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매지카(Magicka) - Chapter 5, Havindr strikes back

 

 

Chapter 5 - Havindr strikes back(하빈다르의 역습)[각주:1]

 

 

블라드 :

하빈다르는 불길에 휩싸였으나, 포위망은 깨지고, 인간들의 군대는 반격 태세를 갖추었지. 해가 뜨자마자, 수 천명의... 음... 수 백명의... 적어도 확실히 50여 명의 장정들이 들고 일어났다네!

그들은 최근의 팀 빌딩(team building) 활동들을 통해 정신을 바짝 차렸고, 이제 군벌 칸에게 맞설 준비를 마쳤지.

 


 

 

Hrolf :

이렇게나 적은 인원으로 칸의 성채를 향해 총공격을 벌일 순 없습니다!

특히 흑마법사들이 돌아다니고 있는 이상은 말입니다! -- 이건 미친 짓입니다!

 

:

미친 짓이라고?!?[각주:2]
... 흠, 그래, 자네 말을 듣고보니, 그 말이 맞는 것 같군...

적의 전선을 약화기 위해 의 전선을 쉽게 이용해 먹을 수 있는 마법사들을 먼저 보내야 겠군.

 

[호 구 출 현]

 

:

거기 자네! 자네는 자네가 쓸모있다는 걸 하빈다르에서 직접 증명했었지.

 

자네는 우리 군을 위해 길을 정리하게 될 영광을 얻게 될 걸세! 최초로 오크 놈들의 땅에 피를 흘리게 할 영광을, 단독으로 전쟁을 위해 태어난 수 많은 짐승들과 강력한 흑마법사들을 상대할 영광을, 죽어가는 눈을 똑바로 노려보며 -- 비웃어 줄 영광을!

 

이야기가 옆길로 샜군 - 우린 자네 바로 뒤에 있을걸세! 행운을 비네!

 

[This! Is! Sparta! Magicka!]

 

컷신이 끝난 후, 왕과 대화하던 병사를 구덩이로 날려버리면 도전과제 "This is Magicka!" 가 달성된다. 역시 <300> 패러디.

 

 This is Magicka!
 전장에 있는 병사를 구멍 아래로 밀어버리세요.

 

 

구덩이 아래쪽에서 수상한 막대를 발견할 수 있다.

 

 

수상한 막대의 정체는 소세지 꼬치(Sausage on Stick). 허접하게 보여도 무기는 맞다(...)

 

공격 속도가 빠르고, 적들의 어그로를 덜 끌지만... 고작해야 소세지 꼬치. 버리자.

 

 

블라드 :

난 저기에서 뭔가 훨씬 더 사악한 일이 벌어지는게 아닐까 두렵군. 자네가 만났던 흑마법사들은 한때 그림니르의 충실한 제자들이었다네. 그들은 결코 칸 같은 단순한 자를 따르지 않을 걸세.

아무래도 칸과 맞서는 것이 이 모든 일의 배후에 뭐가 있는지를 알아내기 위한 유일한 방법인 것 같군.

 

 

다리를 건너면 대장 하나가 고블린 궁수들에게 쫓기다 화살을 맞고 쓰러지는 컷신이 나온다. 영화 플래툰(Platoon)의 패러디.

 

 

오크 정찰병들과 고블린 궁수들이 달려들지만 M60 앞에서는 고깃덩어리.

 

 

체크포인트에서 왼쪽으로 가면 아홉 번째 마법책을 발견할 수 있다.

 

 

 I put on my robe and wizard hat
 
어드벤처 모드에서 모든 마법을 습득하세요.

 

시간 왜곡 (Time Warp)

 게임상 설명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이 마법은 시간의 흐름을 늦춰 그 소중한 마지막 순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소 조합

 

 습득 방법

 첫번째 장소에서 야영지를 떠나자 마자 서쪽으로 가면 발견할 수 있다.

 기타

게임 속도를 50% 줄이는 마법이다. 즉 원소 조합하는데 드는 시간이 반으로 줄어든다! 복잡한 주문이나 마법을 더 빠르게 조합할 수 있다.

15초간 지속되며, 가속(Haste) 마법과의 궁합이 좋다.

M60의 공격 속도는 시간 왜곡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즉 느려지지 않는다!)

무효(Nullify) 마법으로 멈출 수 있다.

멀티에서는 상당히 귀찮게 느껴질 수 있다.

 

 

위에서도 나왔지만 M60은 시간 왜곡의 효과를 받지 않아 사실상 연사력이 배가 된다. 적들이 제 아무리 많더라도 한번 슥 긁어주면 어느새 죽어있다. M60의 성능을 배로 늘려주는 유용한 마법이니 자주 사용해주자.

 

 

위로 올라가면 대포를 든 무장 트롤을 만나게 된다. 망치를 든 무장 트롤과 별반 다를 바 없다.

 

처리 방법은 얼려버리거나, 아니면 벼락 두 방.

 

 

위로 올라가면 이번엔 오크 정찰병, 제자 그리고 고블린 몇 마리가 나타난다.

 

고블린들은 수풀 속에 숨어있다가 갑자기 튀어나오니 멀리서 느긋하게 처리해주자.

 

 

이번에는 오크 전사와 오크 대장이 플레이어를 반겨준다.

 

오크 대장은 오크 전사에 비해 체력이 더 높고 강하다. 그리고 간혹 독을 내뿜는 수류탄 비스무리한 것도 던지니까 독에 면역이 아니라면 조심하자.

 

 

우선 나  광역기로 녀석들이 들고 있느 방패를 떨어트리고,  로 얼려버린 다음  광역기로 처리해주자. 아니면 를 사용해도 좋다. 젖은 상태 + 갑옷 덕택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벼락 마법을 사용해 한 번에 한 마리 씩 처리해도 좋다.

 


 

 

다음 지역에 도착하자마자

 

 

고블린과 오크들의 공격으로 폐허가 된 마을.

 

갑옷 트롤의 망치질은 위력적이긴 하지만 느려서 피하기는 쉽다. 그걸 잘 이용하면 얼쩡거리는 오크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계속 앞으로 가다보면 또다시 전투 돌입. 그리고 여섯 번째 무스를 발견할 수 있다.

 

 

 King's Quest
 무스를 모두 찾아내세요.

 

 

강에 도착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플레이어를 습격하는 고블린들.

 

 

고블린에겐 이 최고.

 

 

강변에 도착하면 BGM이 변하면서 적들이 몰려온다.  

일일히 상대해 줄 필요는 없다. 멀리서 을 날려 얼음을 녹여주자.

  

 

 

강 건너편에서 단도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반격의 칼(Knife of Counter-Striking).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FPS 게임인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패러디다.

 

 

물리 공격력은 형편없지만 특수 능력으로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배로 늘려준다. 참고로 여기에 가속 마법을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훨씬 빨라지므로, 재빠르게 움직이는 걸 선호한다면 나쁘지 않은 무기.

 

아마도 카스에서 단검을 들면 총을 든 것보다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을 패러디한 모양이다.

 

 

반격의 칼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가속 마법을 쓰고  갑옷 주문을 건 후 적들에게 비벼주면 의외로 높은 공격력이 나온다.

 

나쁘진 않지만 M60에 비하면...


 

 

우선 레버를 당겨 건너편으로 건너가는 다리를 만들자.

 

 

플레이어를 가로막는 오크들과 트롤을 정리해주자.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지만, 그렇게 가면 한 바퀴 빙 돌아가야 되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아까 거기서 왼쪽 위로 올라가면 한 무리의 오크와 철장에 갇힌 트롤을 발견할 수 있다.

 

오크들을 정리해 준 후, 트롤은 벼락으로 처리해주자. 그 다음 위로 올라가 레버를 당겨주자.

 

 

레버를 당기고 나면 다리가 만들어짐과 동시에 철장의 문도 열린다. 아까 트롤을 처리하라고 했던 이유가 바로 그것 때문.

 

플레이어를 향해 다가오는 오크들을 처리하고 건너편으로 가자.

 

 

체크포인트 근처에 지팡이 하나가 떨어져 있다.

 

 

테슬라 지팡이(Tesla Staff). 들고 있기만 해도 의 사정거리를 늘려주는 능력이 있다.

 

 

다른 능력으로는 연결된 모든 적에게 850의 피해(젖었다면 1700)를 입히는 번개를 쏠 수 있다. DLC Magicka: The Stars Are Left 에서 나오는 연쇄 번개 마법과 동일.

 

간단히 말해서 '닥치고 공격' 이라면 나쁘지 않은 지팡이. 생존성을 중시한다면 전쟁의 지팡이를 계속 들자.

 

 

먼저 철장에 갇혀있는 무장 트롤 두 마리와 위에서 대포를 쏘아대는 무장 트롤에게 벼락을 날려주자.

 

 

주변의 적들을 전부 정리했다면 이제 레버를 당기자.

 

 

성채의 문이 열리면서 몰려오는 적들.

 

 

플레이어를 향해 몰려오는 적들. 범위기는 자주 써 봤으니 이제 새로운 공격을 해 보자.

 

를 조합한 후, Shift + 마우스 왼쪽으로 무기에 마법을 부여하자. 그 다음 공격하면 일직선으로 얼음이 솟아오르고, 2~3초 후 폭발한다. 위력이 상당하므로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자.

 

저기에 이나 를 섞어 위력을 더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적들이 어느정도 줄어들었다면 벼락으로 정리해주자.

 

[플레이어가 전부 처리하고 나니까 등장하는 왕과 군사들.]

 

:

아무래도 내가 오크 군대와 흑마법사들의 병력을 과소평가했나 보군. 자 그럼, 이 손으로 직접 칸을 처리하기만 하면 되겠군.

끼어들지 마라!

 


 

Khan, Warlord of the Orcs (오크 군벌, 칸)

 

 

칸(Khan) :

그래, 드디어 납시셨군...

 

:

그렇다 -- 네 놈의 통치는 끝났다! 네 놈의 군대는 흩어졌으며, 네 놈이 하빈다르에 가한 하찮은 공격은 실패로 끝났다. 그리고 이제 네 놈은 죽게 될 것이다, 늙고 약해빠진 녀석!

 

:

서두르지 말게나... 왕이여. 네 녀석이 여기서 시간을 허비하는 동안, 나의 최정예 전사들, 도시 분쇄단은 하빈다르를 포위했다.

... 그리고 나의 정찰병이 보고하기를... 한 줌도 안되는 병사들이 도시를 지키기 위해 남겨져 있었다고 하더군.

해질녘이 되면, 하빈다르는 함락될 것이고 -- 박살나 먼지로 돌아갈 것이다!

 

 

:

카아아아아아아안!!!![각주:3]

 

대장! 군대를 집결시켜라! 당장 움직여야만 한다! 우린 하빈다르로 진군할 것이다.
자네 -- 나머지는 자네에게 맡기도록 하지. 자네는 칸을 쓰러트려야만 하네.

 

 

:

아무래도 네 녀석의 왕은 네 녀석더러 오크 부족의 위대한 군벌을 상대하라고 내버려두고, 자신은 꼬리를 말고 도망친 모양이로군 -- 목욕 가운을 입은 "영웅"이여.

 

 

 

칸은 다른 오크 전사들처럼 방패 돌진으로 공격해오는데, 덩치에 비해 굉장히 빠르다.  

 

 

그리고 방패를 들고 있기에 물리 공격은 전혀 먹히지 않는다. 저 방패는 절대 떨어트릴 수 없으니 헛수고 하지 말자.

 

 

그리고 플레이어를 향해 날라오거나 폭탄을 던져대기도 한다.

 

이쯤되면 알겠지만 칸은 마법 공격은 하지 않는다. 따라서 물리 공격력에 75% 저항과 체력을 두 배로 올려주는 전쟁의 지팡이를 들고 있다면 칸의 공격이 싱겁게 느껴진다.

 

 

칸의 약점은 다른 오크 전사들과 마찬가지로 .  를 사용해주면 정말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벼락은 실내라서 사용할 수 없다.

 

 

칸을 쓰러트리면 도전과제 "KHAAAAAAAAN!" 이 달성된다.

 

 KHAAAAAAAAN!
 칸을 쓰러트리세요.

 

역시 스타 트렉: 칸의 분노(Star Trek: The Wrath of Khan)의 패러디.

 

 

:

아악! 출혈... 나의 유일한 약점![각주:4]

네 녀석이 이 세상을 영원한 어둠 속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는 필연으로 부터 구했다고 생각하느냐? 하! 마법 교단이 사라지는 그 날까지, 세계의 끝에서 어둠의 군주 그림니르는 결코 쉬지 않을 것이다. 미드가르드는 곧 세상이 더 이상 필멸자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칸이 죽자마자 왕좌에 편하게 누워 플레이어를 칭찬하는 블라드. 언제 온 거지...?

 

[새로운 임무 - 세계의 끝에서 그림니르를 찾아라.]

 

블라드 :

훌륭하군! 하지만 내가 염려했던 대로였군. 그림니르가 이 모든 일의 배후였어.하지만 그 자가 어떻게 속박에서 풀려난 건지 알 수가 없군. 내가 자네에게 하려는 부탁은 쉬운 일은 아니네 -- 그렇지만 묵묵히 따라주기 바라네. 자네는 세계의 끝으로 가서, 그림니르가 어떻게 된 건지 직접 살펴봐야 하네. 군대를 기다리지 말게. -- 시간이 촉박하네!

 

이제 가게! Bleigh![각주:5]

 

 

이것으로 챕터 5 끝.

  1.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The Empire Strikes Back) [본문으로]
  2. 영화 <300> [본문으로]
  3. 스타 트렉: 칸의 분노(Star Trek: The Wrath of Khan)에서 나온 대사. 리부트 시리즈인 스타 트렉 다크니스(Star Trek into Darkness)에서도 나온다. [본문으로]
  4. 영화 <해롤드와 쿠마(Harold and Kumar go to White Castle)>의 패러디. 영화에서 나온 대사는 "Bullets, my only weakness!" [본문으로]
  5. 블라드의 말 버릇. 별 의미는 없다(...) 위키아에서는 퓨처라마(Futurama)의 패러디라고 나와 있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