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2 (Assassin's Creed II) - Ending

이전글 보기

 

 

표시된 지점으로 이동하자.

 

 

주위를 둘러보는 에치오. 그의 눈에는 모든 게 신비하게 보일 뿐이다.

 

[에치오의 앞에 갑작스럽게 나타난 홀로그램]

 

??? : 반갑다, 선지자여. 여기까지 오다니 훌륭하구나. 그것을 보여다오. 고맙구나.

 

 

에치오는 사과를 건네고, 홀로그램이 손을 뻗는다.

 

[홀로그램은 사과와 접촉한 후 시선을 에치오에서 플레이어(데스몬드)로 돌린다.]

 

??? : 우리는 이야기를 나눠야만 한다.

 

 

에치오 : 당신은 누구십니까?

 

 [자신을 미네르바라고 밝힌 홀로그램의 시선은 다시 에치오를 향한다.]

 

미네르바 : 많은 이름이 있지. 내가 죽었을 당시, 나의 이름은 미네르바였다. 그 이전에는 멘르바(Menrva)와 머라(Mera)였다. 그렇게 계속되지. 다른 이들도 마찬가지이다: 유노는 한때 유니(Uni)라고 불리었으며, 유피테르는 티니아(Tinia)라고 불리었지……[각주:1]

 

에치오 : 당신들은…… 신들이군요.

 

미네르바 : 아니. 신들이 아니다. 우리는 단지…… 먼저 온 자들이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돌아다닐 때 조차, 너희 종족은 우리의 존재를 이해하려고 애썼었다. 우리는 너희들보다…… 더 진보해 있었다. 너희들의 정신은 아직 우리를 이해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다시 시선을 플레이어(데스몬드) 쪽으로 돌리는 미네르바.]

 

미네르바 : 여전히, 어쩌면 결코 준비되지 않을지도. 상관 없다. 그대는 우리를 이해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의 경고는 이해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에치오 : 당신이 하는 말들이 전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에치오는 미네르바의 시선이 향한 곳을 처다보지만, 그 곳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미네르바 : 우리의 말은 그대에게 들려주기 위한 것이 아니다.

 

에치오 : 무슨 소리를 하는 겁니까? 여기엔 아무도 없습니다!

 

미네르바 : 그만! 나는 그대와 이야기하고 싶은 게 아니라, 그대를 통해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다. 그대는 선지자다. 그대는 그대의 역할을 완수했다. 그대는 그를 고정하되, 부디 조용히 하라! 그래야만 우리가 대화를 할 수 있을 테니.

 

[미네르바는 모습을 감추고, 에치오에게 - 에치오를 통해 플레이어(데스몬드)에게 영상 메시지를 보낸다.]

 

미네르바 : 들어라: 우리에게 아직 육체가 있었을 때, 그리고 우리의 터전이 아직 멀쩡했을 때, 너희 종족이 우리를 배반했다. 너희를 만든 바로 우리를. 너희에게 생명을 준 바로 우리를! 우리는 강했었다. 허나 너희들은 많았었다. 그렇게 우리는 서로 전쟁을 갈망해왔었다.

 

우리가 이 세상의 문제에 열중하느라, 우리는 천상에 관심을 두지 못했었다. 그리고 우리가 관심을 두었을 때는…… 세상은 불타버리고, 재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그 자리에서 모든 것이 끝났었어야 했었다. 허나 우리는 우리의 모습을 본떠 너희들을 만들었었다. 우리는 너희들이 살아남도록 만들었었다. 그리고 우리는 해내었다.

 

우리의 수는 적었다. 너희 종족과 우리 종족 모두. 희생이 필요했었다. 힘이. 연민이. 허나 우리는 재건하였다. 생명이 다시 이 세상에 돌아오면서…… 우리는 이 비극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었다. 허나 이제 우리는 죽어가고 있다. 시간은 우리를 방해할 것이다. 진실은 신화와 전설이 되었다. 우리가 세운 것들은, 오해를 받았다.

 

 

미네르바 : 나의 말이 메시지를 보존하고 우리의 손실에 대해 기록을 남기도록 하라. 하지만 나의 말이 희망도 지니고 가도록 하라. 그대는 반드시 다른 신전들을 찾아야 한다. 전쟁을 피해야 한다는 걸 알던 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신전을.

 

그들은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불길로부터 우리를 구하기 위해 노력했었다. 그대가 그것들을 찾게 된다면…… 그들의 업적들이 구원된다면…… 이 세계 또한 구원될 것이다. 서둘러라! 시간이 촉박하다. 그리고 십자가를 경계하고 조심하라 - 많은 이들이 그대의 앞길을 방해할 테니.

 

 

미네르바 : 끝났다. 메시지는 전달되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떠난다. 우리 모두. 우리는 더 이상 할 수 없다. 나머지는 그대에게 달렸다, 데스몬드.

 

[미네르바는 말을 마치자 마자 사라진다.]

 

에치오 : 뭐라고요? 데스몬드가 누굽니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제발, 기다리시오! 물어볼 것이 많단 말입니다!

 

 

 

데스몬드 : 씨발, 뭐야 이건?

 

[애니머스에서 나오는 데스몬드.]

 

: …… 그들이 여기 오기까지 10분 정도 밖에 ……

 

레베카 : …… 내 장비들은 모두 필요 ……

 

루시 : …… 그들이 오기 전까지 떠날 준비를 …… 데스몬드!

 

데스몬드 : , .

 

 

루시 : 좋아, , 레베카와 같이 여기 있는 거 전부 챙겨서 트럭에 실어줘. [데스몬드에게] 우리는 성당 기사단을 상대하도록 하죠.

 

데스몬드 : 뭐야, 그들이 왔다고?

 

: 그들이 우리를 발견하는 건 시간 문제에 불과했어. 솔직히 말해서, 이렇게 오래 걸린 게 놀라워.

 

[데스몬드에게 암살검을 건네주는 루시.]

 

루시 : 가요.

 

 

데스몬드 : 그래서 계획이 뭐에요? 이 장소를 버린 다음에는?

 

루시 : 다른 안전 가옥이 있어요. 거기는

 

[전에 작동시켜 놓았던 경보등이 시끄럽게 울리기 시작한다.]

 

루시 : 손님들이 온 모양이네요. 트럭은 저 앞에 있어요.

 

[데스몬드와 루시를 반기는 워렌 비딕]

 

 

비딕 : 마일즈 군! 이것 참 일이 기쁘게 풀리는군! 자네 때문에 인력을 낭비하는 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문젯거리를 줄여줘서 고맙네.

 

데스몬드 : 뭘 원하는 거냐, 비딕?

 

비딕 : 자네가 집으로 오는거지. 우리는 자네를 몹시 그리워한다네. 우리가 함께 해야 할 일이 아직도 많지 않은가!

 

루시 : 그럴 일은 없을 거에요, 비딕.

 

비딕 : 자네는 모든 방면에서 나를 계속 실망시키는 군, 스틸먼 양. 자네 목숨을 한 번 구해줬었지. 기억 나나? 그리고 이게 그 보답인가?

 

루시 : 당신은 사람들에게 실험을 계속할 수 있도록 날 구한 거잖아요 그들의 삶을 파괴하면서 말이죠 도대체 뭐 때문에?

 

비딕 : , 또 이 지겨운 논쟁이군. 내가 기억하기엔, 매 순간마다 자네는 내 옆에 있었다네…… 그들의 피는 내 손에 묻은 만큼이나 자네 손에도 묻어있다네.

 

루시 : 저 자를 막아야 해요.

 

데스몬드 : 그러지.

 

 

 

루시와 함께 비딕의 부하들을 상대하자. 

 

초반부에 주먹질 때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데스몬드의 공격 모션은 에치오의 공격 모션하고 똑같다. 여기까지 왔다면 매우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적들의 삼단봉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도망치는 비딕.]

 

데스몬드 : 어이쿠, 박사님. 아무래도 이제 우리 둘밖에 남지 않은 것 같군요.

 

비딕 : 승리를 즐기게나, 마일즈 군, 일시적인 승리지만.

 

레베카 : 데스몬드! 우린 가야 돼!

 

[서둘러 차에 타는 일행들.]

 

: 거기 있었구나! 이리와. 루시가 밴에 오르는 걸 도와줘. 서둘러, 데스몬드! 가야 한다고!

 

루시 : 언젠가 당신의 차례가 올 거에요, 데스몬드. 워렌은 그가 한 일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거에요. 약속해요.

 

데스몬드 : 그래서 이제 뭐야? 우리가 어디로 향하는 거야?

 

루시 : 북쪽에 오두막집이 하나 있어. 거기라면 안전할 거에요 적어도 잠시 동안은요. 뭐가 일어난 건지 알아보기 위해 난 당신 세션에서 나온 테이프들을 분석해야 해요.

 

데스몬드 : 그 다음에는?

 

레베카 : , 여기. 널 위해 전부 연결해 두었어. 꽤 긴 드라이브가 될 거야. 가는 동안에 애니머스에서 놀고 싶지 않을까 해서 말이야……

 

데스몬드 : 알았어, 하지만 그 전에 질문이 좀 있어. 그러니까 금고 안의 그건 도대체 뭐야?

 

루시 : 당신이 본 게 바로 내가 걱정하던 걸 전부 증명해줬어요. 성당 기사단은 우리의 가장 큰 위협요소가 아니에요. 전혀 아니죠.

 

데스몬드 : 그러니까태양이? 그게 뭐 어쨌다는 거야? 지구를 요리하기라도 하나?

 

루시 : 글세…… 나도 모르겠어요. 지구의 자기장이 약해지고 있다는 추측들이 있어요…… 충분히 강력한 플레어라면 지구의 양극을 뒤집어 지구 자기 역전(Geomagnetic reversal)을 야기할 수 있어요. 전부 이론상이지만, 만약 일어난다면 이 행성은 지질학적으로 불안정해 질 거에요. 그것도 매우 불안정해 질 거에요.

 

: 사이비 과학 같은 소리긴 한데 분명 어떤 재난적인 일이 첫 번째 문명의 사람들에게 생긴 건 틀림없어. 그리고 그 여자 미네르바라고 했던가? 그녀는 우리한테 두 번째 재난이 있을 예정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

 

데스몬드 : 어느 쪽이던 간에, 우린 좆된거네.

 

루시 : 그건 아직 모르죠…… 우린 테이프를 계속 검토할게요. 그리고 당신은 기억 속을 계속 파헤쳐봐도 되요. 어쩌면 뭔가 발견할 게 더 있을지도 모르죠.

 

데스몬드 : 알았어. 시작하는 게 좋겠군……

 

 

 

 

 

Assassin's Creed II 끝

 

 

어쌔신 크리드 : 브라더후드(Assassin's Creed : Brotherhood)에서 이어집니다.

 

  1. 사실 게임상의 자막에서는 Merva라고 나온다. 그러나 유노나 유피테르의 예전 이름으로 언급된 유니와 티니아는 에트루리아 신화의 주신으로, 이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유노 와 제우스/유피테르에 해당한다, 그리고 로마 신화에서 미네르바에 해당하는 에트루리아 신화의 신은 멘르바(Menrva)이다. 참고로 에트루리아 신화에서 티니아, 유니, 멘르바는 삼위일체의 주신이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