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 3 (Assassin's Creed III) - Ending

 

[데스몬드는 코너의 마지막 기억을 통해 열쇠의 위치를 알아낸다.]

 

데스몬드 : 열쇠가 어디 있는지 알겠어요.

 

윌리엄 : 그럼 가자꾸나.

 

[코너 대번포트의 무덤에서 부적을 꺼내는 데스몬드.]

 

 

데스몬드 : 이건가 보군.

 

레베카 : 우린 너의 바로 뒤에 있을 거야.

 

[대신전의 내부로 향하는 일행들.]

 

[종말을 막으려던 와중에 소 뒷걸음 치다 쥐 잡은 격으로 앱스테르고의 계획을 박살낸 데스몬드.]

 

가기 전에 이메일을 확인해 보고 가자. 가장 마지막으로 온 내용은 비딕의 죽음으로 "앱스테르고의 눈(Eye-Abstergo)" 계획이 무기한 연기되었다는 것. 1편에서 암살단이 막고자 했던 걸 데스몬드가 막게 된 셈이다.

 

 

데스몬드 : 결정적인 순간이군.

 

[섬광과 함께 가로막고 있던 벽이 사라진다.]

 

[대신전의 내부로 들어가는 데스몬드.]

 

[데스몬드를 반기는 유노.]

 

유노 : 그래오거라드디어여기에 왔구나.

 

[유노는 데스몬드에게 그들이 마지막으로 고안해 낸 종말을 막을 방법을 알려 준다.]

 

유노 : 이제 너는 우리의 이야기를 알고 있다. 우리가 어떻게 시도했는지. 우리가 어떻게 실패했는지. 우리의 모든 희망은 사라졌다. 이것을 제외하고는. 너의 손길이 불꽃이다. 세상을 구할 불꽃.

 

[갑자기 나타난 미네르바. 그녀는 데스몬드에게 유노의 말을 따르지 말라고 경고한다.]

 

미네르바 : 잠깐! 받침대를 만지지 마라!

 

데스몬드 : 미네르바…?

 

유노 : 하지만 어떻게? 넌 떠났잖아! 네가 장치를 파괴했잖아!

 

미네르바 : 그게 딱 하나밖에 없는 줄 알았던 건가?

 

 

윌리엄 : 도대체 뭔 일이 벌이지는 게냐?

 

미네르바 : 그녀를 풀어줘서는 절대 안 된다!

 

데스몬드 : 풀어준다니?

 

[수 세기 동안의 암살단과 성당 기사단의 전쟁은 그저 유노의 해방을 위한 계획에 불과했다.]

 

미네르바 : 유노는 해방을 기다리며 이 벽들의 안에서 지내왔다. 설명해주마. 우리가 세상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그녀는 오히려 세상을 정복할 방법을 찾으려 했었다. 그녀는 그녀의 계획을 진행하기 위해 우리의 기계를 사용했다. 산수를 통한 예언. 거기에는 존재 규칙이 있다. 계산 결과를 이해한다는 것은 시간을 다스리는 것. 나는 바로 그 점에 주목했다. 그래서 나는 우리를 도울 을 만들었다. 하지만 그녀는 그걸 그녀만의 목적을 위해 변질시켰다. 우리가 그녀의 배반을 알아차렸을 때, 우리는 그녀의 배반을 막았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떠났다.

 

하지만 너희들이 다시 시도해볼 수 있도록우리는 너희들을 불렀다. 우리는 그녀가 죽었으니 안전하리라 생각했었다. 나는 이제서야 우리가 속았다는 것을 알아챘다. 그녀는 살아남았다. 견뎌내었다. 그리고 그녀는 계획을 시작했지

 

수 세기 동안, 티니아와 나는 문명의 불꽃을 다시 살릴 수 있다는 희망을 안고 세상을 떠돌았다. 우리는 최대한 할 수 있는 만큼 우리가 아는 것을 공유해왔다. 우린 혼자가 아니었다. 하지만 우리가 지닌 힘에도 불구하고, 죽음은 우리의 목숨을 앗아갈 것이다. 허나 그 전에, 나는 우리가 성공했는지 아닌지를 알기 위해 마지막으로 한 번 살펴보려 했다.

 

[유노가 풀려나는 것이 종말보다 위험하다고 경고하는 미네르바.]

 

데스몬드 : 그래서 당신이 지금 이곳에 온 겁니까?

 

미네르바 : 나는 너희들이 이 장소를 찾아 우리의 과업을 끝내주기를 바랬다. 하지만 너무 늦었다. 너희들과 성당 기사단은 우리의 버린 것들을 두고 다투기만 했다. 너희들은 수 세기를 낭비해버렸다. 그렇기에 너희들은 기회도 잃어 버렸다. 이제 종말을 막는 것을 바랄 수는 없다, 데스몬드. 기대할 수 있는 건 오직 종말에서 살아남는 것뿐이다.

 

유노 : 그녀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받침대를 건드리기만 한다면 세상은 구원받을 것이다.

 

미네르바 :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것이 그녀가 풀려나는 것보다는 낫다.

 

유노 : 정말인가? 그럼 그에게 보여줘라.

 

미네르바 : 하지만 그는 이해하지 못할 거다.

 

 

미네르바 : 이건 복잡하다. 이건

 

데스몬드 : 보여주십시오.

 

[강력한 플레어로 인해 지구의 양극이 불안정해지며, 급격한 지각 변동이 일어난다.]

 

유노 : 네가 미네르바를 따른다면 태양은 그대로 활동할 것이다. 땅은 갈라지고 하늘로 불을 내뿜을 것이다. 온 세상이 불탈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종말이 아니라 그저 종말의 전조일 뿐이다. 어둠이 그 뒤를 따를 것이다.

 

[종말에서 살아남은 데스몬드는 살아남은 자들의 상징이 된다.]

 

그리고 너는두 번 다시 이 세상에 그와 같은 비극이 닥치지 않을 기초를 놓겠다는 결심을 하고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너는 살아남은 자들의 상징이 될 것이다. 희망과 지식, 결단력의 상징이. 너는 그들이 재건하도록, 다시 한 번 번영하도록 그들을 격려할 것이다. 그렇게 세상은 치유되고, 인류 또한 치유될 것이다

 

[인간이기에, 데스몬드는 죽을 수 밖에 없는 운명.]

 

허나 너는 한낱 인간이다. 연약하고 필멸한 존재. 너는 세상을 떠나고, 오직 기억만이 남을 것이다. 하나의일대기로서. 처음에 너는 영웅으로 기억될 것이다. 후에는 전설로,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신으로 기억될 것이다.

 

 

[그리고 데스몬드의 죽음과 함께 데스몬드의 가르침도 변한다.]

 

"이 말들을 따라라, 그리하면 구원을 받을 지어다"

 

"이 말들을 따라라, 그리하지 않는다면 이단자로서 죽을 것이다."

 

 

[데스몬드의 가르침을 악용하는 후손들. 그렇게 역사는 되풀이된다.]

 

그건 가장 잔혹한 숙명이다. 선의로 적어 놓았던 말들이 사악하고 어리석은 말들이 되어버리다니. 삶을 고양시키기 위한 말들이 오히려 삶을 빼앗는 것을 정당화하는데 사용되다니

 

그러니 이제 너도 알 것이다과거가 다시 반복되는 것이다. 그러니 한번 말해봐라: 어떻게 이것이 더 나은 것이냐?

 

[종말을 막음으로써 유노를 풀어줄 것이냐, 아니면 유노를 막고 종말을 견뎌내어 새로운 세상을 이룩할 것인가.]

 

유노 : 그녀는 나의 해방을 막겠다는 이유 하나 때문에 너희를, 이 세상을 희생시키려 하고 있다.

 

미네르바 : 그들은 너희 종족을 노예로 삼을 거다, 데스몬드. 그게 네가 싸우는 이유가 아니었느냐? 그게 네가 여기까지 온 이유가 아니었느냐? 단지 네 종족의 미래뿐만이 아니라, 자유도 지키기 위함이 아니었느냐?

 

유노 : 무슨 미래를? 무슨 자유를? 수억 명이 죽고 모든 게 처음부터 다시 반복되는데도? 우리가 이 세계를 남기고 간 이후로, 이 세계는 비탄과 공포만을 겪었다.

 

미네르바 : 이 세계는 우리가 그들에게 준 선물이다. 그리고 당신은 그걸 전부 되돌려 받으려는 것이고.

 

[종말을 막기 위해, 데스몬드는 자기 자신을 희생할 것을 결심한다.]

 

데스몬드 : 그만!

 

미네르바 : 이걸 건드려서는 절대 안 된다.

 

데스몬드 : 유노가 계획하는 게 뭐든 간에 오늘날 그게 얼마나 끔찍하게 보이던 간에 우리는 그걸 막을 방법을 찾아낼 겁니다. 하지만, 당신이 원하는 대안은거기에는 희망이 없습니다.

 

미네르바 : 만약 네가 그녀를 해방시킨다면 – 넌 죽게 될 것이다.

 

유노 : 순식간에 끝날 것이다. 고통은 없을 것이다.

 

[미네르바는 다시 한번 데스몬드를 설득하지만, 데스몬드는 거절한다.]

 

미네르바 : 절대 그래서는 안 된다!

 

데스몬드 : 끝난 일입니다, 미네르바. 결정을 내렸어요.

 

미네르바 : 그렇다면 이 실수의 결과는 그대가 살아서도, 그리고 죽어서도 안고 가게 될 것이다.

 

[마지막 대화를 나누는 아버지와 아들.]

 

데스몬드 : 모두 떠나세요. 지금 당장. 여기서 가능한 멀리 떠나세요.

 

윌리엄 : 같이 가자꾸나. 우리는 다른 방법을 찾아낼 거야.

 

데스몬드 : 시간이 없어요!

 

윌리엄 : 아들아

 

데스몬드 : 사실이란 걸 아시잖아요. 이미 시작되었어요. 전 지금 당장 이걸 해야 해요. 그러니까 가세요! 어서요!

 

[대사원을 떠나는 일행들.]

 

[모두가 빠져나가자, 데스몬드는 "눈"에 손을 다가댄다.]

 

[엄청난 섬광과 함께 새까맣게 타오르는 데스몬드의 손.]

 

[순식간에 모든 일이 끝나고, 데스몬드는 그대로 바닥에 쓰러져 숨을 거둔다.]

 

[데스몬드의 희생으로 종말을 피한 인류.]

 

뉴스 : …일종의 전 세계적인 북극광이… …이러한 현상은 여태 관측된 적이 없으며… …목격자들의 묘사에 따르면 뇌우와 불규칙한 기상 이변이주민들은 실내에 머물며 기다리도록 권고를 받았으며지질 조사에 따르면 환태평양 화산대 전역에 걸친 지진 활동이캐나다 북동부에서는 기록상 가장 큰일어날 것으로 보이며인공 위성과 변압기들은 플레어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결함을 일으키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정전이 보고되고 있으며… …줄어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잔여 지진 활동과 화산 활동이 보고되었으나, 전과 같은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물론 전문가들이 오늘 사건으로 발생한 전체적인 피해 규모를 추산하기에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최악의 사태는 면한 것으로 보입니다자세한 사항이 밝혀지는 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계획대로 유노는 자유를 되찾게 된다.]

 

유노 : 끝났구나. 세상은 구원받았다. 넌 네가 맡은 역할을 잘 해내었다, 데스몬드. 하지만 이제는이제는 내가 내 역할을 할 때로구나.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