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정보] 매지카(Magicka)의 조작 방법

매지카(Magicka)는 키보드와 마우스 조합, 그리고 Xbox 패드로 조작할 수 있다.

 

하지만 Xbox 패드로 할 경우 원소(Element) 조합이 매우 어렵기에 PC 유저들은 그냥 키보드+마우스로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이 글은 매지카 위키인 Magickapedia(http://magicka.gamepedia.com/Main_Page/)에 수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2013.3.18 : 위키아 사이트 주소 변경으로 이미지 재수정(...)

 


1. 이동하기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이동할 수 있다. 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캐릭터를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계속 걸어가도록 할 수 있다.

 

 

2. 원소(Element) 고르기

 

A, S, D, F, Q, W, E, R

 

8개의 키로 각각의 원소들을 고를 수 있다. Xbox 패드로 매지카를 하면 정신건강에 좋지 않다고 언급했는데, 바로 이것 때문이다. 패드로 하면 오른쪽 아날로그 패드를 움직여서 이 8개를 선택해야 한다.(...)

 

 

3. 주문 걸기(Casting Spell)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주문을 걸 수 있다. 투사체의 경우, 길게 누름으로써 그 위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

 

 

4. 광역기(Casting Area Of Effect)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광역기를 시전하게 된다.

 

 

5. 마법(Magick) 고르기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움직여서 사용하고 싶은 특정 마법의 조합법을 볼 수 있다. 이건 어디까지나 플레이어로 하여금 조합을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기에, 여기서 고르지 않은 마법도 당연히 사용할 수 있다.

 

마법 조합법을 다 꿰고 있다면 굳이 일일히 하나하나 고를 필요는 없다.

 

 

5. 마법 걸기

 

 

마법을 걸기 위한 특수한 원소 조합을 완성시킨 뒤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된다.

 

 

6. 물리 공격(Physical Attack) / 무기에 마법 부여(Imbue Weapon)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물리 공격을 할 수 있다. 물리 공격을 하기 전에 주문이 조합되어 있었다면, 무기에 마법을 부여할 수 있다.

 

 

7. 자신한테 주문 걸기(Self-Cast) / 지팡이 능력 사용(Staff Ability)

 

 

마우스 휠을 누르는 것으로 조합한 주문을 자신에게 시전한다. 만약 특수한 능력을 지닌 지팡이를 들고 있다면, 마우스 휠을 누르는 것으로 지팡이의 특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자신한테 주문을 거는 것이 우선되므로, 아무런 주문도 조합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지팡이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8. 풀려나기

 

 

몇몇 적들은 플레이어를 붙잡기도 한다. 스페이스 바를 연타해서 풀려날 수 있다.

 

 

9. 보호막 강화

 

 

E 사용해 보호막을 펼친 뒤, 스페이스 바를 연타해서 보호막을 강화할 수 있다. 보호막을 강화해서 더 오랫동안 적의 공격을 막아 낼 수 있다.

 

 

10. 막기

 

Ctrl 버튼을 눌러 적들의 근접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