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웜즈 레볼루션(Worms Revolution) - 지형, 물, 그리고 클래스

 

웜즈 레볼루션(Worms Revolution)에서 새롭게 추가된 요소들을 다뤄보는 포스팅입니다.

 

튜토리얼 영상 찍어서 올리려고 했는데 또 오류... 업로드가 뭐 이리 불안정한지 이틀 씨름해서 겨우 올렸네요(...)

 

 

 

1. 지형

 

이번 작에서의 가장 큰 특징은 지형입니다.

 

웜즈 레볼루션(Worms Revolution) - 튜토리얼(Physics Objects)

 

[전작에서는 테마에 따라 분위기만 내 주는 장식 그 외의 가치는 없었다.]

 

(그래픽 변화를 제외하고)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이라면, 지형 각 곳에 물체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테마에 따라 그냥 느낌만 주는 장식물에 불과하지만, 이번 작에서는 게임 플레이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독가스는 바람을 따라 움직인다.]

[물을 터트려 적들을 쓸어버리자.]

[어떤 물체들은 일정 피해를 입으면 폭발한다.]

 

테마에 따라 지형에 있는 물체들의 종류도 달라집니다. 튜토리얼의 테마는 하수관(Sewer)이라 위의 물체들이 등장하지만, 해변 테마(Beach)의 경우는 복어, 물병, 라이터 등이 등장합니다.

 

[염동력(Telekinesis)을 사용해 물체를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다.]

 

그리고 물체들은 물리 효과가 적용되기에, 주위 지형들을 깎아내서 다른 곳으로 밀어내거나 도구를 사용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 근처에 물체를 옮겨 두거나, 역으로 자신 주변의 위험한 물체를 치울 수 있습니다.

 

[연두색 지형은 폭발에도 멀쩡하다.]

 

그리고 지형의 일부분만 파괴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도 있는 것 같습니다.

 

 

2. 물

 

이번 작에서는 물도 전략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 자체의 공격력은 전혀 없지만, 웜들을 아래로 쓸어버리거나 구석에 처박혀 있는 녀석을 물에 빠트려 초당 5씩 체력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웜즈 레볼루션(Worms Revolution) - 튜토리얼(Water)

 

[위에서 부터 물총(Water Pistol), 물 폭탄(Water Bomb), 그리고 물 폭격(Water Strike).]

 

물총은 쏘는 동안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법은 화염 방사기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물 폭탄은 시간 제한이 없고 닿으면 터진다는 것만 제외한다면 수류탄과 동일합니다. 물 폭격은 목표 지점에 물 폭탄 6개를 투하합니다.

 

[배수구(Plug Hole)를 설치해 물에서 빠져나오자.]

 

웜이 물 안에 갇혀버리게 되면 점프력이 저하되고 턴 당 체력이 5씩 감소합니다. 배수구를 설치하면 주변에 있는 일정 양의 물을 빨아들입니다. 사실 텔레포트, 닌자 로프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물 밖으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3. 클래스

 

 

웜즈 레볼루션(Worms Revolution) - 튜토리얼(Worms)

 

 

군인(Soldier)은 딱히 장점도 없고, 단점도 없는 평범한 웜입니다.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될 웜이죠. 이후 캠페인을 통해 번 코인으로 다른 클래스의 웜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Scientist)는 공격력도 낮고 적의 공격에도 취약하지만, 다른 웜들보다 도구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웜입니다. 닌자 로프는 더 멀리 나아가고, 대들보(Girder)는 더 길게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학자 웜의 차례가 될 때마다 팀의 모든 웜의 체력이 5씩 늘어납니다. 과학자 웜 4마리로 팀을 만들면 매 턴마다 체력이 5씩 늘어나는 셈이죠.  물론 자체 공격력이 허접한지라 적을 처리하는 게 좀 어려워지겠지만(...)

 

 

헤비(Heavy)는 다른 웜들보다 공격력이 높습니다. 과장 좀 보태서 이 녀석의 바주카나 수류탄의 파괴 범위는 다른 웜들이 놓은 다이너마이트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위력이 큰 한 방을 선호한다면 이 녀석을 팀에 넣으세요.

 

다른 웜들보다 피해를 덜 받는다고는 하는데, 느낌으로는 막상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둔해보이는 생김새에서 알 수 있듯이 이동 속도가 느리고, 점프 높이가 낮습니다.

 

[헤비의 다이너마이트 폭발 스샷. 다른 웜들보다 범위가 좀 더 크다.]

 

 

정찰병(Scout)은 다른 웜들보다 크기가 더 작습니다. 그래서 다른 웜들은 들어가지도 못하는 좁은 틈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이동 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다른 웜들의 두 배 정도는 되는 점프 거리를 자랑하는 녀석이죠. 점프하는 모습을 보면 아예 날라다니는 수준입니다.

 

다만 공격력은 매우 낮습니다. 드래곤 볼(Dragon Ball)의 기본 공격력이 30인데, 이 녀석이 사용하면 20 정도 밖에 피해를 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적의 공격에도 매우 취약합니다.

 

[지뢰 X까!]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