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자막] 사우스 파크(South Park) S22E10 Bike Parade

[좋은 의미로도 나쁜 의미로도 제작진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나온 시즌인듯...]

이번 시즌에서도 전체적으로 SJW(PC충)과 프로불편러들에 대한 비아냥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그래도 시즌 19 마냥 시즌 전체를 PC 타령으로 채우진 않았으니...

#cancelsouthpark 의 의미가 얼추 이해되는 마지막 에피였습니다.



올해는 여유가 좀 있어서 잡아봤는데... 내년 이맘때에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군요.

시즌 22 즐감되셨길 바랍니다.



 



*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 에코를 통해 주민들의 대화를 도청하는 건 아마존 에코가 사용자의 음성을 허락 없이 녹음해 전송하는 사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관련기사 #1 #2) 제3자에 의한 해킹 가능성이 있어 에코의 보안성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 상품물신주의(Commodity Fetishism) - 마르크스가 본인의 저서 《자본론》에서 상품교환에 대한 사회관계인식을 특징짓기 위해 사용한 용어입니다. 다른 말로는 상품의 물신성, 상품의 물신적 성격이라고도 합니다.


마르크스는 상품이 인간 노동의 산물임에도 불구하고, 상품이 노동과는 상관없이 하나의 독자적인 힘을 지니게 되었다고 보았습니다. 그로인해 동질의 인간 노동이 상품들 사이의 가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들 사이의 가치 관계가 동질의 인간 노동을 형성시키는 거라고 사람들이 착각하게 된 것을 비판하였습니다.


* 미국엔 실제로 의료용 대마초를 배달해주는 Eaze란 앱이 있다고 합니다.





※ HDTV (AVS) 바탕으로 만든 자막입니다.
※ .smi 변환은 싱크가 꼬일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 루비태그 및 .ass 태그 적용 자막입니다. 팟플레이어 권장합니다.
※ 상업적 이용은 자제해 주세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