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1 - 단기 재교육

 

[데스몬드에게는 테스트, 플레이어에게는 튜토리얼.]

 

레베카 : 좋아, 데스몬드. 네가, 콘스탄티노폴리스를 방문하는 동안, 우리는 애니머스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어. 큰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한 두 가지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고 싶어.

 

데스몬드 : 좋아, 내가 뭘 하면 될까?

 

레베카 :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자. 저기 표시된 곳으로 가봐.

 

 

전편들에서는 전력질주시 RT버튼과 A버튼을 눌렀어야 했지만, 3편 부터는 전력질주시에 RT 버튼 하나만 눌러도 된다. 키보드+마우스 기준으로는 마우스 오른쪽과 스페이스 바 였던가...? 역시 스페이스 바를 누르지 않아도 된다.

 

확실히 편하긴 편한데, 무의식중에 전력질주 하면서 A 버튼도 누르게 된다(...)

 

 

전작들을 해봤다면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벽타기. 3편에서는 벽타는 속도가 대폭 상향되었다.

 

 

이정도 장애물 따위는 그냥 달리기만 해도 통과할 수 있다.

 

 

그리고 반가운(...) 제약 조건들. 완전 동기화를 위한 부가 목표다.

 

이번 작에서는 HUD가 크게 간소화되었는데, 당장 오른쪽 아래만 보더라도 A버튼과 B버튼에 대한 설명밖에 없다. 그러니 기초적인 조작법은 여기서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편하다. 전작들로 조작법에 익숙해진 플레이어라면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겠지만.

 

 

추후 설명하겠지만, 이번 작에서는 암살검 말고도 다른 무기로도 공중 암살이 가능하다. 이에 관련된 완전 동기화 조건도 있다.

 

 

이번작에서 RT버튼만 눌러도 전력질주가 가능하게 되었기에, A 버튼은 이렇게 도약이 필요할 때만 누르면 된다.

 

전작 조작법이 손에 익었다면 무의식중에 A 버튼을 누르고 있겠지만(...)

 

 

이렇게 최종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데스몬드의 조상, 헤이덤 켄웨이(Haytham Kenway)와 동기화를 이루게 된다.

 

기초적인 이동에 대한 튜토리얼은 이걸로 끝.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