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 Memory Block 4 [07]

<직역과 의역이 섞인 번역입니다.>

영문 Script 출처 : http://www.gamershell.com/faqs/assassinscreedgamescript/1.00/

  

이전글 보기

 

 

 

데스몬드 : 벌써 끝난 건가요?

 

비딕 : 일어나게!

 

데스몬드 : 뜻대로 하죠, 박사님.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는 비딕.]

 

비딕 : 이제 막 끝난 참입니다. 곧 가겠습니다. 확실한 겁니까? 아닙니다, 모든 것이 덴버(Denver) 입니다. 도대체 그가 어떻게- 물론입니다. 알겠습니다

 

 

비딕 : 자네 많은 곤경에 빠졌군, 마일즈 군.

 

데스몬드 : 저 사람 뭐가 문제죠?

 

루시 : 그들이 당신을 데리러 오고 있어요.

 

데스몬드 : 누가 날 데리러 오는 거죠?

 

루시 : 암살자들이죠.

 

데스몬드 : 이봐요, 난 관련 없어요!

 

루시 : 그들이 구출 시도를 시작하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당신은 당신이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인물인가 보네요.

 

데스몬드 : 정말 일이 점점 이상해지는군.

 

[비딕이 밖으로 나가자 마자 루시는 말문을 연다.]

 

루시 : 이건 일어날 수 밖에 없었던 일이에요.

 

데스몬드 : 무슨 말이죠?

 

루시 : 3차 십자군 전쟁에서 당신 조상들이 시작했던 그 조그만 싸움끝난 적이 없어요. 당신은 성당 기사단들에게 잡혀있는 거에요.

 

데스몬드 : 비딕이 성당 기사단이라고요?

 

루시 : 당신이 알 리가 없죠. 그들은 너무나도 잘 숨어있으니까. 당신 질문에 답을 해주자면, 비딕은 - 우리 모두는 - 그들을 위해 일하죠. 앱스테르고는 그들의 회사에요.

 

데스몬드 : 난 성당 기사단은 웃긴 모자를 쓴 늙은이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서로 둘러앉아 맥주나 마시면서, 도마뱀 인간 같은 것들과 세계 정복을 계획하는 자들 말이죠.

 

루시 : 아니에요, 세계 정복 부분만 제외한다면. 데스몬드, 이건 복잡한 문제에요. 세간에서 성당 기사단에 대해 나오는 말 절반은 은박지로 된 모자[각주:1] [각주:2]를 쓴 미치광이들한테서 나온 소리에요. 다른 절반은 성당 기사단들이 고의적으로 퍼트린 잘못된 정보이고요.

 

데스몬드 : 하지만 나쁜 자들이죠, 그렇죠?

 

루시 : 제가 여기서 일하면서 알게 된 한 가지가 있다면, 그런 건 없다는 거에요. 전부 상대적이거든요. 그나마 잘 설명하자면…… 그들이 원하는 건 선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이 그걸 이루려고 하는 방식은…… 악하죠. 정말 악하죠.

 

데스몬드 : 그들이 뭘 하려고 하는 거죠?

 

[전화를 받는 루시.]

 

데스몬드 : 루시?

 

루시 : [통화중] ?

 

비딕 : 스틸먼 양! 자네와 할 이야기가 있네. 당장 올라오게!

 

루시 : 가는 중입니다, 박사님. [전화 끊음] 미안해요, 데스몬드. 가봐야 되요. 잠자리에 들도록 해요. 당신의 질문에 대한 답은 전부 당신 앞에 있어요. 어디를 봐야 하는 지만 알기만 하면 되요.

 

 

일단 방으로 돌아가기 전까지는 루시도 밖으로 나가지 않기에 컴퓨터를 훔쳐볼 수 없다. 방으로 들어갔가다 나오자.

 

[전에 알아낸 비밀번호를 누르는 데스몬드]

 

[루시의 메일을 읽어보자.]


 

 

새로온 편지는 한 통도 없다.

 

 

그 대신 메일 하나를 누군가에게 보낸 것을 알 수 있다.

 

 

루시는 낸시 닐롭의 조언대로 알란 릭킨에게 친구 레일라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는 메일을 보냈었다.

 


Memory Block 4 [01] 에서 비딕의 뒤로 다가가 볼펜을 훔치라고 했는데, 지금이 바로 그 펜을 활용할 시기이다.

 

비딕의 책상 위 노트북으로 다가가 접속을 시도해보자.

 

 

드디어 비딕의 이메일을 살펴볼 수 있다.


 

 

받은 편지함에는 사내 뉴스 와이어 서비스에서 온 편지 두 통과 알란 릭킨 이라는 사람으로 부터 온 편지 한 통이다.

 

 

 

 

이상한 건 분명 루시에게 메일을 받은 지 1분 만에 답변을 보냈음에도, 루시의 메일함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보낸 편지함에는 루시가 보낸 메일에 답장한 것 밖에 없다.

 

 

삭제된 메일에는 총 2통의 메일이 있다.

 

아래의 Classified Infomation 메일은 이전에 루시가 받은 메일과 동일한 메일이다.

 

위 메일은 전부 대문자로 강조한 형식으로 적혀있지만, 가독성을 위해 다른 메일도 전부 굵게 강조한 상태여서 대신 기울임으로 대체했다.

 


살펴볼 것들이 더 이상 없으면 침대로 돌아가자.

 

[이젠 별 감흥도 없는 이상한 낙서들.]

 

 

- Day 4 - Memory Block 04 끝

 

다음글 보기

 

 

  1. 줄리언 헉슬리(Julian Huxley)의 SF 소설 《The Tissue-Culture King》에서 금속으로 된 모자가 정신감응을 막아냈다는 묘사에서 유래된 개념. 은박지가 뇌로 오는 전자기파를 차단해 누군가의(주로 정부나 외계인) 정신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라고 한다. 전형적인 음모론에 빠진 편집증 환자들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되는 묘사 중 하나. [본문으로]
  2. 여담으로, 줄리언 헉슬리는 《멋진 신세계(Brave New World)》를 쓴 올더스 헉슬리(Aldous Huxley)의 친형이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