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에게 말을 걸어 다음 임무를 시작하자.
[원주민 구출 작전을 시작하는 일행들.]
헤이덤 : 제군들,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은 것 같네. 정확히 말하자면 오디세우스 덕이지.
토마스 : 오디 뭐? 신참인가?
찰스 : 그리스 영웅이다, 병신아.
헤이덤 : 설명을 해주겠네. 저들의 동료로 변장해서 요새로 들어가는 걸세. 일단 안으로 들어가면 감옥을 열어 잡힌 자들을 풀어주고, 노예 상인을 죽이는 거지.
토마스 : 불안불안하네. 맘에 드는데.
헤이덤 : 그럼 시작하지. 우선 호송대를 찾아야 하네……
[원주민들을 끌고가는 호송대가 다가온다.]
헤이덤 : 호송대가 곧 올 걸세. 내 신호에 맞춰 공격하게.
찰스 : 알겠습니다.
헤이덤 : 때만 잘 맞추면, 눈치채기도 전에 전부 처리할 수 있을 걸세.
[호송대를 멈추기 위해 길을 막는 나머지 일행들.]
아무나 한 명 쏴 죽이면 전투가 개시된다. 빠르게 처리하자.
[영국군의 군복으로 갈아입은 일행들.]
헤이덤 : 찰스, 자네와 윌리엄이 선봉을 서게. 아무도 우리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게.
토마스 : 나는요?
헤이덤 : 자네와 존은 거리를 두고 따라오면서 우리를 지키게. 자네들이 필요하면 신호를 보내겠네..
헤이덤 : 우리는 당신들을 도우러 왔소. 사우스게이트 요새 안에 갇힌 이들도.
여인 : 날 풀어줘요.
헤이덤 : 문 안으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안되오. 검문을 통과하는 일이 틀어지게 할 수는 없소. 당신은 안전할 거요. 약속하리다.
헤이덤 : 사일러스의 일에 대해 아는 게 있소? 병력은 얼마나 되오? 저들의 방어 시설은?
[여인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헤이덤 : 호위를 보아하니 당신은 그에게 매우 중요한 사람인가 보군.
[여인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앞에서 방해가 되는 적들을 미리 제거하는 존과 토마스.]
윌리엄 : 적들이 앞에 있는데 공격해도 되겠소?
헤이덤 : 아닙니다. 조나단과 토마스가 처리하도록 하지요
윌리엄 : 그러지.
헤이덤 : [여인에게] 당신이 우리를 믿어주면 좋겠군… 하기야 당신 입장에서야 경계하는 게 당연하겠군. 편할 대로 하시오.
중간 검문지점에 도착하면 장교가 일행들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LB 버튼을 누르면 동료들이 검문을 서는 병사들을 정리한다.
한 두 세번 정도 동료들을 불러 처리하면 요새 입구에 도착한다.
병사 : 멈춰라!
헤이덤 : 안녕하시오.
병사 : 용무를 밝히시오.
헤이덤 : 사일러스님께 가는 운송물이오.
병사 : 자, 가시오.
[여인을 풀어주는 헤이덤.]
헤이덤 : 어떻소? 약속했듯이 당신을 풀어주고 있잖소. 이제 내가 설명할 기회를……
[그대로 도망치는 여인.]
헤이덤 : 가게 놔두게.
토마스 : 하지만 우릴 신고할지도 모릅니다.
헤이덤 : 아니, 그러지 않을 걸세.
찰스 : 계획은 무엇입니까?
헤이덤 : 포로를 풀어주고 눈에 뛰지 않는 걸세.
벤저민 : 사일러스는 어쩌고요?
헤이덤 : 죽여야지.
※ 장군을 찾아 처치하세요.
※ 모서리에서의 은신 살해 시행 - 3번
잡혀있는 원주민들을 들키지 않고 풀어줘야 한다.
완전 동기화를 위해 우선 장군을 먼저 처리하러 가자. 스샷에서 오른쪽에 있는 막사쪽으로 가면 된다.
참고로 장군은 헤이덤의 위장을 간파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장군은 계속 주위를 돌아다니는데, 타이밍을 잘 노려서 수레에 숨은 다음에 녀석을 처리하자.
원주민들을 풀어주기 위해선 우선 그 주위를 배회하는 장교들을 먼저 처리해야 한다. 어떻게 처리해도 상관은 없지만, 완전 동기화를 위해 모서리에서의 은신 살해를 사용하자.
은신 살해를 하려면 우선 모서리에 몸을 기대고 있어야 한다. 스샷처럼 적의 몸이 빛이 날 떄 X 버튼으로 암살하자.
이게 바로 모서리에서의 은신 살해이다. 장교들을 처리한 후에는 원주민들을 풀어주자.
두 번째 장교는 여기서 처리하면 된다.
세 번째 장교는 여기서.(사실 여기보다 더 앞에서도 가능)
마지막 장교는 여기서 처리하자. 장교는 총 4명 밖에 없으므로 한 명 정도는 은신 살해로 처리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다만 기다리는데 지쳤다고 휘파람을 부는 건 자제하자. 괜히 다른 잡병들까지 불러오는 꼴이 난다.
마지막 원주민들을 풀어주면 1차 목표 달성.
사일러스 : 난 그저 한 시간의 정숙을 요구했을 뿐이다. 근데 이 거슬리는 소동 때문에 10분도 안돼서 깨어나잖느냐! 어디 한 번 해명을 해 봐라, 제대로 된 해명이어야 할 거다!
사일러스 : 어떻게?! 어떻게 이런 일이?! 소중한 상품들이 풀려나다니?! 용납 할 수 없다! 책임자들은 모조리 목을 벨 것이다! 그 전에…… 이 소란부터 해결해라! 요새를 봉쇄해라. 탈출하려는 놈은 누구든지 죽여라. 아군이든 적군이든…… 상관없다. 문으로 다가가는 놈은 무조건 시체로 만들어 버려! 알겠나?
※ 피격 당하지 마세요
사실 정확히 말하면 총격을 받으면 안된다. 총 외의 공격은 맞아도 상관없다. 장전이 오래 걸리는 머스킷답게, 적들이 사격을 준비하면 친절하게 머리 위에 표시가 나타난다. 이때 A 버튼을 누르면 가까이 있는 적을 인간 방패로 사용하게 된다.
장교든, 척탄병이든 근처에 있는 적이 누구던 간에 인간 방패로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물론 근처에 적이 없다면(...)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끝내려면, 전투에서 빠져 나온다음 요새로 쳐들어가 사일러스를 노리자.
적들은 붙어있으면 총을 쏘지 못하니 접근전으로 몰고가자.
사일러스 : 누구냐?
헤이덤 : 헤이덤 켄웨이라고 하오. 당신은 날 모르겠지. 하지만 당신들 둘은 서로 잘 알고 있을 거요…
[사일러스를 죽이는 벤저민.]
벤저민 : 네 놈에게 약속을 했었지, 사일러스 – 약속을 지키러 왔다
[구출된 원주민들을 바라보는 헤이덤.]
[헤이덤을 바라보는 여인.]
찰스 : 이제 어떻게 하죠?
헤이덤 : 기다려야지. 아마 오래 걸리지는 않을 걸세……
'《Assassin's Creed III》 > 메인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3 - 사형은 모든것 (2) | 2012.12.07 |
---|---|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3 - 부조리한 사실 (4) | 2012.12.07 |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2 - 병사 (0) | 2012.12.03 |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2 - 외과의사 (0) | 2012.12.03 |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Sequence 2 - 존슨의 심부름 (3) | 2012.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