가 칼을 가져갔을지 궁금해 하는데...

 

 

무리의 대장격인 보라색 녀석이 들고있던 하늘의 창(Skyward Spear). 상대에게 추가로 번개 피해를 입힌다.

 

 

길을 따라 올라가면 다시 한 무리의 비스트맨 약탈자들과 풍차를 발견할 수 있다.

 

 

풍차에서 수르트의 칼[각주:3](Blade of Surt)을 발견할 수 있다. 상대에게 추가로 화염 피해를 입힌다.

 

 

길을 따라가면 고블린 한 무리가 소풍을 즐기고 있다.

 

[마을로 가는 길이 끊겨있는데...]

 

 

블라드 :
빌어먹을 저 멍청한 짐승들 같으니! 다리가 파괴되었네!
이 상황에서 유일하게 합리적인 방법은... 저 비행선을 훔쳐서, 하빈다르까지 곧바로 날라가는 걸세!

 

 

블라드 :

우리는 용감히 그 어떤 뱀파-- 어, 인간도 가보지 못한 곳으로 가야만 하네!
내가 조종하겠네! 자네는 계속 주위를 살펴주게!

 


 

 

고블린 해적들과의 해전... 이 아니라 공중전을 하게 된다. 적절한 화염구()로 느긋하게 처리해주자.

 

[갑자기 조종실에서 나오는 블라드.]

 

블라드 :

마을에서 큰 소란이 느껴지는군.[각주:4] 키를 잡게!

 

[...그대로 뛰어내리는 블라드.]

 

 

다시 고블린 해적들과의 공중전이 펼쳐진다.

 

[균형을 잃고 추락하는 비행선...]

 


 

추락한 플레이어를 반겨주는 비스트맨들을 처리해주자.

 

[저기서 그냥 죽여버리면 칼이 절벽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매클라우드(MacLeod) :

목숨은 하나뿐이다! 목숨이 아깝거든, 집으로 돌아가라!

 

 

적당히 처리하면 매클라우드의 머리가 잘려나가는 걸 볼 수 있다. 그리고 도전과제 달성.

 

 There can be only one
 매클라우드(MacLeod)를 죽이세요.

 

영화 하이랜더(Highlander)의 패러디.

 

 

매클라우드를 죽이고 나면 이국적인 칼(Exotic Blade)을 얻을 수 있다. 역시 영화 하이랜더의 패러디.

 

이국적인 칼은 중간 물리 공격력에 빠른 공격 속도, 거기에 장갑 관통효과를 지니고 있다.

 

 

다리를 건너면 두 차례의 습격을 받게 된다. 이제 대충 눈치챘겠지만 보라색= / 주황색=

 

 

체크포인트의 오른쪽에서 죽은 무스를 발견할 수 있다. 저건 네 번째 무스.

 

 

 King's Quest
 무스를 모두 찾아내세요.

 

[플레이어를 반기는 드루이드들.]

 

드루이드(Druid) :

이런, 이런, 이런... 이게 누구신가! 성에서 기어 나온 귀염둥이들이 아니신가!

 

여기가 네놈들의 마지막이 될 것이다... 네놈들은 이 숲을 통과할 수 없을 거다... ...살아선 말이다!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드루이드들이 비 마법을 사용한다. 무효 마법으로 막을 수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다.

 

 

젖었다면 얼려주는 것이 인지상정. 드루이드는 나무 정령을 불러낼 수 있으므로 드루이드를 먼저 처리해주자.

 

 

그리고 나무에게는 불이 최고.

 

 

드루이드가 들고 있던 울퉁불퉁한 지팡이(Gnarled Staff)를 얻을 수 있다.

 

패시브 능력은 독 면역, 액티브 능력은 나무 정령 소환이다.

 

 

나무 정령의 성능 자체는 그리 좋은편은 아니다. 하지만 적들은 플레이어보다 소환물을 공격하는 경향이 높으므로 나무 정령을 미끼로 써먹으면 좋다. 무엇보다 이전 챕터까지 딱히 쓸만한 지팡이가 나온 것도 아니고(...) 

 

 

- 이 기사는 굉장히 힘든 날을 보낸 것 같군.[각주:5]

 

죽은 기사의 옆에서 여섯 번째 마법책을 얻을 수 있다.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벼락 (Thunder Bolt)

 게임상 설명

 누군가는 이것이 토르의 권능이라고 믿습니다. 다른 누군가는 과학이라고 믿지요. 둘 중 어느쪽이던간에, 이 막대한 벼락이 그들을 흔적도 없이 없애버리려고 한다면 당신의 적들(그리고 친구들!)은 숨으려고 발버둥칠겁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세번째 장소에 죽은 기사의 근처, 그러니까 드루이드들과 싸우는 곳 옆에 있다.

 기타

벼락 한 줄기가 시전자의 근처에 있는 적이나 아군에게 내려친다.

빙결된 적은 피해를 입지 않는다.

오직 야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일반 적에게는 5,000의 피해를, (금속으로) 무장한 적에게는 7,500의 피해를 입힌다. 물에 젖었다면 그 두 배의 피해를 입힌다.

고도, 금속, 키 순서로 우선 공격 순위가 정해진다. 대개 덩치크고 무장한 적일수록 위험하기에 그런 적들에게 강한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방전 오라나 방어막으로 막을 수 있다.

 


 

 

다음 지역으로 오면  한 무리의 비스트맨들이 습격해온다. 적절히 처리해주고 체크 포인트를 찍자.

 

 

언덕 위로 올라오면 한 10 마리 정도의 비스트맨들과 드루이드와 싸우게 된다.

 

 

전투가 모두 끝나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자.

 


 

Agnar :

왕립 화약 공급처, Dunderhaed 에 온것을 환영하오! 어디로 가시오?

 

하빈다르까지 걸어갈 계획이라고? 그건 불가능하네, 심지어 통근자라고 해도 말이지.

우린 막 그곳으로 화물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었다네. 괜찮다면 태워주겠네.

 

 

Yrsa :

아아아아악!!

짐승들이 온다!

 

Agnar :

이런 제길! 이 밖에서 우린 손쉬운 사냥감에 불과해! 모두! 화약 창고에 숨어!

자네가 이 상황을 해결할테지, 안 그렇소?

 

 

Jotunn[각주:6], Chieftain of the Tribes(요툰, 부족의 족장)


족장(Beast chieftain) :
모든 인간은 부족의 힘 앞에 떨게 될 것이다! 이 하찮은 마을을 박살내라!

 

 

마을을 파괴하기 위해 내려오는 비스트맨들을 막아야 한다.  광역기를 사용해 집에서 멀리 떨어트려 놓자. 특히 횃불을 들고 달려드는 비스트맨들을 먼저 처리해줘야 한다. 여기서 횃불든 비스트맨들을 처리하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집이 박살나도 챕터를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모든 집을 지켜내면 특별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보라색 오라를 보면 알겠지만 요툰은 방전 오라를 펼치고 있다. 즉  계열 마법은 무용지용. 벼락 마법도 통하지 않는다.

 

요툰의 공격은 느리기에 쉽게 피할 수 있다. 하지만 한 방에 666 피해를 입으므로 조심하자.

 

 

몇몇 보스들을 제외한다면 얼어붙는 것 자체에 면역인 적들은 없다. 다행이 요툰도 다른 적들처럼 얼려버릴 수 있다.

 

 

요툰의 체력이 일정 수준까지 떨어지면 최대 5 명의 적들이 새로 나타난다.

 

 

 There is no goat level
 요툰(Jotunn)을 쓰러트리세요.

 

요툰을 쓰러트리면 도전과제 "There is no goat level" 가 달성된다. 눈치챘겠지만 디아블로 2 의 카우 레벨(...)

 

 

Agnar :

와우, 우리의 집들도 전부 구해내다니! 자, 이걸 감사의 표시로 받아주시오.

대장장이이자 재주꾼인 앵거스(Angus)[각주:7]가 클립과 산탄총만 가지고 이 훌륭한 물건을 만들어냈다오!

 

우리는 출발할 준비가 다 되었소. 그러니 준비가 되거든 수레에 올라타시오, 그럼 하빈다르로 향할테니.

 

 

매지카 무기 종결자 M60. 이것만 얻으면 앞으로 다른 무기들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설명에는 낮은 물리 공격력이라고 적혀있지만, 빠른 연사력 덕택에 그건 단점도 되지 않는다. 그리고 챕터 5 에서 얻게되는 시간 왜곡(Time Warp) 마법과 관련된 매우 유용한 버그가 있어서...

 

 

 

 First Blood
 M60을 사용해 적을 하나 죽이세요.

 

M60을 얻자 마자 마을 주민 하나를 죽이면 곧바로 도전과제 "First Blood" 가 달성된다.

 

도전과제 아이콘을 보면 알겠지만 실베스타 스텔론이 주연을 맡은 1982년 작 람보(First Blood)의 오마쥬. 여담이지만 시리즈 1편인 람보(First Blood)에서 죽는 사람도 딱 한 명 밖에 없다.

 

 

마차에 올라타면 챕터 3 끝.

  1.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Revenge of the Sith) [본문으로]
  2. 워해머(Warhammer)의 등장 세력 [본문으로]
  3.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거인으로, 화염의 땅 무스펠헤임(Muspelheim)을 지키고 있다고 한다. 관련 그림에서는 "불타는 검"을 들고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본문으로]
  4. <스타워즈 4: 새로운 희망>에서 오비완 캐노비의 대사 패러디. "I sense a great disturbance in the force" [본문으로]
  5. 1991년에 나온 "Moonstone: A Hard Days Knight" 라는 게임의 패러디. [본문으로]
  6.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거인족들을 가리키는 단어다. [본문으로]
  7. <맥가이버>의 주인공 앵거스 맥가이버(Angus MacGyver)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