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아버지 마리오에게서 암살자의 무덤들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에치오.]
암살자의 무덤(Assassin Tombs)은 어쌔신 크리드 2(Assassin's Creed II)에 추가된 퍼즐 요소이다.
스토리 상 데스몬드는 에치오와의 완전 동기화를 위해 암살자의 무덤들을 탐험하게 된다. 물론 플레이어는 알테어의 갑옷을 위해서(...)
각 무덤의 대략적인 이동 경로는 맨 처음 시작할 때 부터 보여준다. 그리고 새들이 앉아있는 장소가 바로 다음 이동장소이니 주의깊게 살펴보면 쉽게 통과할 수 있다.
암살자의 무덤들은 이탈리아 전역에 총 6개가 있으며, 노벨라의 비밀(Novella's Secret) 기억을 동기화한 이후 방문할 수 있게 된다.
동영상이 필요하신 분은 유투브에서 Assassin's Creed 2 Tomb Walkthrough 로 검색해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피렌체(Firenze)
1. 산타 마리아 노벨라 성당(Basilica of Santa Maria Novella)
참고 -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2 (Assassin's Creed II) - Sequence 4 [02]
2.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Basilica di Santa Maria del Fiore)
신부 : 부디 제발(Di grazia), 벽에 있는 예술품들에는 가까이 가지 마시오! 그리고 당신네들이 돔을 칠할 때, 맨 꼭대기의 등실(燈室)에 있는 성스러운 유물들을 건드리지 않도록 신경 쓰시오. 그것들은 이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유물들이오.
일꾼 : 예, 예 신부님.(Padre) 일단 작업에 대한 제 값이나 낼 수 있도록 하시죠
Il Duomo's Secret
두오모의 비밀
우선 문 옆에 있는 발판을 타고 올라가자. 그 다음 옆으로 건너가자.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건너가자. 그 다음 쭉 가다보면 긴 발판이 보인다. 발판을 타고 샹들리에 위에 올라타자.
샹들리에 옆에 발판과 다른 샹들리에가 있다. 건너간 다음 사다리가 있는 곳으로 다시 건너가자.
에치오 : 잘 됐군 (Bene)! 이제 떨어지더라도 다시 올라올 수 있는 방법이 생겼군.
이제 아래로 떨어지더라도 여기로 다시 올라올 수 있다.
발판을 타고 뒤 쪽에 있는 장식 위로 올라가자. 그 위에서 다른 발판을 타고 앞으로 쭉 건너가자.
건너가다 보면 더 이상 건너갈 수 없는 지점이 나온다. 옆으로 이동하자.
샹들리에를 다고 건너편의 장식 위로 올라간 다음, 다시 발판을 타고 앞으로 이동하자.
이제 사다리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된다.
여기서 사다리 쪽 발판으로 뛰어야 한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곧바로 맨땅으로 뛰어내린다.
발판을 타고 한 바퀴를 돌자. 새들이 앉아있는 곳을 향해 가면 된다.
한 바퀴를 돌고 나면 맞은편에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을 향해 올라가자.
위에도 여러 개의 발판이 놓여져 있다.
발판을 타고 스테인드 글라스 방향으로 타고 위로 올라간 다음, 그곳에서 다시 발판을 타고 건너가자.
다음 스테인드 글라스 위는 타고 올라갈 수 없게 되어 있다. 옆으로 돌아가자.
여기서 곧바로 사다리가 있는 곳으로 향할 수도 있고, 아니면 옆으로 빠져서 숨겨진 보물을 열어도 된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 다음, 발판을 타고 한 바퀴를 돌면 위에 타고갈 수 있는 벽이 보인다.
벽돌을 타고 올라간 다음 맞은 편의 사다리로 건너가면, 그곳이 바로 석관이 놓여진 장소이다.
산 지미냐노(San Gimignano)
3. 토레 그로사(Torre Grossa)
Torre Grossa's Secret
토레 그로사의 비밀
벽을 타고 닫힌 문을 열자.
[도착한 곳은 와인 저장소.]
경비 몇 명이 주위를 돌아다니고 있다. 걸리면 귀찮으니 다 죽여버리자.
그 다음 맨 처음 경비가 서 있던 장소에 있는 발판으로 올라가자.
위의 발판들을 적절히 타서 다음 장소로 이동하자.
위 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으니 올라가서 경비를 죽이자.
벽에 달려 있는 발판을 통해 숨겨진 보물을 찾을 수 있다.
신경 안쓰는 사람이라면 그냥 천장에 달린 장식물 위로 건너가자.
다음 장소는 3층으로 된 거대한 서재. 각 층마다 경비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우선 1층의 경비들을 척살하고, 책장을 발판삼아 2층으로 올라가자.
역시 2층의 경비들을 죽여버리고 상들리에로 건너가자.
샹들리에를 건너다 보면 갑자기 3층의 경비가 에치오를 발견하게 된다.
이 위치에서는 단검을 날려봐야 벽에 튕겨나가므로 우선 위로 올라가자.
3층으로 가기 전에 경비를 처리하자.
플레이어의 운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의 경우 넘어가서 죽이려다가 오히려 1층으로 자유낙하를 경험했다(...)
문 반대편에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다. 이곳을 통해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다.
이번에도 관심 없는 사람은 그냥 문을 향해 뛰어가면 된다.
이번에는 저 위까지 올라가야 한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발판을 하나 발견하게 된다. 그 발판을 통해 사다리가 있는 곳으로 올라가자.
다시 발판과 벽에 걸린 고리들을 잡고 위로 올라가자.
경비들을 제거하고 다시 위로 올라가자. 설명이 점점 단순해지는 것 같다면 기분 탓 입니다.
또 위로 올라가면 드디어 석관을 발견할 수 있다.
포를리(Forli)
4. 로카 디 라발디노(Rocca di Ravaldino)
Ravaldino's Secret
라발디노의 비밀
시작하면 일단 물로 뛰어든 다음, 계단을 타고 건너편으로 건너가자.
그 다음 발판을 통해 위로 올라간 다음 문이 있는곳 까지 이동하자.
문 옆에 어떤 기계장치가 보일 것이다. 작동시키면 문이 몇 초간 열렸다가 자동으로 닫히게 된다.
작동 시켜놓고 재빨리 건너편으로 뛰어가자.
왼쪽 벽을 잘 보면 올라탈 수 있는 발판이 보인다. 그걸 통해 숨겨진 보물을 얻을 수 있다.
잠수해서 철문 아래로 통과하면 된다. 철문을 지나간 다음 저기 햇빛이 들어오는 곳으로 향하자.
위로 쭉 올라가면 어떤 건물이 나온다. 우선 앞에 서 있는 경비를 제거하자.
건너편에도 경비 두 명이 있다. 전부 제거하고 계단 옆의 나무 벽 위로 올라가자.
이 곳에는 경비 세 명이 있다. 전부 제거한 다음, 발판을 통해 위로 올라가자.
위로 올라간 다음 벽에 걸린 방패 장식을 붙잡자.
건너가면 이번에도 기계 장치를 발견하게 된다. 대략 4~5초 정도 열렸다가 다시 닫힌다.
4~5초 정도라면 통과하고도 남는 시간이니 재빨리 건너편으로 건너가자.
건너편에도 똑같은 기계 장치가 보일 것이다. 서로 연동되는 장치인지 전의 장치가 작동을 멈춰야지만 작동시킬 수 있다.
이번에도 작동 시키자 마자 건너편으로 건너가자.
벽에 매달린 다음, 옆으로 이동해 다음 지역으로 건너가자.
아까 그 구멍에서 조금만 더 가면 다른 건물이 등장한다.
경비 두 명이 앞에 서 있으니 죽여버리고 계단 옆의 철망을 통해 건너편으로 넘어가자.
건너편에 보면 내려갈 수 있는 곳이 있다. 참고로 아래에는 짚단이 있어 신뢰의 도약이 가능하다.
경비 두 명이 배회하고 있으니 처리하자.
근처를 잘 살펴보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이 있다.
그 발판들을 통해 위로 건너간 다음, 벽에 걸린 방패장식을 통해 다음 장소로 이동하자.
이제 기계장치가 문을 열어 놓는 동안 그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가는 방법은 어렵지는 않지만 길을 헤메게 되면 좀 골치 아프다.
우선 앞에 있는 벽을 타고 위로 올라가야 한다. 위에 있는 발판을 통해 앞으로 건너가서 벽에 매달려야 한다.
벽에 매달린 상태에서 뒤로 도약하면 발판을 잡을 수 있다. 그 발판을 통해 벽에 걸린 봉을 잡고 건너가면 끝.
참고로 들어온 문 옆의 레버를 당기면 문을 열 수 있다. 별 도움은 안되지만(...)
베네치아(Venezia)
5. 산 마르코 대성당(Basilica di San Marco)
San Marco's Secret
산 마르코의 비밀
성당 한 편에 놓여진 장치를 작동시켜 석관으로 가는 길을 열어야 한다.
바닥에 새겨진 벽화 주위에 네 개의 책 모양의 장치가 보일 것이다.
장치 위로 올라서면 위에서 양 옆에 레버가 달린 거대한 추가 내려온다. 제한 시간내에 저걸 잡아야지만 봉인을 풀 수 있다.
그러니까 퍼즐 네 개를 풀어 봉인들을 전부 풀어야 한다는 소리(...)
참고로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보려면 벽을 잘펴보자. 마치 눈금자같은 모양의 장식을 발견할 수 있을텐데, 그게 바로 남은 시간을 나타내는 장치이다.
장치를 작동시키는데 무슨 순서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편의상 가까이 있는 것부터(...)
우선 발판을 통해 위로 올라가야 한다. 그 다음 2층으로 올라가자.
십자가 장식들을 밟고 추가 있는 건너편으로 건너간 다음, 거대한 파이프 오르간 위로 올라가자.
그 다음 추에 달린 레버를 향해 뛰면 레버가 고정되고, 바닥에 새겨진 벽화의 일부분이 회전한다.
다시 벽화로 돌아와 다음 발판을 작동시키자.
장식들을 타고 끝까지 이동한 다음, 벽에 매달리자. 매달린 상태에서 옆으로 이동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이제 발판을 타고 벽에 매달린 다음, 뒤로 도약해 발판 위로 올라가자. 그 다음 레버를 당기면 끝.
이제 세 번째 발판을 작동시키자.
왼쪽에 있는 장식 위로 올라간 다음, 발판을 통해 건너편으로 이동하자.
발판을 따라 이동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나온다. 올라가자.
그 다음 십자가를 타고 올라가서 뒤로 도약해 봉을 붙잡자. 이제 레버만 붙잡으면 끝.
이쯤 되면 저기 바닥에 새겨진 벽화에 숨겨진 비밀을 눈치챌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마지막이다.
우선 왼쪽에 보이는 발판을 통해 위로 올라가자. 올라가면 옆에 봉이 있는데, 그걸 잡고 앞으로 이동하자.
벽 위에서 오른쪽으로 쭉 가면 발판을 발견할 수 있다.
발판을 통해 위로 올라가자. 그 다음 벽에 매달린 십자가를 통해 이동해야 하는데, 발판의 위치가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기에 시점을 조심하지 않으면 1층으로 뛰어내리는 꼴이 된다.
일단 건너왔다면 그 다음은 식은 죽 먹기다. 발판을 통해 추가 놓여진 곳까지 이동한 다음, 벽을 타고 올라가 추를 향해 뛰자.
벽화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숨겨진 통로가 나온다.
이곳이 바로 석관이 보관된 장소.
6. 산타 마리아 델라 비시타치오네(Santa Maria della Visitazione)
Vistazione's Secret
비시타치오네의 비밀
앞으로 쭉 가면 신뢰의 도약을 하는 곳이 있다. 신뢰의 도약으로 아래로 내려가자.
중갑병 : 저 짚단 속에서 뭔가 움직이는 것 같은데.
경비 : 다시 앉기나 해, 한참 타로 카드 치는 중이잖아.
중갑병 : 아니! 이번엔 진짜 뭘 봤다고. 있다니까.
경비 : 그거야 맨날 네가 하는 소리지!
[갑자기 짚단 속에서 쥐가 튀어나온다.]
경비 : 하하! 그래, 정말 짚단 안에 뭔가가 있긴 있었네. 이 계집애(Femminuccia) 녀석!
이후 중갑병은 경계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소리치고, 경비는 고작 쥐새끼에 겁먹은 거냐고 비아냥 거린다.
짚단에서 나와 중갑병을 처리하고 다른 경비를 추격하자.
도망치는 경비를 쫓다보면 노벨라의 비밀(Novella's Secret)처럼 중간중간 길이 막힌다. 옆에 우회로가 있으니 그곳을 통해 계속 추격하면 된다.
문 옆의 구멍을 통해 들어간 다음 경비들을 전부 죽이자. 그리고 잠겨진 문을 열면 된다.
이제 대망의 마지막 퍼즐이다.
이번 퍼즐은 한 번에 전부 통과해야 한다.
우선 첫 번째 레버를 잡으러 가자. 기둥에 솟아난 봉을 잡고 건너편으로 건너가면 된다. 참고로 저 봉은 레버처럼 제한 시간이 다 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
레버를 당길때마다 문의 봉인이 하나씩 풀린다.
첫 번째 레버에서 방패 모양의 석상으로 뛰어간 다음, 석상을 타고 위로 올라가서 두 번쨰 레버를 당기면 된다.
두 번째 레버를 당기는데 성공했다면 그 즉시 세 번째 레버로 향하자.
이제 네 번째 레버를 당기러 가야 한다. 하지만 세 번째 레버를 당기고 나면 남은 시간이 별로 없을 것이다.
네 번째 레버를 당기러 가는 길과 시작점까지 가는 길은 거의 같으니 길을 익히는 겸 다시 시작점으로 가서 기계를 건드리자.
참고로 이 곳은 중간 체크 포인트 지점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최대한 서둘러서 돌아오도록 하자.
옆에 보면 벽으로 이어지는 조그만 길이 있다. 길을 따라 간 다음 벽을 밟고 왼쪽으로 넘어가자.
이제 발판들을 타고 건너가면 된다.
벽에 달린 봉과 기둥에 달린 봉을 연달아 통과하면 마지막 레버가 있는 곳에 도착하게 된다.
마지막 레버를 당겨주자.
봉인이 풀리자 계단이 물 위로 솟구치고, 문이 열린다. 안으로 들어가자.
이제 석관을 열고 마지막 증표를 얻으면 된다.
각 석상에 무덤에서 얻은 증표들을 넣으면 알테어의 갑옷을 둘러싼 봉인이 풀리게 된다.
에치오 : 이 훌륭한 선물을 남겨주어 고맙소, 알테어. 부디 이것이 나를 적들로부터 보호해주기를.
알테어의 갑옷은 다른 갑옷과는 달리 내구도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알테어의 갑옷을 얻을 시점이 되면 몬테리지오니의 대장간에서 알테어의 검을 구입할 수 있다. 다른 지역의 대장간에서는 팔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