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정보] 매지카(Magicka)의 마법(Magick)의 종류와 입수 방법

원소들을 조합해 시전할 수 있는 건 주문(Spell)만이 아니다. 마법(Magick)[각주:1]역시 원소들을 조합해서 시전할 수 있다. 주문과는 다르다! 주문과는! 그냥 원소를 조합하기만 하면 되는 주문과는 달리, 마법은 마법서를 찾아 습득해야지만 시전할 수 있다. 시전 방식도 조합을 완성한 다음 스페이스 키를 누르는 것 하나뿐이다.

 

본편에서 등장하는 마법은 총 21가지이며, 이들을 전부 찾아내는 도전과제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가 있다.

 

이후 Magicka: Wizard's Survival Kit[각주:2]에서 1개, Magicka: Mea Culpa[각주:3]에서 1개, Magicka: Vietnam[각주:4]에서 1개, Magicka: The Stars Are Left[각주:5]에서 5개가 추가되어 총 8개의 마법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추가된 마법은 도전과제에 포함되지 않는다.

 

다만 Magicka: VietnamMagicka: The Stars Are Left에서 추가된 마법은 본편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DLC 추가 미션이나 챌린지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글은 매지카 위키인 Magickapedia(http://magicka.gamepedia.com/Main_Page/)에 수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2013.3.18 : 위키아 사이트 주소 변경으로 이미지 재수정(...)


※ 나열 순서는 마법을 얻는 순서.

 

 

Chapter One

가속 (Haste)

 게임상 설명

위험이 나타났을때, 이 마법이 훌륭하게 도망치기 쉽도록 해 줄 것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튜토리얼 도중 책장에서 발견 할 수 있다. 튜토리얼을 생략했다면 자동으로 배우게 된다.

 기타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매우 유용한 마법이다.

10초간 지속되며, 7초간은 최고속도를 유지하지만 8초 이후부터 서서히 느려진다.

반격의 칼(Knife of Counter-Striking)이나 Magicka: Party Robes[각주:6] 에서 추가된 도적 로브(Rogue Robe)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가속되었을때, 경사로나 계단에서 추락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부활 (Revive)

 게임상 설명

친구들이 한명씩 쓰러질때마다, 당신을 대신해서 적들의 공격을 받을 자들을 되살리고 싶을 겁니다. 어쩌면 언젠가 그들도 당신에게 이런 호의를 배풀어 줄지도 모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튜토리얼을 완수하거나 생략한 이후 배우게 된다.

 기타

다른 플레이어 한 명을 되살리는 마법이다.

마법사들의 최대 HP의 10%를 회복한다.(최대 HP가 1,000이니 되살아날때는 100.)

다른 플레이어를 되살리는 마법이기에, 솔플을 즐긴다면 쓸 일이 없다.

생명력의 지팡이(Staff of Life)로도 부활을 사용할 수 있다.(대기시간 15초)

 

혼란 (Confuse)

 게임상 설명

 적들이 항상 뭘 해야할지 아는 것이 짜증나셨습니까? 그들이 항상 망설임없이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한테 오는게? 새로운 혼돈 마법을 사용해 보세요! 이 마법은 적들이 당신에게 직접적으로 오지 않고 그 근처를 무작위로 공격하게 해 줍니다. 단지 당신이 그 근처에... 있지 않도록 하세요.

 원소 조합

 

 습득 방법  튜토리얼을 완수하거나 생략한 이후 배우게 된다.

 기타

DLC 추가 마법은 아닌데도 도전과제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에 포함되지 않는다.

근처의 적을 혼란시켜 그 근처의 아무나 공격하도록 만든다.

매력(Charm)과는 다르게 PvP에서도 적용된다. 상대 플레이어의 경우 적이 거는 혼란과 효과가 동일하다. (이동 방향 반대에 원소 배열 순서가 엉망으로 바뀐다.)

 

유성우 (Meteor Shower) 

 게임상 설명

 특정한 상황에서는, 하늘에서 불타는 돌들을 떨어트려 폭발을 - 아님 폭발들을 - 일으키고 싶을겁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튜토리얼을 완수하거나 생략한 이후 배우게 된다.

 기타

Magicka: Wizard's Survival Kit의 추가 마법이다.

날씨 마법중 하나로, 야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다수의 화염구(18 ~ 37개 사이)를 무작위로 떨어트리는 마법으로, 15초간 지속된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으며, 방화 오라나 방어막으로도 방어할 수 있다.

플레이어나 아군에게도 날라올 수 있으니 조심하자.

 

바탕화면으로 튕김 (Crash To Desktop)

 게임상 설명

 버그가 넘쳐나는 발매판이지만, 현명한 마법사는 이 힘을 자신의 이점으로 삼았습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튜토리얼을 완수하거나 생략한 이후 배우게 된다.

 기타

Magicka: Mea Culpa의 추가 마법이다.

시전자를 포함한 무작위 대상을 즉사시킨다. 안타깝게도 보스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공격을 받은 대상은 블루 스크린과 함께 공기중으로 사라져버린다. 들고 있던 무기도 같이 사라져버려 죽은 뒤 줍는게 불가능하다.

멀티에서 사용하면 현피를 불러올 수 있다.

 

윤활유 (Grease)

 게임상 설명

즉시 지역을 기름지고, 불에 잘 타며, 미끌거리는 치즈 같은 물질로 덮어버립니다. 악취는 덤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죽은 무스(Moose)의 오른쪽에 있는 호수를 얼려서 건너가자. 이후 탑 아래에 있는 한 마법사의 시체 옆에서 발견할 수 있다.

 기타

미끄럼 효과가 있다.(얼음 위와 동일한 효과.)

윤활유 위에 있는 적은 2배의 화염 피해를 입는다.

불 원소가 포함된 주문이 닿으면 불타오른다.(위력은 중첩됨)

윤활유는 최대 1분 정도 유지되고, 최대 20초 동안 불타오른다.(남은 시간의 1/3)

윤활유 자체는 피해를 주지 않는데다가, 시전 반경이 좁기에 공격용보다는 방어용으로 쓰는 것이 적합하다.

 


Chapter Two

비 (Rain)

 게임상 설명

 기우제 없이도 비를 부를 수 있습니다. 농작물은 좋아하고 용암은 슬퍼합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처음 지역에서 고블린들이 지키고 있는 맨 처음 동굴에서 발견할 수 있다.

 기타

날씨 조작 계열 주문이기에 야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17.5초 동안 지속된다.

영향 지역에 있는 모든 대상을 물에 적시고, 불을 끈다.

번개 계열 주문과 냉기 계열 주문을 더욱 위력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다만 번개 계열 주문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방수 오라를 작동시켜야만 한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무효 (Nullify)

 게임상 설명

 성가신 얼룩들, 주문이나 상태효과를 없애버립니다. 무효는 다른 주도적인 상표보다 42% 효과적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네번째 장소에서 싸우게 되는 고블린 주술사가 있던 제단에서 발견할 수 있다.

 기타

거의 모든 종류의 주문과 마법을 1초 안에 없애버리는 매우 유용한 주문이다.

면역 오라, 마법 부여한 무기, 투사체 주문이나 밀기를 제외하면 사실상 거의 모든 주문&마법을 해제할 수 있다. 심지어 주문창에 올려놓은 원소도 사라진다.

주문과 마법으로 공격해오는 보스를 상대로 매우 효과적이다.

피아구분이 없기에, 플레이어나 아군의 소환체들이나 주문&마법 역시 해제될 수 있다.

 


Chapter Three

벼락 (Thunder Bolt)

 게임상 설명

 누군가는 이것이 토르의 권능이라고 믿습니다. 다른 누군가는 과학이라고 믿지요. 둘 중 어느쪽이던간에, 이 막대한 벼락이 그들을 흔적도 없이 없애버리려고 한다면 당신의 적들(그리고 친구들!)은 숨으려고 발버둥칠겁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세번째 장소에 죽은 기사의 근처, 그러니까 드루이드들과 싸우는 곳 옆에 있다.

 기타

벼락 한 줄기가 시전자의 근처에 있는 적이나 아군에게 내려친다.

빙결된 적은 피해를 입지 않는다.

오직 야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일반 적에게는 5,000의 피해를, (금속으로) 무장한 적에게는 7,500의 피해를 입힌다. 물에 젖었다면 그 두 배의 피해를 입힌다.

고도, 금속, 키 순서로 우선 공격 순위가 정해진다. 대개 덩치크고 무장한 적일수록 위험하기에 그런 적들에게 강한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방전 오라나 방어막으로 막을 수 있다.

 


Chapter Four

토네이도 (Tornado)

 게임상 설명

 빙빙 도는 - 정신 나간 날씨를 소환합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지역에서 왼쪽 대로로 도시에 진입하기 전, 주 경로의 왼쪽에 있는 난파된 공중선의 남쪽에 있는 나무들 사이에 있다.

 기타

날씨 계열이지만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15초간 지속된다.

소형 적들을 벼랑에서 떨어트리는데 효과적이다.

거대 적들(트롤 등)과 보스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직접적인 피해는 거의 주지 않는다.

밀어내는 용도라면 물 원소 계열의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대화재 (Conflagration)

 게임상 설명

 대상을 자연스럽게 연소시켜 버리고 싶으십니까? 이 열기라면, 많은 무리의 적들을 그야말로 막대한 양의 소세지로 만들어 버릴 것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다섯번째 장소의 불타는 건물 안에서 찾을 수 있다.

 기타

시전자의 일직선으로 열기를 내뿜어 대상에게 600의 피해를 입히고 불을 붙인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으나, 속도가 매우 빨라 사실상 불가능하다.

방화 오라나 방어막으로 막아낼 수 있다.

원소가 총 8개라서(증기는 물 + 불) 마법 시전이 상당히 귀찮다.

많은 적을 상대로는 효과적이나, 위력이 약해 트롤처럼 체력이 높은 적을 상대로는 쓸모없다.

 


Chapter Five

시간 왜곡 (Time Warp)

 게임상 설명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이 마법은 시간의 흐름을 늦춰 그 소중한 마지막 순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장소에서 야영지를 떠나자 마자 서쪽으로 가면 발견할 수 있다.

 기타

게임 속도를 50% 줄이는 마법이다. 즉 원소 조합하는데 드는 시간이 반으로 줄어든다! 복잡한 주문이나 마법을 더 빠르게 조합할 수 있다.

15초간 지속되며, 가속(Haste) 마법과의 궁합이 좋다.

M60의 공격 속도는 시간 왜곡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즉 느려지지 않는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멀티에서는 상당히 귀찮게 느껴질 수 있다.

 

 

Chapter Six

눈보라 (Blizzard)

 게임상 설명

 이런 더운 여름날 모두가 시원한 산들바람을 바라고 있습니다. 이제 그 소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하고 상쾌한 눈보라로 말이죠! 가장 뜨거운 음료도 차갑게 만들것을 보장합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시작하자 마자 북동쪽의 작은 호수를 얼려 지니가자. 그 곳에 있는 조그만 섬에서 찾을 수 있다.

 기타

날씨 조작 계열 주문이기에 야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10초 동안 전 지역에 냉기를 내뿜는다.

시전자 역시 냉기의 영향을 받으므로 마법을 시전하기 전에 방냉 오라를 키는 것이 좋다.

냉기를 내뿜지만 불을 끄지는 못한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비(Rain) 마법과 섞어 사용한다면 대상을 전부 빙결시킬 수 있지만, 눈보라를 쓰는 동안 마법사도 움직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Chapter Seven

순간이동 (Teleport )

 게임상 설명

 어디로 서둘리 가야하나요? 성가신 장애물이 길을 막는다고요? 순간이동은 번개같은 빠른 이동의 핵심입니다. 이제 다리 아플일은 없겠죠, 안 그래요?

 원소 조합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습득 방법

 시작하자 마자 무너진 통로를 타고 왼쪽으로 가면 발견할 수 있다.

 기타

시전하는 그 즉시 10칸 앞으로 이동한다. 상당히 유용한 주문.

벼랑에서 떨어지기 직전에 순간이동을 사용해 지상으로 올라올 수 있다.[각주:7] 물론 그 반대도 가능하니 조심하자.

소용돌이(Vortex) 마법에 말려들었을 때 도망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귀족의 지팡이(Aristo-Staff)는 대기시간이 10초인 순간이동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긴급 순간이동 봉(Rod of Emergency Teleport)은 대기시간이 6초인 무작위 순간이동을 사용할 수 있다.

 

 

Chapter Eight

뇌우 (Thunder Storm)

 게임상 설명

 늘 똑같은 날씨가 질렸다고요? "비"와 "벼락"의 창조자가 당신께 새로운 마법, "뇌우를 선사합니다! 비와 수 많은 벼락의 조합은 인근의 모든 것들을, 당신도 포함해서, 파괴하기에 이상적인 주문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장소에서 첫 돌 다리를 건너면 있는 동굴 안에 있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우니 유의할 것)

 기타

비(Rain)와 벼락(Thunder Bolt)을 합친 마법으로, 날씨 조작 계열 마법 중 가장 위력적인 마법이다. 역시 밖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17.5초간 지속되며, 비가 내리고 나서 2초 뒤부터 벼락이 내려온다. 벼락을 맞게 되는 우선순위는 벼락 마법과 동일하다.

비로 인해 물에 젖었기에 10,000에서 15,000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방수 오라로 젖지 않았다고 한들 5,000에서 7,500의 피해를 받으므로 방전 오라는 필수적이다.

시간이 없다면 차라리 스스로를 빙결시키자. 벼락으로 인한 피해는 피할 수 있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불사조 소환 (Summon Phoenix)

 게임상 설명

 진귀하고 위풍당당한 불사조가 화염으로 사라지며 전장을 휩쓸때, 화염 폭발속에서 쓰러진 마법사들이 되살아나리라.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지역의 큰 다리에서 고블린들과 동굴 트롤과 싸운 뒤, 동쪽으로 항하면 발견 할 수 있다.

 기타

공중에서 불사조를 소환해 2초 뒤 시전자의 위에 떨어진다.

떨어지는 주변에 있는 대상은 400의 피해를 입으며, 쓰러진다.

시전자를 포함한 죽은 모든 플레이어가 부활(Revive) 마법처럼 최대 체력의 10%만 지니고 부활한다.

불사조가 내려오기 전에 시전자가 죽더라도, 불사조는 사라지지 않으므로 시전자 역시 부활할 수 있다. 솔로플레이를 하는 사람이라면 익혀두어도 좋다.

불사조가 내려오기 전에 무효(Nullify) 마법으로 막아버리면, 해당 게임이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는 한 더 이상 불사조를 소환할 수 없는 버그가 있다.

컷씬이나 실내에서 마법 시전 등 불사조가 내려오지 못하도록 막는 행위 역시 더 이상 불사조를 소환할 수 없는 버그의 원인이 된다.

 


Chapter Nine

죽은자의 소생 (Raise Dead)

 게임상 설명

 죽음의 영속성을 완전히 무시라도 하듯, 시전자는 망자들을 불러내 그를 위해 싸우도록 한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세번째 장소에 있는 교회에서 사령술사를 쓸어트린 후 얻을 수 있다.

 기타

좀비 5마리를 불러내 시전자를 위해 싸우도록 한다.

소환체들은 적이 근처에 있지 않는 한 움직이지 않는다. 즉, 시전자를 따라다니지 않는다.

62의 독 피해를 주는 근접 공격을 하며, 대상을 중독시킨다.

좀비의 이동 속도는 느리고, 체력도 적은데다 공격력도 약하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소환체들을 한번에 소멸시킬 수 있다.

 

공포 (Fear)

 게임상 설명

 영혼조차 얼어붙게 만드는 울부짖음으로 제 아무리 강력한 적에게도 고통을 준다. 이 녀석이라면 당신의 블랙 메탈 밴드를 유명하게 만들어 본업을 그만두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여섯번째 장소에서 백작의 성 첫번째 방 안의 벽난로 옆에 있는 책장에서 발견할 수 있다.

 기타

반경 10칸에 있는 적들을 6초간 공포상태에 빠트린다.

공포에 빠진 적들은 시전자로부터 멀리 떨어지려고 한다.

백색 마법사의 지팡이(Staff of the White Wizard)로 공포를 사용할 수 있다.(대기시간 20초)

무효(Nullify) 마법으로 없앨 수 있다.

 

매력 (Charm)

 게임상 설명

 사람들을 잘 다룰수 있게 해주는 궁극의 마법입니다. 나약한 정신의 소유자에게만 먹히지만, 사실 그런 자들은 꽤 많은 편이지요.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여섯번째 장소에서 백작의 성 첫번째 방 안의 긴 의자 옆 목재 가구에 걸쳐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기타

시전자에서 가까운 적을 일시적으로 시전자를 위해 싸우도록 한다.

트롤같은 대형 적들을 상대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없앨 수 있다.

 


Chapter Ten

사신 소환 (Summon Death)

 게임상 설명

 이세계의 왕국을 통치하는 자의 도움을 부르는 건 정말 강력한 능력입니다. 허나 조심하세요, 사신에게 있어서 죽음이 가까운 자는 그의 것입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사신(Death)을 쓰러트리면 얻게 된다.

 기타

가장 체력이 낮은(퍼센트 치가 낮은) 대상의 목숨을 거두는 사신을 소환한다.

언데드가 아닌 대상들은 사신의 공격 대상이다. 시전자도 목숨을 잃을 수 있다!

솔플시, 사신을 소환한 직후 불사조를 소환하면 죽자마자 다시 살아날 수 있다.

보스 옆에서 사신을 소환한 다음, 사신이 낫을 휘두르기 직전에 순간이동으로 도망치면 보스를 일격에 처리할 수 있다.

 


Chapter Eleven

투명 (Invisibility)

 게임상 설명

 투명 능력은 오래 전부터 반짝이는 보석, 털 많은 발[각주:8], 그리고 비겁함과 깊은 연관이 있었습니다. 이 마법은 시전자로 하여금 적들의 시선에서 숨을 수 있게 해주어 곤란한 상황에서 도망치도록 해줍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지역에서 눈 트롤 3마리를 발견한 이후, 숲속으로 들어가지 말고 남쪽으로 향한다. 그 다음 절벽에서 동쪽으로 가면 발견할 수 있다.

 기타

투명한 동안은 적에게 공격받지 않는다. 사실상 투명해진 시전자를 발견할 적은 없다.[각주:9]

적을 건드리거나, 피해를 입거나, 주문&마법을 사용하거나, 지팡이의 능력발동하거나, 무효(Nullify) 마법에 걸린다면 투명이 풀린다.

이동이나 주문&마법을 조합하는 것 자체로는 투명이 풀리지 않는다.

 

정령 소환 (Summon Elemental)

 게임상 설명

 이세계에서 가장 먼저 접촉한 원소의 형태를 지니게 되는 정령들을 소환합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세번째 장소의 그랜드 홀에서 소규모 난쟁이(Dwarf) 부대와 싸우고 난 뒤, 북서쪽에 있는 좁은 다리 너머에 있다.

 기타

소환된 정령에 , , , , , ,  중 하나로 공격하면 그 원소의 성질을 지닌 정령으로 변한다.

정령은 그 정령이 지닌 원소 계열의 공격을 받으면 체력을 회복하며, 그 원소의 상성원소 계열의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

같은 종류의 정령들만 모은다면, 정령끼리의 공격이 서로 겹치면서 무한정 회복하게 된다.

본편보다는 적들이 몰려오고, 장소를 옮길 필요가 없는 도전 모드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쓸모있는 원소 계열은 불. 적을 불태우면서 생기는 누적 피해가 상당하며, 폭발성 공격에 체력을 회복한다.

정령들은 한 화면에 최대 20개만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상 소환한다면 이전에 소환된 정령은 소멸한다.

소환체들은 적이 근처에 있지 않는 한 움직이지 않는다. 즉, 시전자를 따라다니지 않는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소환체들을 한번에 소멸시킬 수 있다.

 

물질화 (Corporealize)

 게임상 설명

 당신 이웃에... 무언가 이상한게 있다면... 이 마법으로 이세계의 존재들을 물질 세계로 끌어들이세요.[각주:10]

 원소 조합

 

 습득 방법

 보스 Fafnir를 쓰러트리면 얻게 된다.

 기타

정작 게임상에서 이세계에서 온 존재들의 수는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없다.

사실상 최종보스를 상대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마법.

쓸 일이 별로 없기에, 최종보스전에서 시간왜곡(Time Warp)을 사용해 시전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는 것이 좋다. 시간내에 못하면 체력을 전부 회복한다!

 


Chapter Twelve

소용돌이 (Vortex)

 게임상 설명

 종종 이 현실을 새로운 것으로 찢어버리고 싶을 겁니다. 이제 소용돌이 마법으로 그럴 수 있습니다! 이 주문은 무한한 중심으로 모든 것들을 빨아들이는 단일 물체를 생성합니다. 그 힘은 너무 강력한 나머지 접근하는 모든 것들을 갈갈이 찢어버립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최종보스를 쓰러트리면 얻게 된다.

 기타

입수 조건이 조건인지라 해당 게임이 세이브된 슬롯으로 2회차를 할 때나 사용할 수 있다.

소용돌이는 유지시간이 3~4초 정도밖에 안되지만, 물체가 하나 들어갈 때마다 유지시간이 10초씩 늘어나고 더욱 강력해진다.

특정 지역에서 밀려오는 적들을 한방에 처리하는데 있어서 최고의 마법이다.

무기도 빨려들어가기에, 만일 플레이어가 이 안으로 빨려들어가 죽는다면 들고 있던 무기는 영영 사라져버린다.

빨려들어가는 와중 어딘가에 걸리더라도, 막대한 양의 피해를 받아 죽는다.

 

 

Magicka: Vietnam

네이팜 (Napalm)

 게임상 설명

 당신의 적들을 네이팜에 휩싸이게 만들 팬텀을 소환하세요.

 원소 조합

 

 습득 방법

 Magicka: Vietnam 추가 도전인 Vietnam Rescue Mission이나 Vietnam Survival에서 얻을 수 있다. 혹은 도전 모드에서 상자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기타

F-4 팬텀을 불러 주위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네이팜 폭격을 가한다.

Vietnam Rescue Mission이나 Vietnam Survival에서 몰려오는 적들을 막기 위한 방어용으로 쓸만하다. 시전자의 주위를 바위 장벽으로 둘러쌓은 다음 네이팜 폭격을 연사하면 끝.

 

 

Magicka: The Stars Are Left

견인력 (Tractor Pull)

 게임상 설명

 모든 마법사들은 주위의 물건들을 밀어내는 법은 알지만, 대다수의 마법사들은 끌어당기는 건 거의 모릅니다. 그게 바로 견인력이 만들어진 이유입니다. 이 마법은 책, 소세지 같은 물건들을 시전자에게 가져오는데 유용합니다. 날붙이에 조심하세요!

 원소 조합

 

 습득 방법

 Vlad와의 대화가 끝난 후, 왼쪽에 있는 문을 박살내고 들어가면 나무위에 마법서가 올려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바위로 떨어트리면 된다.

 기타

시전자 주위에 있는 물체들을 끌어당기는 마법이다.

쓸 일이 거의 없다(...)

 

Propp의 연회용 플라즈마 (Propp's Party Plasma)

 게임상 설명

 본디 "가족 끼리 즐기는" 용도로 만들려는 마법이였지만, Propp은 우연히 가장 강력한 숲 트롤들도 쓰러트릴 위력을 지닌, 매우 강력하면서도 예측 불가능한 마법을 만들었습니다. 허나 이 놀라운 마법은, 몇몇 "용감한" 마법사들이 트롤 사냥에 나간 뒤 실종되면서 소실되었습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2 장의 Veiditorp 마을의 Edgar 란 인물에게 계속 말을 걸면, 오래된 부서신 고블린 배에 있는 상점의 물건-마법서-을 뇌물로 준다.

 기타

Edgar에게 지나치게 말을 많이 걸게 되면, 신경질을 내며 책을 주지 않으니 적당히 말을 걸어야 한다..

그냥 멋대로 날라가는 지라 명중률이 엉망이다. 그 대신 위력은 아름답기 그지없다.(대략 8,000~16,000) 거기에다 필요한 원소 조합도 간단한 편이다.

다곤(Dagon)이 플레이어 머리 위로 올라왔을때, 운이 좋으면 이 마법으로 쓰러트릴 수 있다.

솔플로 크툴루(Cthulhu)를 쓰러트릴려면 이 마법은 필수다.

 

연쇄 번개(Chain Lightning)

 게임상 설명

 낮은 천장이 벼락의 사용을 막는다고요? 몇몇 적들에게 감전 요법이 필요하다고요? 연쇄 번개가 바로 해답입니다. 이 새롭고 강화된 공식은 순수한 고통의 번개를 수평으로 방출해 적들과 친구들이 고통으로 울부짖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2장에서 광신도들을 죽인 뒤 길을 막고 있는 나무를 지나면 수사관 로브(Detective Robe)가 아니면 열 수 없는 문을 발견하게 된다. 그 문을 열고 올라가면 돌 제단 위에 있는 걸 발견 할 수 있다. 도적 로브(Rogue Robe)이면 연막탄(Smoke Bomb)으로 건너갈 수 도 있다.

 기타

조합이 상당히 쉬운데다가, 단순히 번개 원소 3개를 모은 주문보다 강력하다.

연결된 모든 적에게 850의 피해를, 젖은 적이라면 1,700의 피해를 입힌다.

 

공중 부양 (Levitation)

 게임상 설명

 무스로 가로막힌 길이나 다리를 본 적 많나요? 공중 부양은 그 혐오스러운 지역을 위로 건너가도록 하는 것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2장에서 다곤(Dagon)을 불러내기 직전에, 아래 호수를 얼려서 건너가면 배 위에 마법서가 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기타

공중을 걸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마법이다.

다음 장의 퍼즐에서 이 마법을 활용할 기회가 많다.

물 위를 걷는 건 좋은데, 언제 풀릴지 감을 못잡으면 그대로 사망하니 조심하자.

 

포탈 (Portal)

 게임상 설명

 진퇴양난에 빠진 것 같고,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고, 서서히 확실하게 파멸하는 듯한 기분이 든다면 다른 곳으로 갈 수 있는 문이 필요할겁니다! 정말 놀라운 포탈으로, 두 지역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갈 수 있는 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3장에서 크툴루(Cthulhu)가 잠들어 있는 문 앞 오른쪽 계단 맞은편에서 발견할 수 있다. 도적 로브(Rogue Robe)이면 연막탄(Smoke Bomb)이나 지뢰로 건너가거나, 촉수들을 풀어내는 곳에서 접근할 수 있다.

 기타

황색과 청색의 포탈을 각각 생성하는 마법이다. 알 사람은 알겠지만 밸브(Valve)의 유명 게임인 포탈의 패러디이다.

정작 게임상에서는 쓸 일이 없다(...)


 

 

 

  1. 마법을 뜻하는 영단어 Magic 의 오래된 표기 방식이다. 현재는 사용되지 않지만 과거에 사용되었다는 이유때문인지 중세 판타지계열에서는 이렇게 표기한다. [본문으로]
  2. 유명 롤플레잉 게임인 던전 앤 드래곤 (Dungeons & Dragons)(D&D)의 패러디 DLC. [본문으로]
  3. 라틴어로 '나의 죄'란 뜻. PC판으로 이식되는 와중에 생긴 수많은 버그들을 수정한 DLC. 구입 DLC가 아니라 그냥 패치다. 추가된 무기와 마법은 전부 제작사의 자학개그가 섞여있다. [본문으로]
  4. 비슷한 시기에 나온 <배틀필드 배드컴퍼니 2>의 DLC인 베트남에서 따왔다. 포스터만 봐도 알 수 있다(...) [본문으로]
  5.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Howard Phillips Lovecraft)가 창시한 크툴루 신화(Cthulhu Mythos)를 다룬 DLC. 제목도 크툴루 신화에서 르뤼에(R'lyeh)가 떠오르는 조건 중 하나인 '별자리가 제 자리를 찾으면"(When the stars are right)을 패러디했다. [본문으로]
  6. RPG 게임에서 자주 등장하는 전형적인 파티에 맞춘 로브들을 제공하는 DLC. [본문으로]
  7. 101st Airborne 이라는 도전과제이기도 하다. [본문으로]
  8. 반지의 제왕의 호빗을 의미하는 듯하다(...) [본문으로]
  9. 다른 플레이어가 죽어가는 동안, 투명 마법을 사용해 혼자 살아남는 과제 Better you than me 가 있다. [본문으로]
  10. 유명 드라마 고스트 버스터즈(Ghostbusters)의 주제곡 가사를 패러디.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