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농지 재건] 라일 - 잠깐 기다려

[체서피크 전투 이후, 부상당한 선원들로 가득한 항구.]

 

 

선원 : 의사 선생! 좀 도와주시오!

 

라일 : 내가 장담하건대 다리를 잃지는 않을 걸세. 하지만 상처가 나으려면 시간이 좀 걸릴 거야.

 

[라일 혼자서 돌보기에는 부상자들이 너무 많다.]

 

라일 : 코너! 적절한 시간 내에 이 사람들을 전부 돌보는 건 도저히 무리일세. 도움이 필요해. 자네든, 누구든지 간에!

 

코너 : 도움이 될 만한 사람이 있습니다.

 

 

코너가 말한 도움이 될 만한 사람은 바로 다이애나. 아무래도 아킬레스를 간병해 준 것을 염두에 둔 모양이다.

 

 

코너 : 다이애나. 같이 갑시다. 도움이 필요해요.

 

다이애나 : 물론이죠. 무슨 일이죠?

 

코너 : 화이트 선생님이 밀려드는 환자 때문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다이애나 : 난 의사가 아니에요, 코너.

 

코너 : 그건 그렇지만, 전 이전에 당신이 사람들을 돌보는 걸 본적이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소질이 있어요.

 

 

라일 : 다이애나! 완벽해. 당신이 치유자의 손을 가졌다고 들었소. 이 젊은이를 돌봐주시오. 코너, 자네는 밖에 있는 두 사람을 도와주게.

 

[선원들은 미니맵에 녹색 아이콘으로 나타난다.]

 

선원 1 : 고맙수, 선장. 도와줘서 고맙수. 괜찮아질 거요.

 

선원 2 : 정말 고맙습니다, 선장.

 

선원 3 : 조금 괜찮아진 것 같습니다, 선장. 감사합니다.

 

선원 4 : 어깨에 유산탄의 산탄을 맞았습니다. 운이 나빴죠. 고맙습니다, 선장.

 

선원 5 : 밧줄 때문에 화상을 입었죠. 늘 일어나는 일이죠. 고맙습니다, 선장.

 

[다이애나에게 재능이 있다고 본 라일은 그녀에게 의술을 가르쳐주기로 한다.]

 

라일 : 잘해주었네, 코너. 그런데 다이애나, 정말 인상적이었소.

 

다이애나 : 고마워요, 의사 선생님. 실습 같은 거나 제대로 배운 적은 없어요.

 

라일 : 그럴지는 모르지만, 당신은 타고난 소질이 뛰어난데다가 치료자의 손을 가졌소. 혹시 시간이 있다면, 기꺼이 정기적으로 도와주겠소.

 

다이애나 : 아마도 캐서린이 아이들을 일주일에 며칠 정도는 돌봐줄 수 있을 거에요.

 

라일 : 만약 그녀가 돌봐줄 수 없다면, 우리가 돌봐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겠소.

 

 

임무를 마치고 나면 라일에게서 더 높은 품질의 약품 및 독을 만들 수 있다.

 

[라일의 조수가 되어 의술을 배우는 다이애나.]

 

라일 : 반갑네, 코너.

 

코너 : 안녕하십니까, 화이트 선생님. 다이애나.

 

다이애나 : 안녕하세요, 코너.

 

라일 : 다이애나와 나는 막 비품과 설비들을 살펴보던 참이었네. 지난 며칠간 꽤나 많이 사용했으니 말이지.

 

코너 : 상황이 더 좋아진 모양이군요?

 

라일 : 보스턴에 있을 때보다는 좋아졌네. 맨 처음 사건이 터졌을 때는 조수를 잃어버렸지만 지금은 다이애나가 있지. 모든 면에서 예전 제자보다 훨씬 낫다네.

 

코너 : 다이애나, 당신은 만족하나요?

 

다이애나 : 예전에는 이런 삶을 생각해본 적도 없었는데, 이제 여기서 있어보니까, 나한테 딱 맞는 것 같아요.

 

[세 명의 독신남들.]

 

랜스 : 언젠가는 말요, 의사 선생, 언젠가는, 당신도 당신의 짝을 찾게 될 거요. 그녀가 마을에 나타나서는 당신의 인생을 빛내줄 거라니까요. 내 말을 명심해요, 정말이니까!

 

라일 : 아마도, 그럴지도 모르지. 여어, 코너! 우리들 꼴 좀 보게나! 사랑이건 술이건, 둘 중 먼저 오는걸 기다리고 있는 세 명의 독신남들. 그리고 술이 이겼다네! 하하!

 

랜스 : 여자들이 의사선생 뒤에 줄을 설 거요! 장담한다니까! 여자들은 의사라면 껌뻑 넘어가잖수. 나 같은 건 거들떠도 안 본다고요. 누가 목공사랑 결혼을 하고 싶어 하겠어요? 누가? 아무도 원하지 않아요.

 

라일 : 헛소리! 당신은 이 아메리카에 접이식 의자를 가져왔잖소! 당신은 선구자야! 사업가라고! 여자는 비전을 가진 남자를 좋아한다고!

 

랜스 : 당신은 어때요, 코너? 어떻게 당신 같은 남자에게 부인이 없는 거에요?

 

코너 : 전 아마 좋은 남편이 되진 못할 겁니다. 누군가에게 신경 쓸 시간이 없어요. 아마도 언젠가는 신경을 쓸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