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자막] 사우스 파크(South Park): Post COVID: The Return of COVID

 

코로나도 지겹고 대마초도 지겹다 진짜...

NFT니, 가상화폐니 니미... 전혀 관심 없는데 뭐 이리 자세하게 다루는건지...

 


덴버 너기츠, 펩시 센터, 쿠어스

덴버 너기츠는 콜로라도 주 덴버를 연고지로 두고 있는 NBA 프로농구 팀입니다. 

펩시 센터는 1999년 개장한 실내 경기장으로, 덴버 너기츠의 홈구장이기도 합니다. 20년 10월 포장용기 회사 볼 코퍼레이션에서 명명권을 가져가면서 '볼 아레나'로 개명되었습니다.

쿠어스는 콜로나도 주 골든 시를 기반으로 한 맥주 회사로, 세상에서 가장 큰 단일 양주장을 가진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앤드루 쿠오모
Andrew Cuomo

제56대 뉴욕주지사로 코로나-19 초기 매주 기자회견을 하는 등 당시 상황을 방관하던 뉴욕 시장이나 트럼프와는 다른 행보를 보여주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20년 12월 성폭력 가해자라는 폭로가 터졌고, 이후 뉴욕 주 코로나 사망자수를 절반 가량 축소했다는게 밝혀지자 21년 8월 9일 사임을 선언했습니다.


자기 혐오적 유대인
Self-hating Jew

반유대주의적 행보를 보이는 유대인을 부르는 멸칭입니다. 우리나라에서의 비슷한 표현이라면 "토착왜구" 정도?


NFT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의 약어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그림이나 영상등의 디지털 파일에 복제 불가능한 고유한 표식을 남겨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인정받는 걸 말합니다. 까놓고 말하면 일종의 '원본증명서'나 다름 없는, 디지털 한정판인 셈이죠.

중요한 건 원본 파일의 카피에 대한 '소유권'은 가지더라도 해당 원본 파일의 '저작권'까지 갖게 되는 건 아니라는 겁니다. 소유권과 저작권은 별개의 개념이기에 원 저작자가 저작권을 다른 사람에게 팔거나 권한을 제한한다면 제 아무리 소유자라고 해도 독점 권한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요즘 논란이 되는 NTF 게임으로 예시를 들자면, 유저는 특정 아바타, NPC, 무기를 구매해 본인이 특정 소유자라는 걸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게임이 망하게 된다면 해당 아이템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는 거랑 마찬가지죠.


PFP

프로필 사진(Profile Picture)의 약어입니다.


코워킹 스페이스
Co-working space

공유사무실의 일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하나의 공간을 사용하며 서로 의견을 나누며 협업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입니다.


펌프 앤드 덤프
Pump-and-dump

주가 조작 수법 중 하나인데 암호화폐 쪽에서도 쓰입니다. 헐값에 산 주식/암호화폐를 찌라시 등으로 급등시키고(펌프) 어느 순간에 그 주식/암호화폐를 전부 매도해(덤프) 차익을 얻는 수법입니다.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의 줄임말로 '소외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말합니다. 암호화폐 쪽에서는 자신이 투자하지 못한 특정 암호화폐가 급등하면 자신만 수익을 얻지 못할까봐 생기는 불안감을 말합니다.


플리프닝(역전)
Flippening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제치고 가장 가치 있는 암호화폐가 될 거라고 예상하는 걸 말합니다. 이번 에피에서도 언급된 NFT를 거래할 때 쓰이는 암호화폐가 이더리움이기도 하죠. 활용처가 많다보니 언젠가는 실현되지 않을까 기대하는 이더리움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박싱데이
Boxing Day

영연방 국가들의 명절로 성탄절 바로 다음날인 12월 26일입니다. 'Box'라는 이름처럼 선물을 담은 박스를 돌리는 풍습이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이날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세일 행사를 벌이죠.


※ WEB-DL (TEPES) 바탕으로 만든 자막입니다.
※ .ass 자막입니다. 팟플레이어 권장합니다.
※ 상업적 이용은 자제해 주세요.
※ 개인 수정은 자유이나 수정본 재배포는 자제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