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자막] 사우스 파크(South Park) S17E07 Black Friday

 

[데자뷰...?]


엑스박스 원 VS 플레이스테이션 4 이야기가 나올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전 PC(스팀) 쪽이여서...

뭔가 더 적을 게 있었던 것 같긴 한데... 뭐 별로 중요한 것도 아니니 그냥 생략합니다.


* 거의 대부분의 애들 대사는 역할 놀이를 한다는 느낌으로 번역했습니다.

* 중세 지위 용어가 좀 골치아팠는데, 레이디(Lady)나 팔라딘(Paladin)은 딱히 마땅한 게 없어서 그대로 적었습니다. 굳이 의미를 달자면 레이디는 높은 지위에 있는 여성에 붙이는 말이고, 팔라딘은 호위 기사에 가까운 지위...?(팔라딘=성기사 이미지는 판타지 쪽 이미지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온 Princess는... 일단 일반적인 뜻인 공주가 아니라, 왕실의 여인들을 가리키는 말이기도 하고, Prince 자체가 군주라는 의미가 있어서 그쪽으로 번역했습니다만... 좀 어색한 건 어쩔 수 없네요.

* 베타맥스나 VHS나 둘 다 이제는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 버렸죠. 여담으로 실제 출시 연도는 베타맥스가 1년 빠릅니다. 문제는 보급에서 망해서 아는 사람만 아는 물건이 되었죠. 속설에 따르면 소니 측에서 베타맥스를 이용한 19세 비디오 제작을 금지한 게 보급에 큰 문제가 되었다고도 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