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 Memory Block 1 [01]

<직역과 의역이 섞인 번역입니다.>

영문 Script 출처 : http://www.gamershell.com/faqs/assassinscreedgamescript/1.00/

 

 

 

[불안정하게 요동치는 영상]

 

루시 : 문제가 생겼어요! 그의 정신적 충격이 너무 심해 기억을 고정시킬 수 없어요. 거부 반응으로 기억이 퇴행하고 있어요.

 

비딕 : 데스몬드, 맘 편안히 갖게.

 

루시 : 안정되도록 해보겠습니다.

 

비딕 : 내 목소리에 귀 기울여보게. 자네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그저 먼 과거의 이미지일 뿐, 실제 상황이 아니야. 자네에게 아무런 피해도 주지 못해.

 

루시 : 젠장! 안정시킬 수 없어요!

 

비딕 : 스틸맨 양, 조금 더 지켜보세. 금방 적응할 거야. 처음은 언제나 어려운 법이지.

 

루시 : 그전에 죽을 지도 몰라요!

 

비딕 : 스틸맨 양, 그 정도면 됐네!

 

루시 : 지금 당장 그를 꺼내야 해요.

 

비딕 : 데스몬드, 지금 꺼내주도록 하겠네

 

[일어나는 데스몬드(Desmond Miles). 비딕(Warren Vidic)에게 욕을 퍼붓고 있다.]

 

루시 : 괜찮아요?

 

비딕 : 괜찮을 거라 하지 않았나

 

데스몬드 : 이 개자식!

 

비딕 : 진정하게, 내가 방금 자네 목숨을 구한 걸세.

 

데스몬드 : 구해줬다고? 당신이 날 납치해서 이이 기계에 날 집어넣었잖아!

 

비딕 : 애니머스(Animus), 그 기계는 애니머스라네.

 

데스몬드 : 난 당신들이 누구인지도 몰라! 나한테 왜 이러는 거야?

 

비딕 : 마일즈 군, 자네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가지고 있네.

 

데스몬드 : 정보라니? 빌어먹을, 난 그저 바텐더라고! 뭘 알고 싶은 건데? 마티니 섞는 법?

 

비딕 : 우린 자네가 누구인지 알아. 자네 정체를 말이지.

 

데스몬드 : 난 당신이 무슨 소리를 하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

 

비딕 : 시간은 없으니 시치미 떼지 말게. 자네는 암살자야. 자네가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자네는 내 상사가 원하는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어. 바로 자네 머리 속에 봉인되어 있지.

 

데스몬드 : 전 더 이상 암살단에 속하지 않습니다.

 

비딕 : 그렇지자네 파일에서도 그렇게 나와있었지. 어떤 탈출에 관해서 말야. 우리에겐 운 좋은 소식이지만 말이야.

 

데스몬드 : 제게서 뭘 원하는 겁니까?

 

비딕 : 자넨 그냥 우리가 시키는 대로 하기만 하면 되네. 애니머스가 우리가 원하는 게 어디 있는지를 알려줄 테니 말이지. 일이 끝나기만 하면 자넨 자유의 몸이 될 걸세.

 

데스몬드 : 난 저 기계에 들어가지 않을 겁니다!

 

비딕 : 정 그렇다면 자네를 혼수상태에 빠트려서 작업을 시작하도록 하지. 그렇게 한다면 일이 끝난 뒤 자네는 죽게 내버려질 테고. 솔직히 말하자면, 자네를 살려두는 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일 뿐이야.

 

데스몬드 : 이 미친 새끼!

 

비딕 : 그래서 어쩔 텐가, 마일즈 군? 살 건가, 아님 죽을 건가? 어서 눕도록.

 

[선택의 여지가 없는 데스몬드는 애니머스에 다시 눕는다.]

 

비딕 : 현명한 선택일세.

 

데스몬드 : 와우…. 내가 어디 있는 거지?

 

비딕 : 자네는 애니머스 안에 들어간 거야.

 

데스몬드 : 그게 뭡니까?

 

비딕 : 자네의 유전자 기억을 삼차원 영상으로 재구성해주는 기계지.

 

데스몬드 : 유전자 기억은 뭡니까?

 

비딕 : 아무래도 자네에겐 약간의 개별 지도가 필요한 것 같군. 그럼 기억이란 뭔가, 마일즈 군?

 

데스몬드 : 그건…... 과거의 일들을 아는 거죠.

 

비딕 : 어디까지나 한 개인이 경험한 일을 한 개인만이 기억할 수 있지.

 

데스몬드 : 당연한거 아닌가요.

 

비딕 : 만약 사람의 몸이 그 개인의 기억뿐만 아니라, 그의 조상들의 기억도 가지고 있다면? 그게 바로 유전자 기억일세. 이주, 동면, 번식을 예로 들어보지. 동물들은 어떻게 언제, 어디로, 어떻게 이주하고, 동면하고, 번식하는지를 알고 있을까?

 

데스몬드 : 그건 동물의 본능이죠.

 

비딕 : 의미론적인 논쟁이군. 자네가 그걸 뭐라고 부르던 간에, 그 지식들은 남겨진 거야. 동물들은 직접 경험해봐야지만 알 수 있는 지식들을 경험 없이도 가지고 있어. 난 지난 30 년간 그 이유를 알아내려고 했네. 그 결과, 난 굉장히 흥미로운 걸 발견했지. 우리의 DNA는 하나의 기록 보관소일세.  이전 세대의 유전적인 지식 외에도 기억도 저장되는 거야. 조상들의 기억 말일세.

 

데스몬드 : 그리고 애니머스는 그 DNA 정보들을 판독할 수 있다…...

 

비딕 : 정확하네.

 

["그들"이 원하는 특정한 기억]

 

루시 : 하지만 문제가 있어요. 이건 우리가 접근하려고 시도하는 특정한 기억이에요. 불행히도, 우리가 이 기억을 열려고 할 때마다 거부반응이 발생해요. 조상의 몸과 동화되기엔 당신의 자신감이 부족해요. 방금 일어났던 일이 바로 그거에요. 목표로 했던 기억에서 밀려나와 좀 더 안정적인 기억으로 돌아가버리는 거죠.

 

데스몬드 : 왜죠?

 

루시 : 당신의 잠재의식이 저항하기 때문이에요. 우린 이와 비슷한 반응을 최면을 통해 심리치료를 받는 환자들에서 찾을 수 있었어요. 그들은 특정한 기억으로 바로 들어갈 수 없었기에 진정시켜야 했죠. 그 과정에서도 문제가 생기기도 했죠.

 

데스몬드 : 그럼 이걸 고칠 방법은 있는 건가요?

 

루시 : 우린 당신이 동기화 할 수 있는 기억을 찾았어요. 거기서부터 시작할 거에요. 금방 익숙해 질 거에요. 여기 이 기억은 우리가 최대한 접근할 수 있는 기억이에요. 그러니까 우리의 출발점인 셈이죠. 지금 튜토리얼 프로그램을 불러올게요.

 

[튜토리얼을 불러오는 루시(Lucy Stillman)]

 

다음글 보기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