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사우스 파크 극장판 명곡들 Top 3

1999년 개봉한 사우스 파크 극장판 Bigger, Longer & Uncut 은 한 편의 뮤지컬 영화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음악과 내용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물론 사우스 파크 다운 막장성은 그대로 남아있지만(...)

 

그 많은 명곡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명곡이라고 생각하는 것들 3가지만 추려보았습니다.

 


 

3위 - Uncle Fucka

 

 

 

다운 ▶ Uncle Fucka.zip

 

사우스 파크 세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캐나다 출신의 코메디언 콤비, 테런스와 필립의 영화 "Asses of Fire" 에서 나온 노래입니다. "TV 심의 X까! 우린 극장판이라고!" 라고 외치는 듯, 노래 전체가 FUCK 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짤막한 노래(기껏해야 1분)에 Fuck이 총 27번 나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극장판의 사건을 일으킨 원인. 아마 욕설 강도로만 따지면 이 노래를 따라올 노래는 거의 없을 겁니다.

 

Uncle Fucka 는 그 악명높은 욕설인 Motherfucker 를 변형한 겁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Fucker" 인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Fucka" 라더군요... 캐나다 발음이라고 그렇게 했나 봅니다.

 

여담이지만 파일명에 Uncle Fucka 이라고 적어놓고 다음 팟에 업로드하려니까 "업로드 실패"...

 

 

 

 

2위 - Blame Canada

 

 

 

다운 ▶ Blame Canada.zip

 

아이들이 막나가는 걸 테런스와 필립 - 나아가 캐나다 전체로 싸잡아 비난하는 어른들의 모습을 나타낸 노래입니다. 결국 쉴라(카일의 엄마)의 행동은 미국과 캐나다 사이의 전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미국과 캐나다 사이의 전쟁이 벌어지게 되면서, 카일과 스탠이 부모들을 말리기 위해 부모님에게 부탁을 하러 갑니다. 이때 부모들은 "아이들을 위해" 캐나다에 대해 공격을 주장하면서도 정작 캐나다와의 전쟁을 주장하는 운동 때문에 "아이들에게 관심을 전혀 주지 않습니다."

 

애초에 부모들이 캐나다를 비난하기 이전에 자신의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졌었는지를 생각해 봤어야 했었죠. 게다가 아이들이 본 테런스와 필립의 영화는 R 등급입니다. 이 등급은 17세 미만일 경우는 부모나 성인 보호자가 동반해야지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은 노숙자 하나 부려먹어서 통과했었지만...

 

조금 곱씹어 보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벌어지는 셧다운제 같은 규제들도 이와 같은 맥락이군요. 아이들을 위한다면서 정작 아이들에 대한 관심은...

 

참고로 이 노래는 아카데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었지만, 상을 타지는 못했습니다. 타잔에 삽입된 필 콜린스의 "You'll Be in My Heart"가 그 영광을 차지했는데, 그 때문인지 필 콜린스는 이후 사우스 파크 시즌 4 에피소드 4 "Timmy 2000" 에 강제 출연되서 크게 까입니다(...)

 

 

 

 

1위 - Kyle's Mom's a Bitch

 

 

 

다운 ▶ Kyle's Mom's a Bitch.zip

 

뭐, 이 곡이 1위인데에 대해 달리 설명이 필요하겠습니까. 극장판이 낳은 최고의 명곡이죠.

 

쉴라때문에 테런스와 필립이 사형을 당하게 되자, 아이들이 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카트먼이 "이게 다 카일네 엄마 때문이다" 라며 부른 노래입니다. 이 노래에서 Bitch 는 총 56번 나옵니다. 중간에 등장한 다른 언어 버전을 제외한다면(...)

 

카트먼은 쉴라에게 걸리면서 V칩의 첫 번째 피실험체가 됩니다. 그 부분은 명감독 스탠리 큐브릭의 "시계태엽 오렌지"의 패러디. 덕택에 카트먼은 욕설을 하면 심한 전기 충격을 받게 되어서 한 동안 욕설을 못하게 됩니다.

 

사실 이 노래는 시즌 1 에피소드 10 "Mr. Hankey The Christmas Poo"에서 이미 나온 적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에피소드에서도 쉴라의 진상짓이 원인. 쉴라때문에 크리스마스 연극에서 기독교적인 요소들이 전부 빠지게 되자, 카트먼은 캐롤 대신 이걸 부르자고 나오죠(...) 그 에피소드나 극장판이나 카일을 제외한 다른 아이들이(TV 에피소드에서는 개리슨 선생도) 즐겁게 "Kyle's Mom's Bitch"를 부르는 건 동일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