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자막] 마블 클록 앤 대거(Marvel's Cloak and Dagger) S01E04 Call/Response



※ 마지막 에피 글에 시즌 통합 자막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도대체 뭐 하는 거냐' 싶은 타이론의 표정이 이번 에피소드를 본 제 심정과 같습니다. 제작진이 뉴올리언스 관광지 관련해서 돈이라도 받은건지, 아님 촬영 협조 대가로 그러는 건지 모르겠지만 지역 특색 홍보가 장난이 아니네요. 덕분에 시간 엄청 잡아먹었네요.



이번 에피소드의 제목이 Call/Response (콜 앤드 리스폰스)는 음악 용어로, 메인 보컬과 백그라운드 보컬이 서로 호응하는 형태로 연주하는 '상호 연주'를 말합니다. 서로 대화하듯 주거니 받거니 하며 말이죠. 이번 에피소드를 보고 나면 제목의 의미가 이해 될 겁니다.



가톨릭에서 부활절 전 40일간은 "사순절"이라고 하는 금욕 기간입니다. 이 사순절이 시작하는 "재의 수요일" 전날이 바로 참회의 화요일 - 마르디 그라(Mardi Gras) 입니다. 그 중 뉴올리언스의 마르디 그라 축제는 세계 4대 축제 중 하나라고도 불릴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뉴올리언스에서는 흑인들이 원주민 복장을 한 상태로 퍼레이드를 하는 전통이 있다고 합니다. 참가하는 흑인들은 여러 부족으로 나뉘어서 따로따로 행진하는데, 그 중 "스파이 보이(Spy Boy)"는 행렬의 맨 앞에 나서는 역활이며, "빅 치프(Big Chief)"는 그 행렬을 통솔하며 행진 방향을 결정하는 역활이라고 보면 됩니다. 작중 언급은 되지 않았지만 "플래그 보이(Flag Boy)"란 역할도 있는데, 이 사람은 부족의 상징을 들고 다니며 스파이 보이와 빅 치프 사이를 중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와는 관계없는 내용이긴 한데, 《루크 케이지》 시즌 2 에피소드 8 에서 《클록 앤 대거》에 등장하는 브리짓 오라일리(Brigid O'Reilly) 형사가 뉴욕에서 뉴올리언스로 전근갔다는 게 언급됩니다. 크로스오버 수준까지 기대하진 않지만, 그래도 MCU라는 큰 틀 안에서 드라마끼리 서로 연결되는 모습이 나와서 반갑네요.



관련 참조 링크

----
마르디 그라 - 네이버 지식 백과 (#)


뉴올리언스의 마르디 그라에 대한 참고 링크 (영어)
* 뉴올리언스 마르디 그라 공식 사이트 - #
* 위키피디아: 뉴올리언스의 마르디 그라 - #
* 위키피디아: 마르디 그라 인디언스 - #

----


삽입곡 물어보신 분이 있어서 찾아보다 보니 각 에피소드 별 삽입곡들 정보가 나온 사이트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https://www.tunefind.com/show/marvels-cloak-and-dagger/season-1


-----


※ WEB-DL (NTb) 바탕으로 만든 자막입니다.
※ .smi 변환은 싱크가 꼬일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 루비태그 적용 자막입니다. 팟플레이어 권장합니다.
※ 상업적 이용은 자제해 주세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