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일상]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관람 및 소감 (+스포주의)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중국 포스터]




전작 홈커밍은 개봉 제한 기한에 걸려서 9월 달에 개봉했었는데, 이번엔 전세계에서 일본과 같은 6월 28일 최초 개봉했습니다. 늦게 개봉하기론 일본도 만만치 않은데 말이죠.



스포일러는 아래에 따로 언급하기로 하고, 전체적인 감상을 말하자면...


지금까지 본 스파이더맨 영화 중 상위권입니다.


개인적인 순위


1. 스파이더맨 2

2.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3.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4.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5. 스파이더맨 1 / 스파이더맨: 홈 커밍

6.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7. 스파이더맨 3





스포일러 없는 소감



장점


전작인 홈커밍에서는 스파이더맨 치고는 밋밋한 전투와 단조로운 웹슈터 활용이 단점으로 꼽혔는데, 이번 파 프롬 홈에서는 전혀 다릅니다. 엄청 화려해졌습니다. 뉴 유니버스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전투씬과 얼추 비슷한 느낌? 펑펑 터트리고 날라다닙니다.


그리고 스파이더맨 시리즈 및 MCU 몇몇 장면들을 오마주 한듯한 장면들도 종종 나오더군요. 스토리면에선 뉴 유니버스의 피터-마일즈 관계를 MCU에 맞게 어레인지 한 것 같았습니다. 먼저 떠난 멘토의 빈 자리를 채우기위해 고뇌하고, 실수를 저지르고 좌절하지만, 다시 일어나 위기를 극복하는 스파이더맨다운 이야기였습니다.



단점


죽었어도 너무 비중이 높은 아이언맨... MCU의 피터에게 있어서 토니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벤 파커 / 뉴 유니버스의 피터 파커 같은 캐릭터이긴 한데... 여전히 비중이 너무 높아 보입니다.


작중에서도 피터가 자신에게는 어디를 봐도 토니만 보인다며 부담을 가지는 묘사가 나왔는데, 공교롭게도 이번 파 프롬 홈 역시 토니 스타크를 빼면 이야기 진행이 안될 정도입니다.


그리고 이건 단점이라기엔 미묘하긴 한데, 인피니티 워-엔드게임 5년 공백 기간이 너무 싱겁게 끝나버리더군요. 그리고 약간 하이틴 코미디스러운 연출도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영...





스포일러 주의








쿠키영상은 2개 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