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 Memory Block 1 [03]

2012/07/10 일부 오류 수정. URL 링크 추가

 

<직역과 의역이 섞인 번역입니다.>

영문 Script 출처 : http://www.gamershell.com/faqs/assassinscreedgamescript/1.00/

  

이전글 보기

 

 

[알테어를 반기는 라우프(Rauf)]

 

라우프 : 알테어! 돌아왔군

 

알테어 : 라우프.

 

라우프 : 무사한걸 보니 다행이군. 임무는 성공했겠지?

 

알테어 : 스승님은 탑에 계신가?

 

라우프 : 그렇다네. 언제나처럼 책에 둘려 싸여 계시지. 자네를 기다리고 계실 걸세.

 

알테어 : 고맙네, 형제여.

 

라우프 : 그럼 안녕히, 알테어.

 

알테어 : 자네도.

 

[마시아프(Masyaf) 요새.]

 

[위키백과에 올라온 실제 마시아프 성채의 흔적.]

 

 [알테어를 기다리고 있던 아바스(Abbas Sofian)]

 

아바스 : , 드디어 오셨군

 

알테어 : 아바스…...

 

아바스 : 다른 이들은 어디 있나? 혼자서 공을 독차지하려고 서두른 건가? 하긴, 자네는 다른 이들과 공을 나누는 걸 혐오하지 않았나.

 

[알테어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는다.]

 

아바스 : , 침묵은 긍정의 의미지.

 

알테어 : 할 일이 그렇게 없나?

 

아바스 : 난 스승님의 말씀을 전하러 왔네. 도서관에서 기다리고 계신다네. 서두르는 게 좋을 거야. 자네가 그 분의 신발을 핥기 위해 혈안이 된 건 나도 아니까 말이지.

 

알테어 : 한 마디만 더 지껄인다면 네 목에 칼이 박힐 거다.

 

아바스 : 나중에 부탁하지. “형제”……

 

 

[암살단의 그랜드 마스터 알 무알림(Al Mualim)[각주:1] [각주:2]에게 상황을 보고하는 알테어]

 

알테어 : 스승님[각주:3]

 

알 무알림 : 가까이 와서 임무에 대해 보고하게나. 기사단들의 보물은 회수해 왔겠지?

 

알테어 :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스승님. 로베르는 혼자가 아니였습니다.

 

알 무알림 : 우리의 일이 예상대로만 되는 건 아니지 않는가? 그런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야 말로 우리를 우리답게 해주는 것이지.

 

알테어 : 이번엔 그것만으로는….

 

알 무알림 : 무슨 소리인가?

 

알테어 : 송구스럽습니다.

 

알 무알림 : 그럼 보물은?

 

알테어 : 잃어버렸습니다

 

알 무알림 : 그렇다면 로베르는?

 

알테어 : 도망쳤습니다.

 

 

[임무를 실패하고 돌아온 알테어에 분노하는 알 무알림]

 

알 무알림 : 이번 임무는 이전까지 해온 그 어떤 임무보다도 더 중요한 임무이기에 난 가장 뛰어난 사람을 보냈건만, 고작 용서와 변명만 늘여놓는 건가!

 

알테어 :

 

알 무알림 : 그 입 다물게! 이건 예상치 못한 일이군. 새로운 부대를 조직해야겠어

 

알테어 : 맹세코 제가 그 놈을 찾아내서

 

알 무알림 : 됐네! 그 정도면 됐으니 이제 아무것도 하지 말게! 말릭과 카다르는 어디 있나?

 

알테어 : 죽었습니다.

 

[혼자서 살아 돌아온 말릭.]

 

말릭 : 안 죽었습니다!

 

알 무알림 : 말릭!

 

말릭 : 살아 돌아왔습니다!

 

알 무알림 : 자네의 형제는?

 

말릭 : 죽었습니다. 바로 네 놈 때문에!

 

알테어 : 로베르가 날 방 밖으로 집어 던졌네! 돌아갈 길은 없었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어.

 

말릭 : 네 놈이 내 경고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했었어도 이런 사태는 피할 수 있었어! 그리고 내 동생은내 동생은 살아있었을 거야! 네 놈의 오만 때문에 거의 실패할 뻔 했어!

 

알 무알림 : 거의 실패할 뻔 했다니?

 

말릭 : 스승님이 총애하시던 놈이 실패한 일을 제가 해냈습니다. 여기 있습니다.

 

[알 무알림의 임무를 가까스로 성공시킨 말릭]

 

말릭 : 허나 보물 말고 다른 것들도 데려온 것 같군요….

 

[말릭을 뒤쫒아온 성당 기사단들. 알 무알림은 알테어에게 명령을 내린다.]

 

암살자 : 스승님! 적습입니다! 로베르 드 사브레가 마시아프의 마을을 포위하고 있습니다!

 

알 무알림 : 싸움을 원하는 건가, 좋지! 거절할 이유가 없지! 가서 다른 이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 요새를 전투에 대비토록 해라. 그리고 알테어, 이야기는 나중에 하도록 하지. 우선 마을쪽으로 가라. 가서 침략자들을 죽여라. 놈들을 우리의 터전에서 몰아내어라!

 

알테어 : 명하신 데로 될 겁니다.

 

[성당 기사단에 맞서 마을을 방어하는 라우프.]

 

라우프 : 알테어! 자네가 와서 다행이군. 도움이 필요하네!

 

알테어 : 무슨 일인가?

 

라우프 : 기사단들이야. 놈들이 마을을 공격하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피했지만…… 아직 남아있는 사람들이 있네.

 

알테어 : 내가 어떻게 하면 되겠나?

 

라우프 : 기사단들을 교란하게. 내가 갇혀있는 다른 이들을 구출할 때까지 놈들을 막아주게.

 

알테어 : 알겠네

 


 

 

이제부터 마을에 침입한 성당 기사단들을 막아내야 한다. 사실상 기본적인 전투를 익히는 튜토리얼에 가깝다고 보면 좋다. LT 버튼으로 적을 지정하면 전투가 시작되고, 전투중에 다시한번 LT 버튼을 누름으로써 전투에서 빠져나갈 수 있다.[각주:4]

 

적을 조준한 상태에서 RT 버튼을 누르면 방어태세로 들어가고, X버튼을 빠르게 누르면 빠른 공격, 길게 누르면 강공격을 할 수 있다.

 

 

허나 그 모든 공격기술 중 가장 유용한건 반격기(Counter)다. 방어태세(RT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로 적과 대치하고 있던 도중, 적이 공격을 들어올때 RT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X버튼을 누르면 반격기가 발동된다. 일반 잡병들은 일격사 시킬 수 있다. 게임이 진행될 수록 적들의 체력도 증가하기에 일격사를 노리기는 어렵지만 반격기 2번만 써주면 쓰러지는 건 매한가지다.

 

이 기술하나만 잘 익히면 게임이 "어쌔신 크리드"에서 "워리어 크리드"로 변하게 된다. 17 VS 1 도 별다른 무리 없이 해낼 수 있다.

 

 

 

아바스 : 전투 중지! 마시아프로 돌아오라는 알 무알림의 명령이시다!

 

이후 기억이 빠르게 진행, 요새 안으로 넘어간다.

 

 

 

라우프 : 알테어, 이리 오게. 우린 아직 할 일이 있네.

 

알테어 : 어디로 가는 건가?

 

라우프 : 저 위 일세. 손님들에게 깜짝 선물이 있지. 내가 하라는 데로 하게. 곧 알게 될 걸세.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 라우프를 만나자.


 

[알 무알림에게 요구를 내거는 로베르. 알 무알림은 이를 거부한다.]

 

로베르 : 이단자들! 내게서 훔쳐간 물건을 어서 내놓아라!

 

알 무알림 : 넌 그럴 권리가 없다, 로베르! 네 부하들을 더 잃기 전에 여기서 꺼져라!

 

로베르 : 위험한 장난을 하는군!

 

알 무알림 : 내 장담하건대, 이건 장난이 아닐세.

 

로베르 : 좋다! 인질을 끌고 와라!

 

 

[협상이 결렬되자 포로를 처형하는 로베르.]

 

로베르 : 네 마을은 황폐해지고, 비축된 식량에도 한계가 있지! 네 놈의 요새가 무너지기 까지 얼마나 걸릴까? 우물이 말라버리고 식량이 없더라도 네 부하들이 충성을 다짐하겠느냐?

 

알 무알림 : 내 부하들은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는다, 로베르! 오히려 반갑게 죽음을 맞을 것이다!

 

로베르 : 멋지군! 그럼 죽음을 맛보거라!

 

 

라우프 : 따라오게. 그리고 망설이지 말게

 

알 무알림 : 저 멍청한 기사들에게 두려움이 없다는 게 무엇인지 보여주어라!

 

알 무알림 : 신의 곁으로!


[어쌔신 크리드의 상징, 신뢰의 도약(Leap of Faith)

 

R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 스틱으로 이동과 동시에 A 버튼으로 점프를 하면 신뢰의 도약을 할 수 있다. 물론 아무데서나 적용되는 건 아니고, 새들의 흔적(새똥)이 보이는 난간 + 건초더미가 아래에 있는 곳에서만 가능하다. 다른곳에서 했다가는 땅바닥에 처박혀 "동기화 실패(게임 오버)" 표시를 보게 될 것이다.

 

 

암살자 : 으아아악! 내 다리! ! 다리!

 

라우프 : 조용히! 기사단 놈들이 듣겠다. 난 여기서 이 녀석을 돌볼 테니, 먼저 가게나. 줄을 따라가면 사전에 장치한 함정이 있네. 가서 작동시키게. 우리의 적들에게 죽음을 선사하게

 

 

나무 빔을 타고 건너편으로 건너가고, 다시 건너가면 탑이 하나 나온다. 벽 앞에 마주보고 선 다음 RT 키와 A 키를 누르면 제자리에서 뛰어 올라 벽을 타게 된다.

 

 

미니맵이 시키는 데로 따라 이동하면 알테어가 함정을 작동시킨다. 함정에 빠진 성당 기사단들은 큰 피해를 입고 후퇴하게 된다.

 

이후 다음 기억으로 빠르게 넘어간다.

 


 

알 무알림 : 넌 성공적으로 로베르를 몰아내었다. 그의 병력은 쇠약해졌으니 이제 한동안 우리의 방해가 되지 않을 거다. 왜 네가 성공했는지 알고 있나? 그건 내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알테어, 네가 솔로몬 신전에서도 다른 이의 말을 주의 깊게 들었더라면, 이런 일은 벌어지지도 않았을 거다.

 

알테어 : 전 시키신 데로 했습니다.

 

알 무알림 : 아니, 넌 내키는 데로 했어! 말릭이 너의 오만함에 대해 말해주었다. 넌 우리의 방식을 모독했어!

 

알테어 : 무슨 짓입니까?

 

알 무알림 : 규칙이 있지. 우리가 암살단의 신조(Assassin’s Creed)를 지키지 않는다면, 우린 아무것도 아니게 된다. 세 개의 간단한 규율, 넌 이를 잊은 듯 하니 내가 상기시켜 주지. 첫째 : 무고한

 

알테어 :무고한 자의 목숨을 함부로 뺐지 않는다(Stay your blade from the flesh of an innocent).” 알고 있습니다.

 

 

알 무알림 : 그리고 내가 시키지 않은 이상 함부로 혀를 놀리지 말게! 그래, 네가 그렇게 규율에 통달해 있다면, 왜 신전 안에서 노인을 죽인 건가? 그는 무고한 자였어! 죽을 필요는 없었단 말이다. 네 오만은 끝이 없구나. 네 스스로를 낮춰라, 그리하지 않으면 내 손에 죽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를 강하게 만들어 준 두 번째 규율, “시야에서 숨어라(Hide in plain sight)”. 사람들로 하여금 너 자신을 숨기는 것, 바로 군중의 일원이 되는 것이다. 기억나느냐? 내가 듣기론, 넌 습격하기도 전에 너 자신을 노출해 적들의 시선을 끌었다!

 

그리고 네가 저지른 배반행위보다 더 심한 짓은 바로 세 번째 규율, “암살단을 위태롭게 하지 마라.(Never compromise the Brotherhood)”를 어긴 것이다. 간단한 의미이지 않은가? 네 행동이 다른 단원들에게 해가 되지 않게 해야 한다는 소리다.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간에! 그러나 예루살렘 아래에서 있었던 너의 이기적인 행동이 우리 전부를 위험에 빠트렸어! 거기에다 넌 적을 우리의 터전까지 몰고 왔다! 오늘 죽은 모든 이들은 전부 네 녀석 때문에 죽은 거다!

 

 

알 무알림 : 미안하구나. 허나 배신자를 받아들일 수는 없다.

 

알테어 : 전 배신자가 아닙니다.

 

알 무알림 : 너의 행동은 배신이나 다름없다. 나도 이건 어쩔 수 없다. 편히 쉬어라, 알테어

 

[알테어를 찌르는 알 무알림.]

 

이후 데스몬드는 갑작스럽게 애니머스에서 빠져나오게 된다.

 

 

 

다음글 보기

 

  1. 이름이 아니다! 이 사람의 이름은 라시드 앗 딘 시난(Rashid ad-Din Sinan). Al Mualim 이라는 명칭은 아랍어로 The Mentor 혹은 The Master, 즉 "스승"이라는 의미이다. [본문으로]
  2. 산중 노인(The Old Man of the Mountain) 이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하며, 시아파 하사신의 - Assassin 의 어원이 되는 - 지도자 중 하나였다. 자세한건 앞의 링크 참조. [본문으로]
  3. Master는 주인, 군주, 스승 등 여러가지로 해석이 가능하다. 다만 암살단이 주종관계로 이루어지기 보다는 하나의 공동체라는 느낌이 더 크므로 정신적 지주라는 의미에서 '스승'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무엇보다 알 무알림이라는 단어의 뜻 자체도 "스승". [본문으로]
  4. 필자는 Xbox360 패드를 PC에 연결해서 게임을 하고 있기에, 패드 위주의 설명밖에 할 수 없음을 양해바란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