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Ts' vault
귀차니스트의 심심풀이 공간
[스토리 공략]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 Memory Block 3 [01]

2012/07/10 일부 오류 수정. URL 링크 추가

 

<직역과 의역이 섞인 번역입니다.>

영문 Script 출처 : http://www.gamershell.com/faqs/assassinscreedgamescript/1.00/

  

이전글 보기

 

 

[데스몬드를 깨우는 비딕.]

 

비딕 : 어서 가세, 마일즈 군. 시간이 낭비되고 있어.

 

데스몬드 : 루시는 어디 있죠?

 

비딕 : , 걱정 말게. 그녀는 좀 있다 합류할거야.

 

[데스몬드의 질문에 답하는 비딕.]

 

데스몬드 : 이게 다 뭐 때문인 건가요, 박사님? 도대체 뭘 얻으려는 거죠?

 

비딕 : 자네 최근에 TV를 본적 있나? 아님 신문을 읽은 적은?

 

데스몬드 : 그런 것들에 신경 쓴 적은 별로 없는데요.

 

비딕 : 그럼, 내가 요약해주지. 이 세상은 엉망이야. 정말 한심하기 짝이 없지. 자네도 직접 보지 않았나 - 자네 하고 자네 조상 사이에는 1000년이라는 세월의 차이가 있는데도 이 사회는 여전히 미개하고 어리석기 짝이 없지.

 

데스몬드 : 그러니까 박사님의 요점은…..

 

비딕 : 질서(Order)[각주:1]일세, 마일즈 군. 이 세계에는 질서가 필요해. 그것이야 말로 우리가 찾아내려 애쓰는 것이고, 자네가 하는 일은 바로 우리의 일을 돕는 거지.

 

데스몬드 : 그러니까, 지금 저보고 당신들이 더 낫은 미래를 만들려고 한다는 소리를 믿으란 건가요?

 

비딕 : 그게 바로 우리가 하는 일일세! 인류는 그들만의 목표(Direction)[각주:2]를 요구하고 있어! 그들은 왜 그들이 존재하는지, 뭘 해야 되는 지 알고 싶어하네. 바로 우리가 그들에게 그 답을 알려줄 거야. 그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완벽히 이해하게 된다면, 모든 것이 다 개선될 걸세.

 

데스몬드 : 개선된다니, 어떻게 말이죠?

 

 

비딕 : 크고 작은 모든 분쟁의 종식. 자네 암살자들이 목표로 하는 것도 이거 아닌가? 절대적인 평화?

 

데스몬드 : 전 암살자가 아니라고 말씀 드렸을 텐데요.

 

비딕 : , 그랬었지. 맞아.

 

데스몬드 : 아직도 전 제가 뭘 해야 되는 건지 모르겠군요.

 

비딕 : 시간이 곧 알려줄 걸세, 마일즈 군. 시간이 흐르면 다 이해될 거야. 어쩌면 아닐지도 모르지만. 솔직히 난 어느 쪽이든 별 신경 안 쓴다네. 자네는 그게 어디에 있는지 보여 주기만 하면 되네.

 

데스몬드 : 어디에, 그리고 뭐가 있다는 거죠?

 

루시 : 늦어서 죄송합니다. 진행할까요?

 

비딕 : 물론이지. 시작하도록.

 

[다시 애니머스에 눕는 데스몬드.] 

 

 

[알 무알림에게 타미르의 암살을 보고하는 알테어. 알 무알림은 새로운 임무를 부여한다.]

 

 

알 무알림 : 잘해주었다, 알테어. 난 벌써부터 이것이 앞으로의 많은 성공의 일부분이라는 확신이 드는군.

 

알테어 : 타미르는 마치 스승님을 잘 아는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는 제 임무에 무언가 더 큰 임무가 있다는 듯이 말하더군요.

 

알 무알림 : 중대한 결정은 행동 하나로만이 아니라 그 행동을 행하는 전후 상황에 의해서 결정되지. 거기서 결과가 나오는 것이고.

 

알테어 : 그럼 제가 더 알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까?

 

알 무알림 : 알테어, 너의 가장 큰 실수는 바로 너무 많은걸 안다는 거야. 내가 너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건 바로 자네가 두 번째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야.

 

알테어 : 알겠습니다.

 

알 무알림 : 알긴 뭘 알았다는 건가? 자네가 교훈을 확실히 얻기 전까지는 네게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훌륭하게 일을 마무리 짓는다면, 그 답례로 너를 원래 계급으로 올려주는 건 물론 네 장비들도 돌려주겠다. 이제 아크레(Acre)나 예루살렘(Jerusalem)으로 가거라. 두 도시 모두 네가 신경을 좀 써야 할 사람들이 있다. 각 지부의 지부장들이 네게 뭘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려줄 게다.

 

 

 

이제부터 단검과 반격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에서도 언급했었지만, 반격기 하나만 잘 익혀도 전투에서 밀릴 일은 없다고 봐도 좋다. 아래에서 연습을 할 수 있다.

 

 

LT 버튼을 눌러 적과 교전중일때, RT 버튼을 누른 상태(방어 자세)에서 적이 공격해 오는 타이밍에 X 버튼을 눌러주면 반격기가 발동한다.

 

 

검 외에도 단검, 암살검으로도 가능하다. 암살검으로 반격기를 발동시키면 상대는 무조건 일격사한다. 다만 싸움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검으로 전환되고, 암살검 자체는 방어면에서 맨손상태나 다름없는데다가 반격 타이밍이 매우 짧기에 반격기를 쓰기가 상당히 어렵다.

 

검의 경우는 전투에 들어서면 기본적으로 빼들고, 반격 타이밍도 넉넉한 편이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공격과 방어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다만 위 스크린샷처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쓰러트리는 경우가 많기에 빠르게 적들을 처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물론 위 스크린샷에서는 연습이기에 절대 죽일 수 없다.)

 

단검은 굳이 언급하자면 검과 암살검의 중간단계정도? 특징이라면 반격 연출이 꽤 화려하다. 나중에 단검 투척을 익힌다면 비교적 거리가 있는 상대를 투척으로 일격사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크레나 예루살렘 둘 중 어느곳을 먼저하든 별 상관은 없다. 하지만 Memory Log 순서도 그렇고, 필자가 번역하는데 사용한 스크립트의 순서 둘 다 아크레가 먼저였기에 그 순서대로 진행한다.

 

[아직 전쟁으로 인한 피해가 남아있는 아크레. 까마귀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아코, 혹은 아크레(City of Acre). 현 이스라엘의 항구도시. 레반트 지역(Levant)[각주:3](현재 시리아, 레바논, 이스라엘, 요르단 일대) 지중에 연안 및 유럽을 연결하는 전략적 요충지로 여겨졌다. 

 

어쌔신 크리드 1의 역사적 배경인 3차 십자군 전쟁에서, 기독교 국가들이 이슬람 세력으로 부터 탈환하는데 성공한 지역이다. 수도를 잃은 예루살렘 왕국(Kingdom of Jerusalem)은 아크레를 수도로 삼아 왕국을 존속시키고, 예루살렘 탈환을 노렸다.[각주:4] 이후 1291년 이집트의 맘루크 왕조에게 아크레가 함락되면서(아크레 공방전. Siege of Acre) 예루살렘 왕국도 멸망했다.

 

위키백과에 올라온 현재 아크레의 모습.

 

※ 에이커(acre)는 도시 이름이 아니라 넓이 단위이다.

 

 

다마스쿠스처럼 문 앞에서 곤경에 처한 시민을 구해주고, 학자들 사이에 껴서 경비를 통과하면 된다.

 

이쯤돼면 알겠지만, 주요인물 암살을 제외한다면 이전 임무의 패턴이 반복되고 또 반복되고 있다. 어쌔신 크리드1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

 

 

 

이제부터 암살에 방해되는 요소들이 생겨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거지. 지나가다가 갑자기 길을 막아서서는 돈을 구걸한다. 정신병자, 주정뱅이보다는 덜하지만 꽤나 짜증나는 존재이다.

 

 

무고한 시민을 죽이면 패널티로 체력이 감소하지만 스트레스 지수도 감소한다. 전부 죽여버리자

  


 

 

라피크 : , 알테어. 작은 새가 자네가 온다는 소식을 알려주었지.

 

알테어 : 알 무알림께서 가니에르 드 나폴루스(Garnier de Naplouse)[각주:5]를 처형하라는 명을 내리셨고, 그래서 내가 여기 온 걸세. 그자에 대해 알려줄 것이 있는가?

 

라피크 : 구호 기사단(the Knights Hospitallers)[각주:6]의 그랜드 마스터지. 그리고 그 이름에 걸맞은 구역을 다스리고 있지. 그 외에 다른 건 말해줄 수 없네. 이 도시 전체를 수색해, 사람들로부터 알아내 보게나.

 

알테어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알려주면 그 다음엔 내가 알아서 찾겠네.

 

 

 

라피크 : 이곳에서 북쪽에 있는 공용 공원, 뭐 지금은 흔적만 남아있지만, 그곳에서 시작하는 게 좋을 걸세. 북서쪽에 있는 버려진 시장도 감시해 볼만 한 곳이지. 그리고 서쪽에 있는 여호사밧의 마리아 성당(Maria of Jehoshaphat's Church)[각주:7]은 인기 있는 만남의 장소지. 이 세 곳이라면 자네가 필요로 하는 건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걸세.

 

알테어 : 정보 고맙네, 라피크. 많은 도움이 될 걸세.

 

라피크 : 그래야지.

 

 

다음글 보기

  1. 주석 2 참조 [본문으로]
  2. Order 는 질서라는 뜻, Direction 은 목표라는 뜻이 있다. 하지만 두 단어 모두 공통되는 뜻이 하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지시, 명령이다.(Instruction)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비딕이 이 단어들을 선택한 이유를 알 수 있다. [본문으로]
  3. "해가 뜨는 동방" 이라는 의미. [본문으로]
  4. 6차 십자군 전쟁 당시 신성 로마 제국 황제 프리드리히 2세의 외교교섭을 통해 예루살렘을 회복하였으나, 1244년에 잃어버렸다. [본문으로]
  5. 역시 실존인물. 아래 구호 기사단 위키백과 링크항목에 보면 역대 기사단장 목록에 나블루스의 가르니에 (1190-1192)를 찾아 볼 수 있다. [본문으로]
  6. 요한 기사단, 몰타 기사단으로 알려져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백과 링크를 참조. [본문으로]
  7. 실제 존재하는 건물인지는 불명. 어쌔신 크리드 위키에서도 별다른 정보는 없었다. [본문으로]
  Comments,     Trackbacks