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엘더 스크롤 V: 스카이림 - 던가드(The Elder Scrolls V: Skyrim - Dawnguard) PC 출시

Dawnguard

 

퀘이크콘 시작과 함께 <<엘더스크롤 V - 스카이림(The Elder Scrolls V: Skyrim)>>의 DLC 던가드(Dawnguard)가 PC로 출시되었습니다.

http://store.steampowered.com/app/211720/

 

이미 엑박으로는 나왔지만(...) 스팀으로도 나왔으니 한번 포스팅 하나 올려봅니다.

 

스토리

뱀파이어 로드 하콘(Harkon)이 힘을 되찾았습니다. 엘더 스크롤을 이용해, 태양을 없애버리려는 상상도 못할 일을 하려고 합니다. 고대 조직 던가드(Dawnguard)에 들어가 그를 멈추시겠습니까? 아니면 스스로 뱀파이어 로드가 되시겠습니까? 최후의 선택은 당신 몫입니다.

 

 

던가드에서는 새로운 무기, 갑옷, 마법, 그리고 용언이 추가되었다네요. DLC의 제목이기도 한 등장 세력 던가드에 들어가 쇠뇌(Crossbow)[각주:1]를 사용할 수 있으며, 화살과 볼트, 드래곤의 뼈를 이용한 무기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쇠뇌에 관한 포스팅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세요.

 

DLC 던가드(Dawnguard) 추가무기 - 쇠뇌(Crossbow)와 볼트(Bolt)

 

이로서 화살 만드는 모드와 드래곤 뼈 무기 만드는 모드는 필요 없게 되었군요(...) 새로 추가된 용언 소울 티어(Soul Tear)는 적들의 영혼을 찢어버려 자신의 수하로 만들어버린다고 합니다. 마인드 컨트롤?

 

그 외에는 리프튼(Riften)의 하수구(The Ratway)에서 여자 NPC를 통해 생김새를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중세시대에 성형이라니 판타지라 상관 없다 이건가. 

 

위키에서 찾아본 결과, 도둑 길드가 있는 The Ragged Flagon에 Galathil 란 NPC가 생김새를 바꿔준다고 합니다. 가격은 1000골드. 물론 종족이나 성별은 못바꿉니다. 콘솔 신의 권능이 필요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무기, 십자궁(Crossbow)

DLC 출시 전 패치로 구현된 마상전투.

 

스카이림에서 등장한 늑대인간(Werewolf)에 전용 퍽(Perk)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던가드에서 새롭게 뱀파이어 로드(Vampire Lord) 역시 전용 퍽을 가지고 추가되었다는데... 이거 영화 언더월드(Underworld)의 재현이군요(...) 게다가 중세 배경이니까 언더월드-라이칸의 반란 게임화?

 

뱀파이어 로드와 늑대인간의 퍽 트리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세요.

 

DLC 던가드(Dawnguard) - 뱀파이어 로드(Vampire Lord)와 늑대인간(Wearwolf) 퍽 트리

 

DLC 던가드(Dawngurad) - 뱀파이어 로드(Vampire Lord)의 모든 것

 

새로 추가된 뱀파이어 로드(Vampire Lord). 영상에서는 날라다니는 모습까지 보여주었다. 

뱀파이어 로드의 전용 퍽 트리. 뱀파이어 답게 적의 생명을 빨아들이는 것으로 강화되는 모양이다. 

뱀파이어 그립(Vampiric Grip). 영상에서 볼때 상대를 들여 올려 그 상태에서 생명을 전부 빨아들이는 것 같다.

 

새로운 세력들이 추가되었으니, 그 세력들의 본거지도 추가되었습니다. 뱀파이어들의 요새인 Castle Volkihar 와 Fort Dawnguard. 어느 세력에 들어가냐에 따라 플레이어의 집이 될 수도, 적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다, 오블리비언 차원에 Soul Cairn 이라는 지역이 새로 추가되었네요. 어떤 데이드라 프린스의 왕국일지 궁금하네요. 일단 아주라[각주:2], 히르신[각주:3], 쉐오고라스[각주:4]나 메이룬스 데이건[각주:5]은 아닐테고... 베르미나일려나?

 

던가드 요새(Fort Dawnguard)

던가드의 병사

 

뱀파이어의 요새 볼키하 성(Castle Volkihar)

Vampire Court. 등에 달려있는 건 엘더 스크롤로 보인다.

 

새로 등장하는 왕국 Soul Cairn 

언데드가 주적인듯. 여명의 파괴자(Dawnbreaker)가 빛을 발할때가 온 것 같다.

 

새로운 몬스터들도 추가되었습니다. 죽은 사냥개, 가고일, 무장한 트롤, 새로운 타입의 뱀파이어와 드래곤까지.

새로운 몬스터 가고일(Gargoyle)

 

 

 

결론 : 사고싶다(...) 하지만 지금은 돈이 부족하잖아, 안될거야 아마

 

 

던가드 풀 세트를 착용한 모습?.. 

NPC 중 하나인 이스란(Isran).

 

  1. 십자궁, 노(弩)라고도 한다. 석궁은 잘못된 번역이다. 쇠뇌는 전용 화살이라고 할 수 있는 볼트(Bolt)를 사용하며, 석궁은 탄궁의 일종으로 돌을 날리는 활이다. [본문으로]
  2. 문쉐도우(Moonshadow).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로 정원처럼 꾸며진 왕국 [본문으로]
  3. 헌팅 그라운드(Hunting Ground). 사냥밖에 할게 없는 왕국. [본문으로]
  4. 쉬버링 아일즈(Shivering Isles).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DLC인 쉬버링 아일즈의 배경이기도 하다. [본문으로]
  5. 데드랜드(Deadland). 4편 오블리비언에서 시질 스톤 꺼내러 가는 오블리비언 게이트와 통하는 그곳(...) 지옥 하면 연상되는 그 모습이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