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자막] 바이오해저드: 벤데타 (Resident Evil: Vendetta, 2017)



+ 07/02 - BluRay 싱크 조절 추가


Resident.Evil.Vendetta.2017.HDRip-WEBRip_kr.zip

Resident.Evil.Vendetta.2017.BluRay_kr.zip



오랫만에 블로그 글은 자막으로 올리네요.


2017년에 새로 개봉한 바이오하자드/바이오해저드/레지던트 이블 CG 영화 벤데타 한국어 자막입니다.


네이버 영화 정보에서는 "바이오해저드"라고 표기되었기에 제목도 그렇게 적었습니다만, 게이머에게는 바이오하자드(일본판/국내판) 내지는 레지던트 이블(해외판)이라는 명칭이 더 익숙하죠. 사실 네이버 영화도 전작과의 표기가 이랬다 저랬다 하긴 하지만...


디제네레이션 (2008) - 댐네이션 (2012) 에 이은 3번째 CG 영화이나 전작들과 연결고리는 없습니다. 다만 게임 시리즈에 대해 잘 모른다면, 이게 팬들을 위한 팬들만의 영화다 보니 무슨 이야기를 하는건지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설정이 세세하게 끼어있는 건 아니라서 괜찮습니다. 저도 직접 해 본 게임 시리즈는 김레온이 나오는 4편 밖에 없어요.



인물간의 대화는 처음 만나는 사이는 존댓말 / 안면이 있는 사이는 가능한 평어로 번역되었고, 특히 크리스 - 레베카 - 레온 이렇게 세 명은 서로 오랫동안 알던 사이인 만큼 전부 평어로 번역했습니다.


다만 메인 악역인 글렌 아리아스(Glenn Arias)의 말투는 존댓말이나 약간 비아냥대는 느낌으로 번역했습니다. 여담으로 Arias를 아리아스라고 표기한 건 인명 검색해보니 아리아스란 표기가 더 많아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 WEBRIP 자막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srt 와 .smi 파일 둘 다 있는데, .srt 파일을 추천드립니다.

※ 국내 개봉과는 인연이 없을거라 보고 제작한 자막입니다. 그래도 불법인만큼 상업적 이용은 자제해 주세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